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크체크 베이직 N제 중학 수학 2-1 (2025년) - 2015 개정 교육과정, 개념 적용 연습 쉽게 적응하는 첫 유형서 중등 체크체크 베이직 수학 (2025년-2026년)
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학원물) / 2024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협찬] 19기 천재맘 서포터즈의 일환으로 교재를 제공받아 사용하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이번 겨울 방학에 저희 집 둘째와 함께 개념서로 공부를 하면서 동시에 유형서를 나가기로 약속했어요.


개념서 다음 바로 유형서를 들어가면 힘들어할 수도 있기 때문에 특별히 천재교육에서 나온 쉽게 적응하는 첫 유형서가 있길래 골랐어요.


수학의 자신감이 있어서 개념서 다음으로 어려운 유형서를 고를 수도 있고 저희처럼 처음에는 조금 쉽게 시작하고 싶은 아이들에게는 쉬운 유형서를 고를 수도 있으니까요.


그래서 개념을 적용하는 연습을 하는 쉽게 적응하는 첫 유형서 천재교육 『체크체크 베이직 N제 중학 2-1』로 겨울방학 알차게 보낼 예정입니다.

교재의 첫 페이지를 넘겨보면 STUDY PLANNER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STUDY PLANNER를 보면 공부한 날과 유형을 체크할 수 있게 되어 있네요.

유형 중에서도 조금 더 난도가 있는 유형에는 색을 달리 표시하고 내용은 간단하게 29강으로 유형 185개를 쉽게 빠르게 유형을 익힐 수가 있어요.


✔ 개념 정리 & 개념 drill

이미 체크체크의 개념서로 이 부분을 미리 공부했기 때문에 개념은 간단하게 읽고 넘어가고 빠르게 유형을 공부해야해요.

개념 정리와 개념 drill에서는 제일 중요한 개념 공부를 다시 정리하고 확실하게 하는 공부를 할 수 있어요.


중요한 개념에 형광펜 표시로 강조!

참고에서는 중요한 소수의 개념을 유한소수, 무한소수 이런식으로 확장해서 배우는 것이죠.

순환소수의 개념을 다시 개념 확인 문제를 통해서 체크해본 다음에 유형 drill로 넘어갑니다.

쉽게 적응하는 첫 유형서로 천재교육 『체크체크 베이직 N제 중학 2-1』를 고른 이유

바로 이렇게 유형을 쉬운 대표 문제로 다시 복습할 수 있기 때문이에요.

대표 문제의 아래에는 Tip을 통해서 다시 개념을 반복하기 때문에 개념서 다음으로 유형서로 공부를 해도 아이가 어려워하지 않더라고요.

각 유형별로 문제를 풀면서 공부를 하다보면 조금 어려운 난도의 문제유형도 풀어볼 수 있어요.

조금씩 난도를 높여가면서 수학의 실력을 차곡차곡 쌓아가는 느낌이네요.

간단한 유형 문제들과 조금 어려운 유형 문제들을 풀고 난 뒤에는 유형 테스트로 다시 복습합니다.

제대로 유형을 이해한 것인지 확인하는 테스트라서 문제 위에 어떤 유형으로 문제가 출제된 것인지 확인할 수 있어요.

간단한 객관식 문제들만 있는 것이 아니라

실제로 내신 시험에서 만날 서술형 문제들까지도 풀어볼 수 있어서 좋아요.

개념 적용 훈련을 쉽게 할 수 있도록 정답과 해설과 함께 풀이 과정과 답도 체크해봐야죠.

쉬운 문제는 간단한 정답을 표시하고 유형 문제들에는 풀이 과정과 채점 기준을 자세히 적어놓아 채점을 하면서 틀린 부분을 체크하고 부족한 부분을 보완할 수 있게 도와주네요.


혹시 중등 수학 개념서 이후에 어려운 유형서를 골라서 힘들어하는 아이가 있다면


기존 유형서보다 좀 더 세분화된 유형으로 기본 수학 실력을 갖출 수 있게 도와주고 

쉬운 유형부터 조금 어려운 유형까지 풀다보면 심화 유형들도 도전해볼 수 있는 자신감도 생길거에요.


개념 적용 연습을 통해 쉽게 적응하는 첫 유형서

천재교육 『체크체크 베이직 N제 중학 2-1』을 중학수학문제집으로 추천드립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