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코보라 1 - 세상 모든 궁금증을 다룬 과학 학습 만화 코코보라 1
신재미 그림, 김은경 글, 모어사이언스 감수, 코코보라 원작 / 미래엔아이세움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 소개해드리려는 책은 유튜버로써 사랑받고 있는 코코보라의 책입니다.


세상 모든 궁금증을 담은 과학 학습 만화, 코코보라 1권이에요. 

 
 
저는 사실 코코보라를 처음 들어보는데 역시 초등생인 편히는 알고 있더라고요. 

처음에 코코보라라고 했을때는 잘 모르더니 책을 읽으면서 말투가 어디서 분명 본 것 같다면서 맞다고 맞다고! ㅎㅎ 엄청 기뻐하네요. 


평소에도 호기심이 워낙 많은 편히는 호기심 해결해주는 유튜버들 좋아하거든요. ㅎ 그래서 코코보라의 채널도 종종 봐왔던 모양이네요~ 

이번 책은 코코보라 채널에서 다뤘던 다양한 에피소드들을 묶어서 책으로 구성 되어있어요. 


연극을 하던 코코와 과학을 공부하던 보라가 만나 과학 공연을 하게 되면서 유튜브를 시작하게 되었대요. 그 덕분에 우리도 이렇게 궁금증을 해결해 가는 과정을 볼 수 있게 되었네요. 


차례의 제목만 읽어봐도 재미있는 이야기가 이어질 거라는 것이 보이지 않으세요?


직접 해볼 수 있는 실험들이 나오는 것이 아니라 코코가 해주니까 궁금증 해결할 수 있는 그런 과학 상식들! 우리 함께 자세히 알아볼게요. 



컵 속 마카롱을 물에 담근다면? 이라는 궁금증이에요. 

요건 집에서도 간단히 실험 해볼 수 있겠네요. 컵안에 휴지를 넣고 물속에 수직으로 쌱~ 넣어주면 컵 안에 있는 공기의 부피 때문에 물이 컵 안으로 들어오지 못한대요. 

그래서 그 안에 휴지가 젖지 않아요! ㅎ 

신기신기~!



다음은 징글징글 기생충에 관한 이야기. 

뇌를 조종하는 기생충이 있다고 하던데 사실인가요?


예전에 나왔던 영화 연가시가 그 주인공이었네요. 

정말 처음에 연가시라는 기생충을 보면서 얼마나 끔찍하다고 생각했던지~


물론 영화에서는 사람의 뇌도 조종할 수 있다는 설정이 있었어서 더 무서웠지만 곤충의 뇌를 지배해서 물로 가게 한다니!


그와 비슷한 메디나충.

메디나충 기생충은 인간에게도 전염된다고 하니 ㅠㅠ 너무 끔찍하네요. 

고열을 일으켜 물속으로 발을 담그게 하고 알을 낳는다니. 한번에 300만마리의 유충을 낳는대요. 지금은 흔한 질병이 아니라고 하니 정말 다행입니다. 


코코보라 책을 읽어보시게 된다면 유튜브 채널을 한번 찾아서 꼭 보세요. 

한번 보고 나서 책을 읽으시면 음성지원이 되는 것 같은 느낌을 받으실수 있을거에요. ㅎㅎ 재밌어용~



이런 직접 해볼 수 없는 궁금할 법한 시도를 해주신다는거에요. ㅎ

물이 복사가 될까? 이런 궁금증이요. ㅎ 복사기 위에 물이 복사가 된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물은 빛을 반사하는 성질을 갖고 있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물에서 반사된 빛을 복사기가 디지털 신호로 전환한 것이고요. 


아이들은 궁금한것이 많고 도전해보고 싶은것도 많죠. 

하지만 위험할 수 있는 건 이렇게 간접적으로 책이나 영상을 통해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는 것도 참 좋네요. 




이건 저도 함께 참 신기했던 엄지, 검지, 소지에는 각각 따로 움직일수 있게 하는 근육이 존재하지만 약지는 별도의 근육이 없기 때문에 다른 손가락보다 들어올리기가 힘들다고 해요. 

결혼반지를 끼는 네번째 손가락은 혼자서 아무것도 할 수 없기 때문에 동반자가 필요하다는 옛말이 사실이었네요. ㅎ 네번째 손가가락은 혼자서 들어올리기 힘든 손가락이 맞았던거죠.^^


이것저것 다양한 생각을 할 수 있는 루트가 생기는 건 참 좋은 것 같아요. 

편히가 코코보라 책을 통해 과학의 다양한 경험을 하고 사물에 대한 다각적인 시각을 가지게 되었으면 좋겠어요.

다음에 또 좋은 책으로 돌아올게요!



[본 포스팅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만을 제공받고 직접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