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리고 달리고 리틀씨앤톡 모두의 동화 35
임근희 지음, 리페 그림 / 리틀씨앤톡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떤 남자 아이가 어딘가를 열심히 달려가고 있습니다.


이번에 나온 리틀씨앤톡 모두의 동화 35 『달리고 달리고』는 그동안 저희 집 아이들이 재밌게 보았던

『또! 복병수』의 임근희 작가님과 『과학특성화중학교』, 『기묘한 귀신 해결사』의 그림 작가 리페님의 신간이네요.

 

저는 아이들 책을 고를 때 작가님들의 전작들을 참고해서 고르는 경우가 많은데

그래서 이 책은 보자마자 찜! 해놓고 기다렸어요 😊

 

그런데 이 남자아이는 도대체 어디로 왜 저렇게 달려가는 걸까요?

차례를 보니 점점 더 궁금해지는 내용입니다.

이 『달리고 달리고』의 주인공인 우영이는 잠을 자다가 서현이 꿈을 꾸고 있어요.

 

제대로 잘 가라는 인사도 하지 못한 채 떠난 이후로 처음 보는 서현이라 꿈에서도 눈물을 흘렸네요.

 

갑자기 '띵동'하고 이상한 문자 메시지가 도착했어요.

'나야. 내일 아침 10시까지 코끼리 열차 매표소 앞에서 만나. 이번에도 안 나오면 나 죽어버릴 거야'

 

밤늦게 도착한 이상한 문자 메시지를 그냥 넘기려고 했지만 우영이는 서현이랑 있었던 일이 생각나 도저히 그럴 수가 없었어요.

문자 메시지를 보자 이제는 많이 잊었다고 생각했던 그날의 사고가 떠올랐습니다.

 

여자친구였던 서현이와 학원 앞 편의점에서 만나기로 한 시간에

학원 보강 때문에 약속에 늦게 된 우영이.

 

학원 선생님의 눈을 피해 급하게 보내느라 잘못된 번호로 서현이에게 문자를 보냈어요.

 

그래서 만나기로 한 편의점에 화재가 난 것을 보고도 서현이가 있을 거라는 생각은 하지 못했죠.

 

그런데 하필이면 전날 바꾼 서현이의 휴대폰 번호로 문자를 잘못 보내서 더이상 서현이를 만날 수가 없게 되었습니다.

그때를 떠올리자 우영이는 도저히 이 이상한 문자를 그냥 넘길 수가 없었어요.

 

답장을 해보아도 연락이 없어 전화를 했지만 전화는 계속 꺼져있고 불안함이 점점 커집니다.

결국 잘못 온 문자의 약속 장소로 우영이는 나갈 수 밖에 없었어요.

 

예전에 서현이랑 단 둘이 갔었던 기억이 있는 서울대공원으로 가게 되네요.

서현이가 죽은지 몇 개월이 지나고 일부러 잊으려 했던 좋은 기억들이 서울대공원에 가는 동안 내내 떠올랐어요.

 

버스에서 어떤 할머니를 도와주던 아이

리어카에서 떨어진 물건들을 같이 주워주던 아이

 

그런 추억들을 떠올리자 우영이는 마음이 아프고 서울대공원에 꼭 가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이상하게도 그날 따라 서울대공원까지 가는 길은 쉽지 않았습니다.

지하철에서 만난 할머니의 부탁을 들어주다가 늦어지고 환승역에서 갈아타다가 전화기가 떨어지고 이제는 10시가 가까워지고 있어서 마음이 더 급해지는데 빨리갈수가 없어서 애가 타네요.

드디어 10시가 조금 넘은 시간 도착한 서울대공원.

 

잘못된 문자를 보내는 그 사람은 아직 그 장소에 있을까요?

새로운 인연으로 만날 그 사람은 누구일까요?

 

뒷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리틀씨앤톡 모두의 동화 35 『달리고 달리고』를 읽어보시길 추천드려요 ^^

 

이 동화를 읽으면서 문자를 잘못 보낸 사람을 위해 멀리까지 갈 수밖에 없었던 우영이의 마음이 이해가 되었어요.

 

서현이가 그 장소에서 사고를 당한 것은 우영이의 잘못이 아닌데 우영이가 문자를 잘못 보낸 것 때문에 서현이의 장례식장에도 갈 수 없을 정도로 큰 상처를 입었어요.

 

속상하고 안타까운 마음에 '우영이의 문자를 잘못 받은 사람이 전화를 해주었다면'이라고 생각했지만 서현이는 다시는 만나지 못하는 사람이 되어 버렸죠.

 

아마 그래서 더 잘못 온 문자를 모른 척 할 수 없었을 거라고 생각이 되어요.

 

그래서 이 잘못 보낸 문자는 평생을 트라우마로 힘들게 살아갈 우영이를 위로하기 위한 일이 아니었을까요?

 

자신에게 우연이 잘못 온 문자라도 그냥 지나치지 않고 서울대공원에 갔기 때문에

새롭게 만난 인연에게 위로를 받고 다시 살아갈 힘을 얻은 것처럼요.

 

리틀씨앤톡 모두의 동화 35 『달리고 달리고』 아동 신간으로 추천드립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