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생학교 요괴반 2 - 웃소의 판타지 미션 코믹북 환생학교 요괴반 2
파키나미 그림, 윤종문 글, 웃소 원작 / 미래엔아이세움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연말이고 학기도 끝나가고 있어 편히도 조금 마음이 풀어져 있는 것 같아요. 그래도 최근에 꾸준히 자기 공부를 잘 하고 있는 편히를 응원하기 위해 편히가 좋아하는 책을 자유롭게 읽게 해주었어요. 



환생학교 요괴반 두번째 이야기가 출간 되었거든요. 편히가 넘나 좋아하는 웃소 멤버들의 시리즈 도서라서 편히가 손꼽아 기다리고 있었어요. 

 
환생학교 요괴반 첫번째 책은 도깨비가 주인공이었는데 이번 두번째 이야기는 표지를 보니 구미호가 주인공인 모양이네요.

코믹북이지만 책이니까 차례보면서 어떤 이야기가 펼쳐질지 상상해보고 읽어보기 실천해봐야지요. 


환생학교 요괴반 1편의 마지막은 소정이를 인간세계로 돌아가게 해주기 위해 도깨비가 도깨비방망이로 소정이 머리를 때리면서 끝났어요. 

그래서 인간세상으로 돌아갔을 줄 알았는데?


2편의 시작. 

두 둥! 이런 -ㅁ-;; 소정이 못 돌아가고 아직 요괴세상에 있네요. 

착한 요괴 친구들은 소정이를 인간세계로 보내주기 위해서 많은 노력을 해줘요.

인간세계로 돌아갈 방법을 찾기 위해 도서관을 찾은 친구들.

요괴도서관은 뭔가 분위기부터 으스스한 것이 보통 도서관 같지는 않은걸요? 


오! 걸어서 차원 속으로 라는 제목을 찾았어요. 차원의 문에 대한 단서가 들어있을 것만 같은데요, 친구들이 사다리를 찾으러 간 사이에 소정이는 구미호의 여우구슬을 구경하러 다가갔어요. 

여우구슬을 처음 본 소정이는 만져보고 싶었고 구미호는 안된다고 해요. 그러다가 실수로 구미호의 꼬리를 밟게 되고 그 바람에 구미호는 여우 구슬을 떨어뜨렸어요. 


구슬이 깨지면 구미호가 인간이 되려면 1000년을 또 기다려야한다고 하는데요, 깨지지 않게 어떻게든 받아보려는 요괴 친구들.


그.러.나..... 여우구슬이 깨지고 말았습니다. ㅠㅠ 어째요....

 


 

여우구슬이 깨지는 분노가 너무 커서 완전히 다른 구미호가 되어버렸어요. 꼬리도 9개가 다 나오고 전혀 친구들의 이야기가 들리지 않는 상황이 되어버렸어요. 

여우구슬을 깨뜨린 인간 소정이를 찾아서 죽이겠다는 무시무시한 구미호. 


다행히 도서관에서 차원의 문 책을 찾다가 알게 되었던 구미호 백과가 생각나서 읽어보기로 해요. 그런데 찾은 책은 1권이었을뿐.  중요한 내용은 2권에 계속 된다고 해서 당황했네요. 


아직 구미호 백과 2권은 찾지도 못햇는데 늑대소년이 구미호에게 잡히고 정기를 모두 빼앗겨서 구미호와 같은 생각으로 움직이는 요괴가 되고 말았어요. 

여우 꼬리도 생겼어요. 

환생학교 요괴반은 잠깐 잠깐이지만 스토리 속에 퀴즈도 담겨져 있어요. 

거창한 퀴즈는 아니어도 생각할 거리를 조금 제공해줍니다. 


낙서로 인해 구미호를 피할 수 있는 방법을 바로 볼 수가 없어 빛을 비춰서 보기로 했고 아이들도 직접 그렇게 해볼 수 있게 준비되어있네요. 아이디어 굿!


 

한장 싹 펴서 빛 비춰서 한장 남겨봅니다.^^ 구미호를 피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아시겠죠?


점점 상황은 심각해지고 구미호의 분노는 커졌어요. 

이제는 투명인간까지 구미호에게 정기를 빼앗겨버린 상황. ㅠㅠ 

구미호 백과는 발견되지 않고 소정이는 점점 위험해지고 있어요. 


소정이는 결국 구미호 백과를 찾아내서 구미호를 원래대로 돌리고 요괴 친구들을 되찾을 수 ㅣ었을까요? 

그리고 이제는 인간세계로 돌아갈 수 있는 방법을 찾을 수 있는 걸까요? 

다음 이야기가 기대되는 환생학교 요괴반. 


마지막에는 요괴도감이라는 코너로 구미호에 대해서 자세하게 설명해주고 있어요. 

아이들은 요괴에 관심도 많고 흥미로워하니 요런 도감도 알차고 좋네요. 



이번 책의 특별선물은 초판한정 스티커!

환생학교 요괴반 친구들과 구미호의 커다란 스티커.  워낙 그림이 귀엽고 예뻐서 편히가 마음에 들어했어요. 


환생학교 요괴반 누적 조회 수가 2500만이래요! >ㅁ<

동영상으로도 인기 많았던 유튜브 내용을 책으로 만날 수 있다는 점이 좋네요. 

웃소 좋아하는 친구들에게 선물해주시면 매우 좋아할 것을 확신합니다.^^


 

[본 포스팅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만을 제공받고 직접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