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이 즐겨찾는 매일 레시피 - 국민 요리샘 이보은의 실패 없는 요리 비결
이보은 지음 / 비타북스 / 201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국민 요리샘 이보은의 실패 없는 요리 비결

한국인이 즐겨찾는 매일레시피

이보은 지음 / 비타북스

 

 

 


요리연구가 겸 푸드스타일리스트로 20여 년간 왕성한 활등을 하고 있는 이보은 선생님의
실용 및 건강 요리책이 또 한권 출간 되었네요..

 


 

기본적인 콩나물 삶기부터 손님 초대를 위한 일품 메뉴까지 1년 넘게 이보은 선생님에게 배운 수업이 요리에 자신감을 불어넣어주었다는 제자의 말에..

이보은 선생님에게 요리를 배운 분들, 그리고 앞으로 배울 분들.. 더 많은 분들에게 요리의 노하우를 알려드리고 싶어 엮었다는

한국인이 즐겨찾는 매일 레시피..  190가지의 요리를 한 권에 담았다고 해요..

 

매일 '오늘은 뭐 해 먹지?' 하는 고민으로 시작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텐데요..

그래서.. 새로운 요리책이 출간되면.. 관심있게 보게되고.. 구입하게 되고.. 따라해 보게 되네요..

하나의 재료로도 여러가지 양념에 조리법을 달리하면 정말이지 무궁무진한 요리들이 탄생하죠..

한국인이 즐겨찾는 매일 레시피는 어떤 요리들로 채워져 있는지 알려드릴게요..

 


 


 

 

뜨끈하고 넉넉해서 빠질 수 없는 국. 탕

얼큰하고 깊은 맛으로 입맛 돋우는 찌개. 전골. 찜

다양하게 한 상 가득 차리는 매일 반찬

간편하고 든든하게 한 끼 해결 한 그릇 요리

평범한 날도 특별하게 만드는 별미 요리

 

5개의 파트로 나눠서 190가지의 레시피가 소개 되어 있답니다..

이 책 한 권이면 초보탈출!! 성공 할 수 있을것 같네요..

 



 

레시피 소개에 들어가기 앞서.. 냉장고에 꼭 갖춰야 하는 기본 식재료, 주방에 곡 필요한 시판 양념, 요리 고수의 홈메이드 양념장,

빠르고 정확한 맛 비결, 계량법까지..

식재료의 구입요령에서 손질법, 보관법, 시판 양념의 활용법, 시판 제품에 맛을 더한 홈메이드 장..

밥 수저를 이용한 계량법까지 자세히 설명되어 있어요..

초보 주부 뿐 아니라 잘 숙지해 두면 장보기도 수월하고.. 요리하다 양념이 없어서 허둥데는 일은 없을것 같아요.

 



 

콩나물무침 처럼 간단하고 쉬운 요리들이 의외로 맛내기는 참 어려운데요..

한국인이 즐겨찾는 매일 레시피에는 기본이 되는 요리들 부터.. 찜닭이나 오징어순대 처럼.. 특별식도 소개 되어 있어요..

요리 과정컷이 자세히 나와 있어서.. 초보자들도 따라하기 쉽고 실패 없는 요리.. 완성할 수 있답니다.

 

각 파트별로 레시피 소개 전에 기본 국물 만들기와 국물 맛내는 비법.. 보관법, 국물 맛 업그레이드하는 홈메이드 조미료,

매일 반찬의 기본 볶음과 조림 비법, 무침과 김치 비법, 한 그릇 요리의 기본 맛있는 밥 짓기, 면 삶기, 고명 비법,

맛있는 샐러드 비결, 베스트 드레싱, 실패 없는 튀김과 부침 비법까지

단순히 레시피만 소개한 요리책이 아닌.. 이보은 선생님의 노하우와 요리 비법들이 가득 담겨 있어요..

그동안 레시피만 보고 따라했던 요리들이 왜 실패 했었는지 알게 되더라구요.. 잘 숙지하고 요리하면 앞으론 실패하는 요리는 없을 듯 하네요..

 

 

한국인이 즐겨찾는 매일 레시피의 또하나의 팁!!

초보라면, 고수처럼...

초보라면 주의해야 할 점들을 꼼꼼히 체크해 주었어요.. 고수처럼에는 응용할 수 있는 점들을 알려줘서.. 좀 더 다양하고 맛난 요리를 할 수 있게 해 준 답니다.

 

매일 먹고 자주 만드는 단골 메뉴가 제대로 만들기 더 어렵다! 는 말에 공감백배 인데요..

한국인이 즐겨찾는 매일 레시피에는 초보의 궁금증부터 고수의 비법까지 가장 많이 실수하고 질문하는 요리 궁금증을 한 군에 모아두었어요..

기본 반찬부터.. 일품요리까지 한 권이면 모두 해결 되는 유용한 요리책이에요..

천연조미료로 맛을 내고.. 좋은 식재료로 건강하고 풍성한 식탁을 차릴 수 있게 해 준답니다.

쿠킹클래스 섭외 1순위! 인기 요리 연구가 이보은 샘의 누가 해도 참 맛있는 친절한 요리 수업에 직접 참여하고 있는 듯한 기분이에요..

아낌없이 전해주는 이보은 선생님의 요리 노하우.. 여러분도 만나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