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 파워 암기법 - 어떤 정보든 5초 안에 기억하고, 바로 성과로 만드는
체스터 산토스 지음, 석혜미 옮김, 정계원 감수 / 매일경제신문사 / 2017년 9월
평점 :
절판


공부를 하다보면 숫자암기(특히 연도),  사람이름 외우는게 가장 힘들었는데 숫자와 사람이름 외우는데 도움이 많이 될거 같습니다. 마치 신세계를 만난듯, 새롭고 신기하네요.
그 동안 숫자와 연도를 외울려고 생각을 해 보았는데 잘 안 되어서 숫자는 그냥 대충 외우고 말았던 거 같아요.

이제는 문자 발음 암기법 공식을 보며 적응하며 외우면 될 거 같아 공부하는데 도움이 많이 될 거 같습니다. 나도 진작에 진지하게 연구를 해보았다면 쉽게 공부할 수 있었을텐데하고 후회도 되구요.
 그리고 사람이름 외우는 방법은 정말이지 단기기억력을 생각하게 되는데요, 소개즉시 이름을 부르며 악수하고, 대화 초반에 상대방 이름을 계속 부르며 내 머리에 각인 시키며 계속 연관성을 찾고 마지막으로 작별인사를 그냥 하는게 아니라 이름을 부르며 작별인사를 한다고.
자꾸만 이름을 부르면서 스스로 외우는 노력을 하는 것임을 알겠더라구요.
막연히 이름 잘 외우는 사람은 뭔가 특별히 비상한 머리가 있는 줄 알았는데 그게 아님을 알았네요.
스스로 노력을 해왔던 것입니다.
이제부턴 이름을 빨리 즉시 외우도록 노력해봐야겠어요.
이 책을 보며 노하우를 알았다는게 굉장한 선물을 받은 거 같아 기분이 좋고 앞으로 대인관계에 크나큰 도움이 될 것임은 분명하네요.

마지막으로 정보를 장기기억으로 바꾸기 위한 복습주기인데 잠자리에 들기전에 하는 복습이 자는 동안 정보를 처리하고 고착화 시킨다는 것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공부를 하고 바로 자라는 말이 일리가 있었던 것이죠.

역시 기억시키는 것도 과학적으로 해야함을 알겠습니다.
공부는 계획적으로 짜서 과학적으로 공부하는게 공부 잘하는 비법이었어요.
슈퍼파워 암기법은 정말 인간의 뇌를 과학적으로 분석한 책이라는 결론이 도출되네요.
중학생 남매에게도 이 책의 암기법을 꼭 알려주어야겠어요.
아이가 모처럼 공부를 재미있게 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준 계기가 된 책이라 정말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