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마쿰라우데 라이트 수학 고등 수학 (상) (2024년용) - 2015 개정 교육과정 숨마 고등 라이트 수학 (2024년) 1
천태선 외 지음 / 이룸이앤비 / 2017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수능 1등급 입문서 『굿비』와 함께 집에 도착한 익숙한 수학교재.

바로 『숨마쿰라우데 라이트 수학 고등 수학(상)』입니다

『숨마쿰라우데 라이트 수학 고등 수학(상)』은 핵심개념과 대표유형으로 마스터하는 문제유형 기본서입니다.


『숨마쿰라우데 라이트 수학 고등 수학(상)』은 핵심개념으로 개념 잡고

대표유형으로 유형 마스터하고, 연습문제로 다양한 문제풀이를 통해 3단계로 공부하는 시스템이에요.

『굿비 고등 수학(상)』과 다르게 문제유형을 반복하는 교재라 핵심개념과 대표유형으로 세분화되어 나눠져있네요.


이 교재는 개념을 공부하고 난 뒤 문제로 반복하는 단계이므로 아이가 어떻게 교재를 활용할지 미리 보면서 체크해도 좋게 되어 있어요.

개념을 공부하고 싶은 아이부터 시험 대비를 위해 빠르게 공부할 아이의 유형까지 선택해서 활용하면 되는 것이죠.

Ⅰ. 다항식의 단원은 3개의 세부 단원으로 나뉘고 총 16개의 핵심개념으로 또 나뉩니다.


중등 때부터 배웠던 다항식의 개념을 핵심개념, 대표유형으로 나뉘어서 어떻게 공부할지 미리보기 페이지네요.

해당 단원에서 어떤 개념에 대해 공부하는지 한눈에 알 수 있고, 목차를 통해서 어떤 개념 공부가 부족한지 판단할 수 있어요.

핵심개념에서는 단원에 제시된 필수적인 개념을 교과서 순서에 따라 자세히 설명하고 있어요.

보기 쉽게 표시되어 있는 설명을 통해서 이해하기 쉽게 되어 있고

SUMMA TIP에서는 꼭 기억해야 할 개념이나 플러스 개념 등을 담아 개념을 완벽히 이해할 수 있도록 되어 있네요.

개념설명의 바로 아래에는 개념 CHECK 문제들을 통해서 개념을 잘 이해했는지 간단한 문제로 바로 확인해요.


개념 CHECK까지 끝나고 나면 개념 익히기를 통해서 각 강에서 배운 개념을 확인하고 쉬운 문제로 바로 적용해요.

SUMMA NOTE에서는 문제를 풀어나갈 때 TIP이 적혀 있어서 본인 스스로 풀어나갈 수 있게 도와주네요.


개념익히기에서는 오른쪽에 내가 지금 공부한 개념이 핵심개념의 몇 번째인지 표시가 되어 있어서 보기에 편하네요.


개념익히기에서는 풀고 있는 문제가 대표유형의 몇 번째에 나오는지 몇 페이지에 나오는지 표시해 주어 빠르게 교재를 풀고 싶은 아이들에게 도움이 될 것 같아요.


핵심개념을 통해 공부한 개념을 대표유형을 통해 다시 한번 복습해요.

문제유형 기본서이니 핵심개념은 빠르게 시험에 출제되는 모든 문제유형은 완벽하게 정리할 수 있어요.

대표유형과 핵심개념이 어떻게 이어지는지 역시나 오른쪽에 친절하게 표시되어 있고요.

하나의 대표유형에 해결단계, 핵심Key, 바탕개념과 SOLUTION 까지 한눈에 볼 수 있어요.


해결단계는 어떻게 문제를 풀어가야 하는지 단계별 해결방법이 나와 있고 핵심Key를 통해서 해결방법의 자세한 설명, 바탕개념을 통해서 어떤 개념이 필요한 문제인지 알 수 있어요.

SOLUTION에서는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을 자세히 풀어놓아 이 풀이과정을 보면서 공부할 수 있어요.

그리고 중간에는 문제를 풀 때 알아두면 좋은 내용을 제시하는 advice까지 완벽한 혼공의 교재로 임명합니다 😊

마지막에는 대표유형에서 공부한 문제들과 유사한 문제들을 풀면서 유형을 완벽하게 이해할 수 있어요.


하나의 소단원이 끝나고 나면 Review Quiz에서 개념을 직접 설명하거나 빈칸을 채우면서 개념을 완벽하게 본인의 것으로 만들 수 있어요.

처음 문제는 개념의 이해, 두 번째 문제는 T/F를 판단하는 형태로 구성되어 문제를 풀면서 확실한 개념 정리를 해요.


앞에서 개념 정리가 끝났다면 중단원 연습문제에서는 난이도에 따라 LEVEL A와 B의 문제를 풀어요.

LEVEL A에서는 교과와 관련된 핵심 문제들로 구성되어 문제들을 풀어보면서 내가 모르는 개념과 유형은 무엇인지 확인하고 LEVEL B에서는 교과서 필수 문제 및 심화 문제 난이도로 구성된 문제들을 풀어요.


LEVEL B에서는 특히나 교육청 전국연합학력평가 기출문제 중 사고력을 요하는 문제들로 구성된 일등급 기출문제가 있네요.


위에 교육청이라고 쓰여있는 것만 봐도 엄마는 어려울 것 같은 느낌입니다. 하지만 이런 문제들을 다 풀어내야 수능 1등급 받을 수 있겠지요.

짠! 혼공 교재에 딱 맞는 교재는 뭘까요? 바로 자세하고 친절한 해설입니다.

교재의 옆을 보니 핵심개념 대표유형, 답안지도 찾기 쉽게 표시가 되어 있네요.

문제의 정답을 맞히거나 모르는 문제가 나온 경우 해설집을 참고해서 풀이 과정을 공부해요.

혹시나 해설을 보고 푼 문제는 표시해놓고 다시 한번 풀면서 확실히 내 것으로 만들어야겠죠?

이 교재의 정답 및 해설에서는 다른 해설을 통해서 하나의 풀이과정이 아닌 여러 풀이 과정을 확인할 수 있어요.

참고에서도 풀이 과정에서 어떤 부분을 조심해야 하는지 표시해 주니

채점을 하면서 이 부분을 중점으로 다시 보면 좋을 것 같아요.

서술형 풀이 과정에서는 채점 기준과 배점을 통해 내가 푼 풀이 과정이 서술형 평가에서는 몇 점이 될지 미리 예측해 보고 부족한 부분을 채워나갈 수 있겠네요.

'핵심 개념'과 '대표 유형'으로 마스터하는 『숨마쿰라우데 라이트 수학 고등 수학(상)』으로 고등 수학(상)의 수학도 확실히 마스터해 보아야겠어요 😊


[#협찬] [출판사를 통해 교재만을 지원받아 직접 사용한 후 솔직하게 작성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