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산스쿨] 스토리텔링 수학교재 : 수빠맨 1-14권 세트 (전 14권) - 수학워크북,수학교재,수학학습지,초등수학교재,스토리텔링수학교재
다산스쿨 / 2025년 2월
평점 :
품절



이미 시중에 수학 문제집과 수학 학습서는 무지~하게 많죠. 너무 많아서 어떤 문제집들이 있는지 가름하기도 힘들더라구요. 그런데 이번에 새로 출간된 초등 수학책, 수빠맨은 뭔가 달라보이기도 했어요. 무려 세계 30여 개 나라에서 사랑받은 <초등 수학 베스트셀러 시리즈>더라구요. 어떤 매력이 있길래 세계적인 베스트셀러가 될까~싶었죠.



사실 이번에 초2가 되는 저희 아이는 흔히말하는 <수학감각>이 뛰어난 아이는 아니예요. 오히려 그 반대입니다. 유치~초 저학년 때 까지는 문제집 풀이 보다는 구체물 조작, 기초 개념 이해하게 하는 것이 제 계획이였습니다. 어른이 보기엔 쉬워보이지만 아이에겐 의외로 그렇지 않더라구요. 덧셈 뺄셈 조차 외워서 푸는 것 처럼 기계적으로 풀더군요.

<수빠맨>은 수학이 우리 생활에 밀접하게 관련 있다는 것을 체득하며 호기심과 흥미가 생기도록 돕는 책이라고 해요. 머릿속에서만의 단순한 덧셈 뺄셈이 아닌, 마트에서 사탕을 살 때 돈을 지불하고 거슬러받는 것처럼 자연스럽고 실제적인 게 수학이라고 느낀다면, 아이가 더 즐겁게 다가가리라 생각이 되니~ 엄마인 제가 더 기대가 되었습니다.


자, 그럼 아이와 함께 <수빠맨>에 빠져보겠습니다!!

슝슝 퐁당~~

<수빠맨>에는 수학 문제보다 글씨가 더 많습니다.

왜냐구요?

"스토리텔링"으로 아이들의 구미를 확~~당겨서 한단계 한단계 해결하고 성장해나가는 스토리가 깔려있기 때문이예요. 문제만 빼곡한 수학 문제집을 풀다가, 수빠맨의 이야기 속으로 "수"며드니 엄마와 아이 모두 어느새 몰입이 되어 있더라구요 ㅎㅎㅎㅎ "엄마, 이제 모험을 떠나는거야?"라며 즐거워하는 아이를 보니 참 뿌듯하더라구요.


제가 수빠맨은 스토리텔링 형식의 수학 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절~~대 문제집이라고 할 수가 없어요. 수학의 개념과 원리의 이해를 중점입니다. 어려운 설명이나 냅다 문제풀이로 다가가는 것이 아니라, 다양하고 재미있는 활동을 하면서 아이가 스스로 체득하도록 도와줍니다.

스티커, 색칠도 당연히 포함되어있지만 유아용 워크북처럼 구성되어있진 않고요, 정말 다양한 재미있는 활동들로 이루어져있답니다. 아이는 빙고놀이도 좋아했고, 땅따먹기, 단서 찾아서 완성하기, 간단한 교구 만들기 등등... 챕터마다 새롭고 귀여운 이미지 + 문제풀이가 아닌 게임같은 활동!



아이와 구슬주판을 만들어보기도 하였어요! 구슬이 없어서 단추 10개를 꿰어서 움직이며 숫자를 세고 덧셈을 했습니다. 구체물 만지는 것을 어떻게 도와줘야하는 걸까~항상 고민하던 엄마였는데^^ 간단히 뚝딱 주판 하나를 만들어 덧셈을 하는데 이용해보았습니다. 대단한 건 아니지만 아이가 꽤 인상깊어했답니다! 수빠맨 덕분에 엄마뿌듯!


이 밖에 정말 재미있게 수학을 공부할 수 있어서 아이랑 재미있게 진행했습니다. 이제 수빠맨에 흥미가 붙었으니 슬슬 자기 주도 학습도 노려볼까 해요. 수빠맨으로 자기 주도 학습, 가능할까요?? 정답은....다음 시간에!!!!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