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기출 수능기출 문제집 수학영역 (공통과목) 수학1 + 수학2 3점 집중 (2024년) - 2025 수능 대비 N기출 수능기출 (2024년)
미래엔 콘텐츠 연구회 지음 / 미래엔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제 1호도 고등 입학이 얼마 남지 않았네요.

수능이라는 단어가 한발 더 가까이 다가온 느낌이라 수능기출문제집을 둘러보고 있었어요.


그런데 이번에 미래엔에서 수능기출문제집으로 N기출 시리즈가 새로 출간되고

이 교재는 배점별 집중 학습을 할 수 있는 교재라 얼른 신청해서 받아보았습니다 😊


교재를 열어보니 문제편과 해설편으로 나누어져 있고 해설편이 더 두꺼운 것 같아요.

그럼 안을 살짝 열어 기출을 풀어봐야겠어요.


이 책에서는 수학 1과 수학 2가 나오고 최근 5개년 수능 기출 문제를 분석하여 출제 예상 문제들이 나오고 있어요.


학습 계획표에는 이 교재에 있는 496문제를 20일 안에 완성할 수 있도록 학습 계획표를 꼼꼼하게 체크할 수 있게 되어 있어요.


계획을 미리 짜서 공부를 하다 보면 조금 밀리더라도 목표를 가지고 공부를 하게 되어서 더 공부량이 많아지죠.

문제편에서도 Part 1과 Part 2로 나뉘어지게 되네요.

이제 수학 1부터 N기출로 전략적으로 공부를 시작합니다.

개념을 공부할 때는 수능잡는 핵심 개념과 기출 유형이라고 해서 수능에서 꼭 알아야 할 핵심 개념이 나오고 주의할 점과 참고할 점 또 예시를 통해서 개념 이해를 돕습니다.

개념 설명의 오른쪽에서는 최신 5개년간 어떻게 수능에서 이 개념을 가지고 3점 기출문제가 출제 되었는지 3점 기출유형에서 설명하고 있어요.


수학 1의 맨 첫 페이지에 단원을 어떻게 공략해야 하는지 예상 문제와 공략법까지 나와 있어서

문제를 풀기 전 미리 읽어보고 참고할 수 있게 되어 있네요.

3점 기출 문제를 풀기 전 수능에서 나온 2점 문제부터 확인하고 넘어갈 수 있어요.

저희는 아직 수학 1을 공부하기 전이라 2점 기출부터 먼저 풀어보았습니다.

배점별 기출문제에서는 문제 위에 언제 출제된 기출 문제인지 확인할 수 있게 나와 있어서

최신 경향이 어떤지 눈으로 확인하기에 좋은 것 같아요.

또 아래쪽에는 어떤 페이지에 해설이 나와 있는지 표시되어 있어서 시간이 없는 고등 학생들이 빠르게 답을 찾을 수 있게 되어 있네요.

이 교재는 3점 기출 문제를 집중적으로 공략하는 교재라 이제 3점 기출 문제를 본격적으로 풀어보아요.

문제의 위쪽에는 어떤 핵심 개념을 가지고 문제가 출제된 것인지 기출 시기는 언제인지 표시해주고 어려운 고등 수학을 풀 수 있게 공간이 시원하게 있어서 편하네요.


따로 연습장을 준비하지 않고 바로 교재에 풀어도 되어서 나중에 틀린 부분이 어떤 곳인지 확인하기에 좋겠어요.

3점 기출 문제라고 해도 쉬운 난이도의 문제만 있는 것이 아니라 조금 더 어려운 문제들이나

여러 번 출제된 문제 유형들은 각각 표시해주어 수능에서 좋아하는 기출 유형임을 알 수 있네요.

2,3점 문제들까지 완벽하게 공략하고 공부했다면 4점 기출 문제는 맛보기로 도전하기를 해볼 수 있습니다.

공부를 하고 나니 3점 문제는 자신 있고, 4점 문제도 풀어서 도전해보겠다고 하는 친구들은

4점 기출 도전하기로 실력을 올릴 수 있겠어요.

문제편의 맨 뒷장에는 빠른 정답 확인하기로 답만 빠르게 맞춰볼 수 있어서 편리하네요.

Part 2에서는 최신 2개년동안 수능과 평가원 기출 문제만 따로 정리되어 있어서

최신 유형만 풀어보며 실력을 확인할 수 있겠어요.

실제로 시험을 보는 것처럼 시험지 형태로 제공되고

오른쪽 위에는 20분이라는 시간 제한이 있어서 QR코드를 스캔하면 20분 타이머가 나타나네요.

QR코드로 스캔하고 재생만 누르면 20분 시간을 잴 것도 없이 자동으로 남은 시간이 체크됩니다.

5지선다형과 단답형을 따로 분리하여서 원하는 유형만 골라서 풀어볼 수도 있겠네요 😊

이제 교재보다 더 두꺼운 N기출의 해설편은 어떨까요?

빠른 정답이 제공되어 빠르게 답만 맞춰보고 자세한 풀이 과정이 나와 있는 해설 뿐 아니라

실제로 선배님들의 문제 해결 Tip들이 해설지에 나와 있어서 다른 학생들은 어떻게 풀어나갔는지

살짝 팁을 전수받을 수 있었어요.

거기에 생생 수험 talk에서는 멘토님들이 여러명 생긴 듯한 느낌이 드네요.

어떤 방식으로 문제를 풀어나가는지 평소에 공부를 하면서 어떻게 습관을 잡았는지 등의 이야기를 읽을 수 있어요.

알찬 풀이 아래에는 다른 풀이를 통해 여러 가지 풀이 과정을 확인할 수 있고

기출 유형 Point에서는 이 기출 유형에서는 어떻게 풀어나가야 하는지 point를 찝어서 알려주네요.


1호가 직접 이 교재로 공부를 해보니 교재는 수학 영역의 수학 1과 수학 2를 3점 문제에 집중할 수 있게 도와주는 점이 좋더라고요.


처음부터 어려운 문제를 많이 푸는 것보다 쉬운 문제부터 어려운 문제까지 과목별로 출제 경향을 정리하고 3점 기출 학습 방법을 꼼꼼하게 제시해주는 교재라 배점별 집중 공략을 하기에도 좋아요.


최신 수능, 평가원 기출로 단원별 배점별 공략할 수 있고 먼저 공부했던 선배님들의 팁을 볼 수 있고 최근 2개년 기출로 실전 감각까지 올릴 수 있는 미래엔에듀 『N기출 수학영역 3점 집중』을 수능기출 문제집으로 추천드립니다 😊


[협찬] 미래엔의 체험단 활동으로 교재를 무상 제공 받아, 직접 체험 후 리뷰를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