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못된 게임 꿈터 어린이 41
임지형 지음, 이유나 그림 / 꿈터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새로 전학을 해서 친구 사귀기가 힘든 주인공 하늘이. 
학교생활이 힘들다는 것을 들은 아빠는 아빠 회사에서 개발하고 있는 아동용 동작인식 게임기를 하늘이 교실에 설치해주기로 해요. ??



쉬는시간이나 점심시간에 친구들을 사귈 기회를 가져볼수 있게 해주신거였고 정말 하늘이는 반에서 인기스타가 되었어요. ??

아이들이 하늘이에게 허락을 받고 게임을 하곤 하다보니 아이들은 하늘이에게 잘보이기 위해 하늘이에게 잘해주기 시작합니다. 하늘이도 점점 콧대가 높아져 자신의 행동을 돌아보지 못하고 자신의 잘못까지 친구에게 덮어씌우고는 게임을 시켜주는 것으로 대신하려고 해요. ??



 


하늘이의 행동에 친구들은 점점 실망을 하고 게임도 더이상 하지 않고 하늘이에게 멀어져만 가요. ??

글짓기 시간에게 글을 발표하면서 용기를 내어 공개 사과를 했지만 아이들 마음이 쉽게 풀리지 않네요. ㅠㅠ



하지만 우리 초등친구들 마음이 얼마나 순수하고 예뻐요! 곧 하늘이의 마음을 알아주고 다시 예전처럼 함께 게임도 하고 잘 놀수있게 되었어요. ??

어른의 조언이나 가르침 없이 아이들이 스스로 자신의 행동을 반성하고 사과하고 고쳐가는 모습이 좋았어요. 
그게 초등 저학년과는 다른점인 것 같아요. 



 

저도 요즘 편히를 보면서 4학년이 된지 몇일 되지 않았는데도 스스로 행동을 고치려고 하고 노력하는 것을 보면서 고학년은 다르긴 다르구나 하고 느끼고 있었거든요. ??

책 속 하늘이도 책 속 주철이도
우리 편히도
점점 성장하고 멋진 어린이로 커가고 있는 것 같아 기특하고 예쁘네요??
 


[본 포스팅은 출판사로 부터 도서만을 제공받고 직접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