-
-
5~13세 아이에게 꼭 필요한 영양 간식 - 아이 건강을 위한 컬러푸드 Best 120
장은정 지음 / 지식인하우스 / 2012년 12월
평점 :
품절
다섯 살에서 열세 살 아이에게 꼭 필요한 영양간식이 무엇일까 고민하는 부모라면 꼭 이 책을 접해 보시라 권하고 싶다. 15년간 철저히 엄마로만 살다가 인터넷이라는 창을 통해 세상에 나온, 저자의 검증된 아이사랑이 이 책의 든든한 배경이기 때문이다. 저자는 네이버 블로그에서 블랙키위라는 필명으로 수많은 팬을 확보한 스타 블로거다. 그리고 책의 후미에 실린 딸아이의 응원편지가 이 영양간식으로 자란 아이의 건강함을 증명하고 있다.
저항력과 식욕, 활기와 눈 건강, 두뇌건강, 면역력을 키워주는 음식 등으로 세분된 책의 차례를 보고 있으면 저절로 내 아이에게 손수 배워 먹이고픈 욕구가 인다. 색깔별로 잘 차려진 음식들이 아름답다. 칼라푸드로 차곡차곡 채워진 120가지의 요리로 가족의 행복과 아이의 영양을 찾아주면 참 좋겠다 싶다. 한 권 쯤은 주방에 두고 틈틈이 일상에 적용할 가치가 있는 책이다.
각 장의 주제어는 모두 ‘우리 아이’로 시작한다. 믿고 만들어 먹일 수 있다는 뜻이리라. 엄마의 마음을 그대로 담았음이리라. 저항력을 길러주는 화이트 푸드중엔 물고기 모양으로 멋을 낸 두부구이가 군침돈다. 활기찬 건강 에너지 그린 푸드에선 10분이면 뚝딱 만들 수 있는 포도잼 미니샌드가 눈에 띄고, 두뇌건강을 위한 블랙 푸드에선 바다채소의 영양이 듬뿍 들어있는 미역채소죽이 일품이다.
120가지 음식의 깔끔한 페이지 배치도 눈에 띈다. “준비하기 - 블랙키위 레시피 - 쿠킹타임 - (미리 준비하기) - 노우하우”가 끝이다. 흥을 돋우는 낙타, 기린, 코끼리 모양의 포스트잇과 맛스런 그림이 아이의 식욕을 유혹한다. 아이에게 컬러푸드를 꼭 먹여야 하는 이유, 내 아이에게 꼭 필요한 영양간식 목록, 계량법, 좋은 채소 선별법 등 유익한 정보가 잘 수록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