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독 중등 국어 독해 3 수능편 (2024년용) - 수능 국어 독해의 자신감을 깨우는 단계별 훈련서 깨독 중등 국어 (2024년)
미래엔 콘텐츠 연구회 외 지음 / 미래엔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벌써 11월달이 얼마 남지 않았네요.

중등 3학년인 첫째는 곧 있으면 고등 원서를 쓰고 입학도 얼마 남지 않았다는 뜻이겠죠.

그래서 고등 입학을 앞두고 무엇을 하면 좋을지 생각해보았습니다.

다른 과목도 중요하지만 모든 교과 과목를 이해하기 위해 가장 기초가 되는 국어 교재를 고르고

미래엔 출판사에서 나온 『깨독 중등 국어 독해3 수능편』으로 중등의 마지막 방학에 공부하려고 해요.

지난번 깨독 어휘편으로 공부를 했었는데, 이번에는 독해 수능편 3으로 공부를 시작해요.

미래엔 『깨독 중등 국어 독해』 시리즈는 총 4단계로 나뉘어져 있어서

예비 중등부터 예비 고등까지 공부를 하기에 난이도 조절을 해서 고르면 좋을 것 같아요.

미래엔 『깨독 중등 국어 독해』 시리즈는 다른 것보다 어휘편과 마찬가지로

진단 평가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는 것이 장점이지요.

저희도 이 교재를 처음 받았을 때 첫째의 실력이 궁금해서 진단 평가를 했던 기억이 있네요.

표지에 있는 QR코드를 스캔해서 독해 실력이 어느 정도 되는지 진단하고 전문가의 처방을 받을 수 있는 모바일 진단 평가를 총 3회나 제공한다니 이 기회를 놓칠 수 없죠.

이 교재를 처음 받은 7월에 처음 진단 평가 1회를 해보았는데 다행히 한 문제 빼고는 모두 맞추었더라고요.

평가 날짜, 나의 점수, 수능 예상 등급이 나오고 문제 풀이 시간까지 재어서 나오면서

어느 영역이 부족한지, 진단 결과에서 어떤 유형이 취약한지가 나오네요.

엄마표 공부로 교재로 공부를 할 때 항상 불안한 마음이 있기 마련인데 이렇게 객관적인 의견을 한눈에 볼 수 있으니 그동안 열심히 했구나 하면서 아주 안심이 되었어요 ^^

진단 평가가 끝난 후에는 이제 공부를 시작해야죠.

제일 처음에는 유형 원리를 통해서 수능 비문학에 출제되는 대표적인 5가지 문제 유형을 익히는 시간이에요.

제일 첫 장이라 유형 원리라고 나와 있네요 ^^

제일 처음 공부할 문제 유형은 글의 정보 파악하기가 나오네요.

문제 유형 설명 아래에는 어떻게 지문을 읽고 풀어나가야 하는지 박스 안에 설명이 나와요.

그리고 지문을 읽으면서 어떤 부분을 주목하고 조심해야 하는지도 표시해주고요.

그 바로 옆 페이지에는 원리 포인트를 간결하게 정리해주어 지문을 읽고 어떻게 원리를 파악하고 적용해 나가야 하는지 단계별로 알려줍니다.

그렇게 끝나는 것이 아닌 원리 포인트를 이 지문에 적용할 수 있게 뒤에서 연습할 부분을 미리 보여주어요.

지금은 이렇게 답이 나와 있지만 실전 적용에서는 직접 지문을 읽고 채워나가는 부분이겠죠?

지문은 국어 교과서나 기출 지문이 나오는데 지문 난이도를 표시해주어

난이도 조절을 하면서 쉬운 지문부터 수능을 위해 어려운 지문들까지도 연습해볼 수 있어요.

공부한 원리를 직접 적용해볼 수 있는 간단한 대표 유형 문제들을 풀면서 문제 해결력을 길러주네요.

저희 첫째도 지문을 읽고 직접 원리 적용 문제들을 풀어보았어요.

앞장에 힌트가 있으니 한번 잘 읽어보았다면 지문 분석하는 방법도 잘 할 수 있겠네요.

유형 원리에 따라 어떻게 해결해나가야 하는지 힌트들을 읽다보면 독해 유형 문제들도 잘 풀어나갈 수 있어요.

유형 원리를 익힌 후에는 실전 훈련이 들어가야죠.

연습을 하는 이유는 실전에 쓸 수 있는 실력을 키우기 위해서니까요.


실전 적용의 첫 지문이라 난이도는 제일 쉽게 나와 있어요.

이제 실전 적용 지문에는 확인 문제들이 나옵니다.

지문을 분석할 수 있게 주제를 완성할 수 있게 빈칸을 채우고, 지문에서 중요한 내용을 T/F 문제들로 확인해요.

독해력 교재 답게 지문을 읽고 문제를 풀어보는데 어떤 문제 유형인지 나와 있어서 편할 것 같아요.

공부가 끝나고 난 뒤에 어떤 유형이 틀렸는지 맞았는지 확인이 바로 되어서 부족한 부분을 채울 수 있으니까요.

그리고 독해력 교재에 빠질 수 없는 것은 어휘 문제들이죠.

독해력 상승을 위해 깨독 어휘편으로 공부를 하기도 했으니 자신감 있게 잘할 수 있을 것 같아요.

공부한 어휘들을 수능 맛보기를 통해서 수능에 어떻게 적용되고 문제로 출제되는지 미리 확인하네요 ^^

수능 국어를 풀어내려면 독해력의 자신감을 키우고 단계별로 훈련할 수 있는 교재가 필요하죠.

그래서 원리 - 적용 - 실전으로 단계별로 훈련할 수 있고,

아이의 실력을 진단하고 객관적인 진단이 가능한 무료 모바일 진단 평가를 이용할 수 있는

수능 국어 독해의 자신감을 깨우기 위해 깨우자! 독해력! 『깨독 중등 국어 독해3 수능편』을

중등 국어 독해문제집으로 추천드립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