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 멘토 GOOD MENTOR - 당신이 성공하기로 결정한 순간
데이비드 코트렐 지음, 박은지 옮김 / 필름(Feelm)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근 2~3년간 나 스스로도 재미를 크게 느끼지 못하고 성취해 낸 것이 없는 일상을 보내왔던 것 같다. 어쩌면 내가 나의 인생을 계속 망치고 있었는지도 모른다. 이 책 속의 문장처럼 지금과 똑같이 살아가다간, 내 인생이 전혀 원하지 않았던 잘못된 방향으로 흘러가 망가져버릴지 모른다. 인생을 망치고 싶지 않다면, 이 책이 하는 말에 귀 기울여 보자.

성공으로 가는 길에 대한 해답은 저자와 멘토의 대화로 제시된다. 뻔한 해답이라는 생각이 들기도 했다. 그러나 그 뻔한 답을 실천하지 못하고 있으면서 투정을 부릴 상황은 아니란 생각에, 우선 실천해 보기로 했다.

“분명하고 뚜렷한 목표가 없는 사람은 대부분 방황만 하다가 의도치 않게 평범해진다.”

가장 먼저 실천해야 할 것은 바로 분명하고 뚜렷한 목표를 정하는 것! 내가 한달 동안 이룰 목표는 "4권의 책을 읽고, 느낀 점 기록하기". 성공으로 가기 위해서는 성공한 사람들의 이야기가 담긴 책 혹은 내가 살아보고 싶은 인생을 간접 경험할 수 있는 책을 읽어보는 것이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해서 정한 목표다.

2월부터는 본격적으로 관심 분야에 대한 공부를 시작할 계획이다. 이전부터 오랫동안 관심이 있었던 바리스타 자격증을 따기 위해 학원 수강을 할 예정이다.배움을 게을리하지 말 것! 2022년은 쉼 없이 배우는 한 해로 시간을 의미 있게 사용하고 싶다.

인생을 대하는 태도에 있어서도 변화가 필요함을 알 수 있었다.

​“언제나 내가 할 수 있는 일이 있다. 다음 선택은 항상 내게 달렸다.”

최근 2~3년을 돌이켜보면 인생의 다른 어떤 시간들보다 게으르게 보냈던 것 같다. 그동안 아직 일어나지 않은 일, 내 힘으로 어찌할 수 없는 일에 나의 에너지를 더 많이 소진했다. 결국 근심이 나를 장악하여 앞으로 나아가지 못하고, 그 자리에 머물러 매일같이 걱정만 하며 하루하루를 보냈던 것 같다. 책의 가르침대로 아직 일어나지 않은 일보다는 이미 일어난 일, 할 수 없는 일보다는 내가 스스로 통제할 수 있는 일로 관심을 돌리려는 노력을 해야겠다. 앞으로 다가올 시간들은 조금 더 부지런하고 진취적으로 보내 볼 예정이다.

​책은 참 신기하다. 읽기만 해도 나의 삶에 큰 영향을 준다. 이 책을 읽기 전만 해도, 어떤 드라마를 보고 어떤 곳에 놀러 가볼까 하는 생각만 했었다. 다른 사람들은 다 재미있게 놀러 다니는 것 같은데, 나만 왜 이렇게 집 안에서 궁상인가 하는 볼멘소리를 했었다.

이 책을 읽고 난 지금은 생각이 많이 달라졌다. 현실의 문제는 외면하고, 당장의 재미만 쫓으면서 사는 삶도 나쁘지 않다. 그렇지만 기왕이면 새로운 것을 알아가고 성장하면서, 소중한 나의 시간을 써 보자!

삶의 권태기가 찾아와 변화의 계기가 필요한 사람이라면? 성공이 간절한데, 도대체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할지 도저히 감이 오지 않는다면? 성공과 행복은 가질 수 없는 거창한 것이라는 생각이 든다면? 보다 현실적으로 생각하고 행동해서, 성공을 내 것으로 만들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저자와 멘토의 대화를 읽으며 잘 따라 하다 보면, 몇 년 후 원하던 성공을 거머쥘 수 있을 것이라 의심치 않는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