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한국이 열광할 세계 트렌드 - 노블푸드부터 패스트힐링까지
KOTRA 지음 / 알키 / 2018년 10월
평점 :
품절


2019 한국이 열광할 세계 트렌드

 

다양한 업계의 트렌드와 새로운 소식을 마치 매거진을 보듯이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다. 내용 중 인상 깊었던 것 몇 가지만 나열해보자면 아래와 같다.

-전문 서비스 제공업체와 소비자를 매칭해주는 서비스 플랫폼인 이시아의 카오딤: 소비자가 홈페이지나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필요한 서비스를 전문 업체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집 청소부터 개인 PT까지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의 범위는 굉장히 넓다. 소비자는 시간을 절약할 수 있어서 좋고, 서비스 제공업체는 마케팅 비용을 절약할 수 있어 좋은, 소비자와 서비스 제공업체 모두가 윈윈인 플랫폼이다.

-웰빙을 배달하는 애플리케이션, 인도네시아 고젝: 마사지, 청소, 메이크업 등의 서비스를 숙련된 기술자를 집으로 불러 즐길 있는 어플리케이션이다. 고젝에서 대표적인 서비스인 마사지 서비스는 퇴근 후나 주말에 원하는 때에 편하게 어플로 마사지사를 직접 집으로 부를 수 있는 서비스이다. 편라함 뿐만 아니라 고젝에서 마사지사를 직접 관리해서 마사지 퀄리티까지 보장된다.  

 -shopless: 매장 임대료가 특히 비싼 홍콩에서는 온라인 매장이 오프라인 매장을 대체하는 Shopless가 늘어가고 있다. 필요한 물건이 있으면 직접 찾아가야하는 오프라인 매장과는 다르게 온라인 매장은 필요한 물건이 내게 곧바로 배달된다.

-Unmanned: 서비스와 상품매장 뿐만 아니라 사람도 사라지기 시작했다. 인건비가 비싼 이유도 있지만 젊은층들의 비대면 서비스 선호 때문이기도하다. 음식을 주문하고 오후 12-1시 사이에 따끈한 도시락을 찾는 무인 도시락 배달함, 무인슈퍼, 무인호텔 등 다양한 업계에서unmanned 트렌드가 유행하고 있다.



2019년을 두 달 남겨놓은 연말, 가장 최신판의 트렌드 레포트를 읽고 싶은 사람에게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