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소 요정의 슬기로운 채소 생활
퐁키치 지음, 김영란 옮김 / 예림당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채소를 싫어하는 아이에게 꼭 필요할 것 같은 책을 알게 되어 바로 겟 ! 할수 있게 되었어요.

'채소요정의 슬기로운 채소생활' 이라는 제목의 봉키치 작가가 그린 일러스트북입니다. 표지에서 느껴지는 대로 귀여운 채소요정 캐릭터들이 아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을 것 같아요.


 

이 책의 주인공들인 채소 요정은 채소와 동물이 합체한 요정이래요. 아이들이 기억하기 쉽도록 채소의 이름과 동물의 이름을 재미있게 연결한거죠. 낯설고 맛없어 보이는 채소를 사랑받는 캐릭터로 만들면 아이들이 더 잘 먹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으로 채소 요정을 그리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우리 편히에게 꼭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이 책을 통해 채소에 대해 조금은 더 좋은 마음을 가질지도요! ㅎㅎ


이 책에서는 잎.줄기 채소, 뿌리채소, 꽃.열매.콩채소, 버섯.해조류로 나누어서 49가지 채소가 등장해요.

버섯과 해조류는 채소에 해당하지 않지만 이 책에서는 채소와 함께 설명하고 있습니다.



김장철을 맞아 배추멍을 소개해볼게요. ㅋ

꼬리가 매력적인 배추멍이예요. 배추멍은 배춧잎을 펼쳐서 두둥실 떠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ㅋㅋ




귀여운 캐릭터 그림 뒤로는 배추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나와요. 배추가 어떤 채소과에 속하는지 소개하고 배추의 종류도 나옵니다. 채소의 특징과 성분 원산지와 주요재배지도 설명해줘요. 여러가지 요리의 방법도 나와요. 편히에게 이 중에서 골라보도록 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아요.

저는 귀여운 캐릭터 그림도 좋았지만 이렇게 자세한 채소에 대한 설명이 함께 한다는 것이 참 마음에 들었어요. 예쁜 삽화와 함께 있어서 더 편하게 다가가지더라고요.


그리고 중간 중간에 있는 칼럼 코너에서는 식습관에 좋은 정보들이 소개되어있어요. 아직은 좀 어려울지 모르겠지만 좋은 내용을 자주 접해놓으면 잘 기억할 수 있을 거예요.^^


편히는 감자를 안좋아해요. 감자만 먹어도 얼마나 해줄수 있는 요리가 많은데 ㅠㅠ 간식으로도 좋고요.


감자는 된장국안에 들어간 것과 감자튀김만 먹더라고요. 그래서 감자와 좀 친해지면 하는 마음에 감자음무에 대해서는 저와 함께 자세히 읽어보았어요. ㅎㅎ

감자에는 비타민C와 비타민B1, 칼륨 등이 풍부하게 들어있다고 하니 정말 좋은 음식 인 것 같아요. 감자음무 덕분에 감자반찬을 좀 먹는 편히가 되면 좋겠어요!!



많은 아이들이 좋아하지 않는 당근.

사실 저도 어릴때는 당근을 좋아하지 않아서 꽤 많이 골라내고 먹었던 채소 중에 하나 인것 같아요. 어른이 되고 나니 왜 싫어했는지 모를만큼 아무 느낌이 없는데 말이죠.

많은 친구들이 싫어하는 만큼 당근의 채소요정은 좀 더 익살스러운 표정이네요. ㅋㅋ 메롱 상어라니!


편히에게 채소를 안먹는다고 뭐라고 하면 늘 주장하는 난 토마토를 많이 먹자나~ ㅋㅋ 맞아요. 편히는 토마토를 정말 잘 먹어요. 가장 좋아하는 음식이 딸기와 토마토라고 말할 정도이니- 방울토마토, 토마토 다 좋아하거든요.

토마토의 채소요정은 토마토구구였습니다. 토마토와 비둘기가 합체했다고 하네요. ㅋ

 

그림이 너무 예쁘고 사랑스러운 일러스트북이었어요.

그림그리기를 좋아하는 편히는 따라그려보기도 하면서 꽤 책과 친해졌네요. 이제는 채소와 친해져봐야겠죠?


저와 어떤 채소요정이 좋았는지 이야기도 나눠보고 채소에 대한 소개도 자세히 읽어봐야겠어요. 퀴즈내는걸 좋아하는 편히니까 채소의 특징을 말해보면 엄마가 맞춰보겠다고 하면서 조금씩 영양소에 대해 접하게 해주어야겠다는 아이디어가 떠오르네요.^^

채소도 고기처럼 맛있게 먹는 모습을 보일 편히를 기대하며 그럼 이만 마칠게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