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크체크 중학 역사 ①-1 (2024년용) - 개념부터 문제까지 Double Check 중등 체크체크 사회/역사 (2024년)
이은영.명효영 지음 / 천재교육(학원물)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번에 2호가 중등 입학을 하게 되면서 제일 걱정되었던 것은 바로 역사 과목이었어요.


1호가 중등 입학 후 제일 힘들어하던 공부가 역사 공부였고 처음 배우는 역사 공부는 바로 세계사이기 때문에 그 양이 너무 방대해서 미리 대비하지 않으면 안되겠더라고요.


그래서 저희가 자주 이용하는 강남인강 사이트에 있는 교재로 천재교육의 체크체크 역사 1-1 교재로 공부를 하기로 했습니다.

중고등 아이들이 많이 이용하는 강남인강에 있는 강의와 함께 중등 역사 공부의 첫 시작을 함께 해요 ^^

이 교재를 처음 넘겨보면 족집게 요점 정리와 세계사 꽉 잡기가 보입니다.

역사 과목에서 제일 중요한 것은 역사의 흐름이고 개념을 확실히 알고 있어야 하기 때문에 방대한 양의 세계사 공부를 수시로 등하교길에 공부할 수 있도록 작은 책자로 만들어준 것이 눈에 딱 보이네요.

그리고 공부를 시작하기 전 잠깐! TEST를 통해서 공부할 내용을 얼마나 알고 있는지

아니면 공부가 끝나고 나서는 얼마나 기억하고 있는지를 체크!체크! 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본격적으로 세계사 공부를 시작하는데 정리되어 있는 개념을 보니 시험에 꼭 나오는 내용들로 수록되어 있고 중요한 부분에는 빨간 와 형광펜으로 강조하는 내용이라 시기본 개념을 탄탄하게 공부할 수 있어요.

그리고 역사를 공부하면서 어려운 용어는 따로 한자 뜻 풀이와 함께 용어 정리가 되어 있어서 교과서를 더 잘 이해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개념 공부 뒤에는 잠깐! 집중 탐구에서 중요하면서도 쉽게 이해하기 어려운 주제들은 선택하여 보여주고 그 부분의 개념들을 집중 연습 문제를 통해서 간단하게 체크할 수 있는 문제들이 나오네요.

이 부분은 그림과 설명이 쉽게 나와 있어서 읽어보고 문제를 풀 때 어려워하지 않았어요 👍

진도 교재로 개념 정리를 읽어보고 기억을 하기 위해서는 문제로 확인하는 과정이 필요하겠죠.

차근 차근 개념 체크에서는 쉽게 풀 수 있는 간단한 OX 문제와 단답형 문제들을 풀어보면서 기본 개념을 체크해요.

간단한 기본 개념 체크 뒤에는 이제 어려운 난도의 문제들을 차곡 차곡 실력 체크를 통해서 실력을 쌓아봅니다.

이 부분의 문제들도 시험에 자주 나올 문제들로 구성된 핵심 문제들을 풀어보면서 실력을 다시 체크할 수 있어요.

교재의 이름 답게 개념을 여러 번 체크! 체크! 하면서 아이들이 어려워하는 역사 과목도 실력을 쌓아요.

하나의 단원이 끝날 때에는 단원 정리를 통해서 하나의 단원에서 공부한 내용의 중요한 개념들을

빈칸을 채우고 연도표를 확인하면서 다시 여러 번 복습을 통해 기억에 오래 남게 해주네요.

마지막 모아 모아 단원 체크에서는 다양한 실전 문제와 단원 통합 문제들을 풀어보면서

한 단원의 공부를 마무리합니다.

제가 이번 천재교육의 체크체크 역사 교재에서 좋았던 점은 중요한 문제들 옆에 나온 QR코드 였어요.

QR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스캔만 하면 바로 선생님의 해설 강의가 나오니 모르는 문제들이나 확실하게 알고 넘어가야 하는 문제들은 이 강의를 통해서 간단하게 확인하고 넘어갈 수 있습니다.

하나의 강의를 완강하는 것도 좋지만 필요한 부분만 선택해서 보는 것도 시간을 절약할 수 있어서 좋네요.

내신 대비를 철저히 하게 위해 여러 번 복습은 꼭 필요한 과정이죠.

천재교육의 시험 대비 교재에서는 진도 교재에서 공부한 내용들을 다시 복습할 수 있고 이 교재는 따로 분리되어서 시험 전에 가지고 다니면서 공부하기에 좋아요.

시험에 자주 나오는 중단원 내용을 한눈에 다시 복습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고 중요한 부분은 형광펜 표시! ^^

개념을 읽어보고 난 뒤에는 실전 대비 체크를 통해서 또 문제로 체크! 체크! 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에는 서술형 대비를 할 수 있는 서술형 대비 체크를 통해서 완벽한 서술형 연습을 통해 내신 만점을 대비해요.

당장 2주 뒤면 초등을 벗어나 중등 입학을 하는 2호와 함께 중등역사문제집도 천재교육의 체크체크로 열공!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