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평설 첫걸음 2024.10 - 만5세부터 초등3학년까지 독서습관 기르기 독서평설 2024년 10월호
지학사 편집부 지음 / 지학사(잡지) / 2024년 10월
평점 :
품절




도서관에서 <독서평설>이라는 잡지를 우연히 본 뒤 아이가 봐주었으면 하는 엄마의 욕심이 스멀스멀~올라왔던 적이 있습니다. 책을 꽤나 좋아하는 아이지만 주로 문학책만 보기에, 비문학 글에도 흥미를 가졌으면 하는 생각에서였어요. 그런데 도서관에서 보았던 <초등 독서평설>은 제가 봐도 될만큼 수준이 꽤나 높더라구요. 그러다가 <독서평설 첫걸음>이라는 초저학년용 잡지도 있다는 걸 알게되었고 이번에 아이와 함께 즐겁게 보게 되었습니다.


​<독서평설 첫걸음>은 4가지 영역을 골고루 다루고 있는데요, 독서 지능 / 통합 지능 / 수과학 지능 / 사회 지능~ 이렇게요. 차례 부분에 제시되어있기도 한데, 실제로 본문의 순서는 골고루 섞여있어 크게 생각치않고 볼 수 있었어요. 아이가 잘보았던 부분은 창작 동화나 옛이야기, 역시나 이야기를 좋아하는 아이라서 조금 글밥이 많더라도 잘보더라구요. 그리고 대부분의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요리코너! 이건 주말에 함께 장봐서 만들어먹기로 약속한 상태예요. 오랫만에하는 아이와의 요리라서 저도 기대하고 있습니다 ^^ 수학동화는 봤던 동화책 작가님의 글이라서 반가워하며 보았던 기억이 나구요, 요즘 관심있는 반려동물에 대한 글은 긴 글과 이해하기쉬운 그림 등이 섞여있어 좋았습니다. 사회 지능 부분은 초1이라 그런지 많이 어려워했어요. 그래도 "혐오"라는 것에 대해 이야기 해보는 시간을 갖을 수 있었습니다.


​<독서평설 첫걸음>은 만5세부터 초등 3학년까지를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사실 초1이 보기에 글밥이 길고 어려운 부분도 있었지만, 관심있거나 난이도가 낮은 부분은 무척 재밌게 보았습니다. 아이에게 첫잡지인만큼 즐겁게 보는 것에 더 초점을 맞추었기때문에 워크북도 후루룩 살펴보기만 했구요. (워크북도 무척 잘나왔더라구요!)


​추후에 아이가 계속 보고싶다는 의견을 표시하면 언제라도 구독해주고 싶은 마음입니다. 초등 아이가 알면 좋을법한 다양한 분야의 글을 아이의 흥미에 맞게 사진, 그림 등을 이용해 실어놓았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주로 문학책만 뽑아드는 아이에게 다양한 독서로 이끌어주는 좋은 다리가 될 것 같기도 하구요. 이번에는 사용하지않았지만 워크북이 별책부록으로 포함되어있으니 원하는 친구는 더 알차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