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 히어로즈 1.5 사수단 1 - 지키려는 자와 파괴하려는 자 북멘토 가치동화 52
전건우 지음, 센개 그림 / 북멘토(도서출판)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점점 지구가 뜨거워지고 있어서인지 우리나라도 더이상 사계절이 뚜렷한 나라라고 보기가 힘듭니다.

얼마 전 계속되는 물폭탄 때문에 물난리로 인한 피해가 심했죠.

그런 우리의 환경 이야기를 재밌게 풀어낸 아동신간이 있습니다.

바로 제목은 『에코 히어로즈 1.5 사수단 1』이네요.

『에코 히어로즈 1.5 사수단 1』은 제가 좋아하는 센개 그림작가님이 그리신 책이라 더 관심이 갔던 책입니다.

『우리 반 이순신』을 쓰신 전건우 작가님과 센개 그림 작가님과의 만남 기대되지 않나요? ^^


차례에는 어떤 마스크를 쓰고 있는 남자가 지구 위에 올라가 있는 모습이 보입니다.

맨 뒤를 넘겨보면 기후 파괴범에 맞선 이승과 저승의 공조라니 재미가 없을 수가 없겠는데요?

지구를 지키는 에코 히어로즈의 탄생 이제 읽어봐야겠어요 ^^


『에코 히어로즈 1.5 사수단 1』의 주인공인 다희와 산호입니다.

염라대왕과 강림 도령도 나오고요 다른 악당들도 나오네요.


『에코 히어로즈 1.5 사수단 1』의 주인공인 다희의 아빠가 제일 처음 돌아가시는 장면부터 이야기는 시작됩니다.

갑자기 돌아가신 아빠의 장례식에서 다희를 누가 키우냐는 가족들에 싸움에 눈물을 흘릴 새도 없는 상황이었어요.

그런 친척들을 다 내보내고 혼자 있는 집에 누군가 몰래 들어오는 소리가 들립니다.

그 불청객들은 아무도 없는 집인 줄 알고 들어와 아빠의 물건을 마구잡이로 뒤지기 시작합니다.

몰래 숨어 있던 다희는 예전에 아빠가 맡겨뒀던 USB가 생각나 무조건 사수해야겠다는 생각으로 자기 방으로 도망을 가게 되네요.

그리고 쫓아오던 불청객들을 그동안 축구팀에서 갈고닦은 실력으로

공을 뻥차서 혼란스러운 틈을 타 도망칠 수 있었어요.

혼자 있던 다희는 아빠가 맡겨두었던 USB를 가지고 무사히 나갈 수 있었습니다.

정신없이 도망치던 다희에게 아빠의 동료라는 아저씨가 찾아와 차를 타고 다시 어디론가 떠나게 되었어요.


아빠는 분명 보험 회사에 다니고 계셨던 것 같은데 아저씨는 아빠가 1.5 사수단이라는 비밀 조직에 있는 요원이었다는 믿을 수 없는 이야기를 해주시네요.

뭔가 이상하지만 아빠가 맡겨두었던 USB가 생각나 우선은 같이 가보기로 결심했어요.


지구에서는 다희가 저승에서는 산호가 1.5 사수단으로 가게 됩니다.


저승에서도 산호를 정확히 알지 못하는데 염라 대왕의 명령대로 산호를 저승을 대표해 1.5 사수단에 가게 된다니 강림 도령은 사고만 나지 않기를 바라고 있어요.


지구를 지키는 에코 히어로즈 1.5 사수단이 있다면 지구를 파괴하려는 무리들도 당연히 있겠죠.

지금 지구를 파괴하고 기후를 조작해 돈을 벌려는 나쁜 악당들이 무언가를 꾸미고 있습니다.

그 악당들이 손에 넣으려고 했던 것은 바로 다희 아버지의 USB였던 것이죠. 


과연 지구의 다희와 저승의 산호가 힘을 합쳐서 USB를 사수하고 지구를 파괴하려는 악당들에 맞서서 싸울 수 있을까요?

저승에서도 잘 알려지지 않은 산호의 정체는 과연 무엇일까요?

이 이야기가 궁금하신 분들은 『에코 히어로즈 1.5 사수단 1』를 꼭 읽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


저는 이 책을 읽으면서 재밌는 이야기로 써있지만

사실 지구를 망가뜨리는 악당은 우리들이 아닐까? 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편하게 음식을 사먹기위해 일회용품을 사용하고 날씨가 더워서 에어컨을 계속 트는 모습.

또 환경을 생각하기 보다는 나의 편의를 먼저 생각하는 모습이 보였기 때문이죠.

코로나 19 때문에 사람들의 외출이 힘든 시기에 동물들이나 환경은 좋아졌다는 기사를 읽은 적이 있어요.


그리고 바닷가에 떠돌아다니는 버려진 마스크, 일회용 빨대로 인해 바다생물들이 고통받는 모습들은 우리가 이런 환경 동화를 읽으면서 꼭 다시 한번 생각해볼 문제인 것 같아요.

우리의 후손들에게 물려줄 좋은 환경을 위해 우리가 먼저 에코 히어로즈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지키려는 자와 파괴하려는 자.


둘 중 우리는 어떤 입장이 되어야 할까요?

우리 아이들도 이 책을 읽어보고 환경을 생각하는 아이로 자랐으면 좋겠네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