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급생
히가시노 게이고 지음, 신경립 옮김 / 창해 / 2008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오랜만에 '히가시노 게이고'의 작품인 '동급생'을 읽었다.

히가시노의 작품은 대부분 다 읽었고 '가가 형사'시리즈는 개인적으로도 좋아하는 작품인데 이 책은 겉표지가 고등학교를 배경으로 하는 청춘물인 이미지가 강해 피하다가 이번에 접하게 되었다.

 

[줄거리]

명문 슈분고 고등학교의 야구선수인 니시하라 소이치, 여자친구인 유키코의  갑작스러운 사고사와 들려오는 임신, 이어지는 선생님의 사망사고...

심장병을 앓는 동생 '하루미', 친구들과 사고의 진실을 캐나가는데...

 

고등학생이 주인공이고 사건의 진실을 파헤치며 사건이 전개되고 사회성짙은 내용도 포함되어 있는 이 작품은 단순한 청춘 성장물에서 벗어나 미스테리적인 요소와 함께 사건을 통해 성장해 나가는 청춘들의 심리 상태가 잘 묘사되어있다.

 

항상 느끼는 것이지만 히가시노의 작품은 가독성도 좋고 이야기도 복잡하게 꼬지 않아 쉽게 쉽게 진행이 되어 좋다. 미스터리에 처음 입문하는 사람에게는 누구에게나 맨 처음으로 권하는 작가가 바로 히가시노 게이고이다.

 

그의 히트작인 '용의자 X의 헌신'도 많지 않은 분량에 긴장감 넘치는 내용을 압축하여 잘 버무렸던 작가 아닌가...

학원 청춘물같은 이 작품에서도 우정,사랑,정의 등 여러가지 요소를 한데 잘 융합시켜 독자들에게 맛있는 비빔밥같이 내놓았다.

 

최고는 아니지만 항상 기본은 하는 작가라 더 믿음이 가는 히가시노의 세계이다.

 

누구나 빛나는 고교시절이 있지만 모두가 빛나는 것은 아니고 다시 돌아갈수 없는 시간이기에 더 그리운 그 날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