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나라 임금님의 성공 독서전략
사이토 에이지 지음, 김욱 옮김 / 북포스 / 2006년 11월
평점 :
품절


 

이 책을 접하고 다시 독서의 불이 활활 타오르게 되었다. 

세상에는 해야할 일이 너무 많고, 읽어야 할책이 너무 많다. 

그래서 저자가 주장하는 것은 속독법!!! 

1단계  프리뷰 (5분) - 책을 읽는 목적을 분명히 해야 한다.

2단계 포토리딩 (5분) - 1초에 한페이지씩 바라보기

3단계 스키밍 (20분)

3단계 기법으로 30분동안 책을 읽어 나만의 정보로 취득하는 것이다.

 

독서의 목적은 지식획득이다. 

내가 책을 읽는 이유도 몇권 읽었다는 만족감이 아니라 

지식획득을 통해 내 자신의 성숙한 변화를 하는것이 목적이다. 

따라서 모든 책을 처음부터 끝까지 읽을 필요가 없는 것이다. 

 

가장 특이한 것은 책을 신하라고 생각하는 것 

언제든지 내가 필요하면 불러서 확인할 수 있는것.. 

"우리 삶에서 가장 존귀한 사람은 바로 나다. 그래서 나는 내 인생의 임금님인 것이다." -72P 

정말 내 인생에서 내가 임금님인데.. 너무 날 낮추고 하인처럼 살려고 했던 것 같다. 

주변에 이렇게 수많은 신하를 두고 말이다.   

"책은 당신의 신하다. 한번 만나고 헤어지는 사이가 아니다. 곁에 두고 자주 불러내야 한다."-134P

 

"평등주의보다 공평주의를 지향하자." -125P 

모든 것에 똑같은 시간을 할애하는 것이 아니라, 좀 더 중요한 부분에 시간을 들여 

독서를 하는 것이다. 

그동안 난 너무 처음부터 끝까지 다 읽어야 한권을 읽었다고 생각했다. 

그렇다고 모든 내용을 다 기억하고 있는것도 아니면서 말이다. 

좀 더 책을 읽을때 책임감에 벗어나 취사선택을 해야 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