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 수사대 폴라리스 - 지구인 연쇄 실종 사건
한주이 지음, 김래현 그림 / 길벗스쿨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구의 온난화가 끝나고 지구의 열대화가 시작되었다는 뉴스를 본 적이 있습니다.

점점 극지방의 빙하들이 빠르게 녹고 있고 예전 사진과 비교해보아도 확연히 다른 것을 느낄 수가 있죠.


이렇게 환경 오염이 심각해지면서 아이들에게도 환경 오염의 심각서을 알려주고 싶어졌습니다.


이번에 길벗스쿨에서 나온 이야기 숲 시리즈 1편 『우수 수사대 폴라리스』에서는

환경 오염의 심각성을 모르고 오히려 잘못된 행동들을 하는 지구인들이 실종되는 사건이 벌어졌어요.

표지에는 두 명의 여자아이들이 나오고 한 아이는 손에 어떤 무언가가 있네요.

그리고 뒷 페이지에는 외계인들이 지구를 차지하기 위해 지구인들을 공격하는 내용이 보여요.


과연 망가진 지구에게 보내는 외계의 경고와 두 친구의 이야기는 어떻게 펼쳐질지 궁금합니다 ^^

이 책을 쓰신 한주이 작가님께서는 그동안 즐겨보았던 책들을 쓰신 작가님이네요.

또 그림 작가님께서도 저희 아이가 재밌게 보았던 환상 해결사의 그림을 그리신 분이세요.


벌써부터 기대되는 『우수 수사대 폴라리스』 이야기를 읽어봐야겠습니다.

등장인물의 소개를 보니 앞에 있던 두 여자아이는 고은하와 소우주이고 손에 있던 작은 생명체는 삡뿝입니다.

외계인 아르곤과 폴라리스의 요원들도 등장하네요.

지구에서 자꾸만 대기업 사장들의 실종이 연이어 벌어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실종사건은 단서도 찾지 못한 채 연쇄 실종 사건이 되고 있어요.


그 실종되었던 사람들은 어딘가에 갇혀있고 그 사람들을 지켜보는 한 생명체가 있습니다.

실종사건의 뉴스를 보던 은하라는 아이는 작년에 만났던 외계인이 떠올랐어요.

슬라임을 닮은 작고 물컹물컹한 외계인을 보는 순간 어딘가 모르게 익숙한 느낌이었지만 갑작스러운 통증과 그리움에 정신을 잃을 뻔 했죠.


삡뿝을 만난지 벌써 일년이 지나고 은하는 서울로 이사를 오게 되었습니다.

서울로 이사를 하고 지루하게 학교 생활을 하던 은하에게 새로운 짝꿍이 생겼습니다.

어딘가 모르게 신비한 느낌을 주는 우주라는 아이.

은하의 반 아이들이 외계인을 직접 보았다는 이야기에 우주의 시계가 움직입니다.

시끌벅적했던 쉬는 시간이 지나고 과학 시간이 되었어요.

빅뱅에 대해 설명해주시던 선생님께서는 주말에 천문대에 다녀와서 체험 보고서를 내라는 숙제를 내주십니다.


그리고 할머니와 단둘이 살고 있는 은하는 전학생 우주, 신문부 부장 홍별과 함께

천문대에 같이 가게 되었네요.

 천문대에 같이 가게 된 세 아이.


그리고 그 천문대에서 갑자기 은하가 사라지는 사건이 벌어지고

사라진 은하를 찾아나선 우주 앞에 나타난 커다란 문어.

그리고 문어의 공격을 알 수 없는 힘으로 막아낸 은하가 또 다시 갇히게 되었다니!


은하는 문어의 공격을 어떻게 막을 수 있었을까요?


은하와 우주가 힘을 합쳐 지구인들을 공격하는 외계인을 막아낼 수 있을지 뒷 이야기가 더 궁금해지네요.


요즘 환경 오염의 심각성을 기사로도 많이 접하고 아동책을 통해서도 보게 되는 것 같아요.


외계인들이 보기에 아름다운 지구를 아무렇지 않게 망가뜨리는 지구인들을 보면서

이 책의 내용처럼 공격하고 싶을 것 같다는 상상도 해봅니다.

그리고 이 지구를 지키기 위해서는 나부터 환경을 위해 무엇을 할 수 있을까 고민해보며 아이들과 이야기를 하는 시간이 필요한 것 같아요.


지금 당장 우리가 살아가는 것 뿐 아니라 앞으로 우리들의 후손들을 위해서

건강한 지구를 물려줄 수 있게 우리 모두 노력을 해야겠네요.


아이들과 함께 읽어보고 이야기 나눌 수 있는 한주이 작가님의 『우수 수사대 폴라리스』를 아동 신간도서로 추천드립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