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치만 있으면 손쉽게 만드는 김치요리 레시피 - 아침,야식,신혼요리,아이밥상,집밥에서 손님상까지
남자김치 김치영 지음 / 로그인 / 2012년 11월
평점 :
품절


김치만 있으면 손쉽게 만드는
 
김치요리 레시피
 
 
 

 

 

주부들이 뽑은 최고의 김치 1위 남자김치에서 김치요리 레시피 책이 나왔네요..

다른 분야에서 유명 쉐프가 남자들이 대세인듯 하지만.. 김치하면 왠지 전통음식이라서인지.. 여자들의 전유물 같은 느낌인데요..

김치 뿐 아니라 김치를 이용한 다양한 요리들을 남자김치에서 펴 냈다니 흥미롭네요..

 

냉장고에 늘 있는 김치와 남아 있는 식재룔들을 활용해서 다양한 김치요리를 만들어보자는 취지에서 개발한 레시피들이라고 해요..

 


 


 


 


 

 

 

1부 왕초보를 위한 김치 기본기 - 왕초보의 겁 없는 김치 담그기/ 대표 남자 김치 무작정 따라하기

2부 김치만 있으면 손쉽게 만드는 김치요리 레시피

의욕 넘치는 신혼 둘이 먹다 하나가 되는 요리/ 널널한 주말 냉장고 털어 폼난는 집밥요리/ 귀차니스트 싱글을 위한 혼자라서 더 좋은 요리

5천만 국민을 위한 김치로 만드는 술안주 & 야식/ 손님초대도 부담없는 초저렴 김치 손님상/ 편식하지 않는 아이로 만들어주는 아이밥상

 

김치볶음... 김치찌개.. 김치전 정도가 전부였었는데.. 이리 다양한 김치요리 레시피.. 정말 요리의 세계는 끝이 없구나 싶네요..

 

 


 

요즘 한창 김장철이라 김장했다는 이웃님들 글을 자주 접하는데요..

김치는 담그는 순간 보다.. 준비가 복잡하고 번거로워서 해 볼 생각도 않고 있어요..

그런데.. 김치요리 레시피 찬찬히 따라하면 김장 할 수 있을것 같다 싶기도 하네요..

배추, 무 뿐 아니라 재료 하나하나 어떤걸 골라야 하는지 자세히 나와있어요..

지역별 김치 스타일, 김치소 노하우, 배추절이기, 보관과 숙성, 김치 효능 그리고 남자김치의 기본김치 레시피와 노하우까지 공개했어요..

이리 다 공개해도 되나 싶을정도네요..


 


 


 


 


 

 

 

김치기 기본 주 재료라서인지 소개된 레시피 모두 따라해 보고 싶은 생각이드네요.

김치로 샐러드에 카나페, 셔벗까지 늘 먹던 김치인데.. 단 한번도 이런요리에 응용할 생각을 못해봤네요..

외국인들에게도 관심이 많은 김치.. 이런 요리들은 외국인들에게도 거부감없이 다가갈 수 있겠다 싶어요..

울 꼬맹이도 5살이 되어서야 첨으로 어린이용 깍두기를 먹었어요..

그전엔 저도 먹일 생각을 안하고 있었고.. 아이들은 안 먹는게 당연하다고 생각했었거든요..

그런데.. 백김치를 이용한 이유식 레시피가 있어서.. 깜짝 놀랐네요..

김치는 발효과정에서 생성되는 젖산과 유산균은 항균 및 항암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하죠..

그 외에도 영양이 풍부한 김치.. 어릴 때 부터 먹는 습관을 들이면 좋겠죠..

 

올 해 김장도.. 친정엄마께서 담가주셔서.. 김장 안해도 되는데요..

김치요리 레시피 보니.. 한번 도전 해 보고 싶은 생각도 드네요..

우선은 엄마표 김치로 김치요리 레시피에 소개된 다양하고 맛있는 김치요리에 도전해 봐야겠어요..

 

요리에 관심이 많고 직접 해 먹는거 좋아하는데요.. 그래서 새로운 요리책이 나오면 꼭 챙겨보게 되구요..

하지만 평소에 주방에서 활용하기 어려운 레시피들도 많아서 그저 책장 한켠에 자리하고 있는 요리책들도 있어요..

그런데.. 김치요리 레시피...

늘 제 조리대 위에 펼쳐져 있을것 같아요..

특별한 재료 준비 없이도 냉장고에 늘 있는 김치와... 남은 재료들로 만들 수 있는 맛있는 레시피들이 가득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