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문해력 한자 어휘가 답! 3단계 - 한자를 한 번도 쓰지 않는 한자 어휘 학습 답! 시리즈 3
박명선 지음, 이한이 그림 / 서사원주니어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난번 한자를 쓰지 않고 공부한다는 『초등 문해력 한자 어휘가 답! 』 교재 2단계에 이어 3단계도 받아보았어요.

한자를 쓰지 않지만 공통 글자인 한글로 쓰면서 오늘의 글자를 미리 공부하고 또 한자 모양의 유래를 배우고 쓰임을 알아보면서 한자어에 대한 이해를 도왔던 교재였죠.

『초등 문해력 한자 어휘가 답! 』의 2단계와 3단계는 조금 달라진 차이점이 있어요.


『초등 문해력 한자 어휘가 답! 2단계』는 기초 한자 6,7,8급 수준이고 초등 3,4학년 추천이지만 『초등 문해력 한자 어휘가 답! 3단계』는 기초 한자 6,7급 수준으로 초등 4,5학년 추천이네요.

기초 한자의 수준이 조금 올라가서 추천 학년도 조금 올라간 것을 볼 수 있어요.

『초등 문해력 한자 어휘가 답! 3단계』에서는 신체, 의식주, 학교, 일상에 대한 어휘들을 공부할 수 있네요.

1. 신체에 대한 어휘로는 총 8개의 한자어가 나오고 다른 어휘들로 확장해서 공부할 수 있습니다.


1일차에는 입 구(口) 한자가 나옵니다.

입 구(口) 한자는 어떤 단어에 쓰이고 어떤 모양으로 생긴 것인지 설명이 나와 있어요.

한자 어를 쓰는 대신 한글로 반복해서 써보면서 한자어를 습득할 수 있네요.


왼쪽 페이지에서 공부했던 한자어를 글자 만나기와 어휘 만나기를 통해 어떤 어휘들로 확장되는지 직접 O 표하면서 단어들을 눈으로 익히고 뜻도 알 수 있어요.

이렇게 입 구(口) 하나의 한자어를 가지고 벌써 12개의 어휘의 뜻을 공부했어요.

앞에서 공부했던 어휘들은 뜻 익히기에서 빈칸을 넣고 단어를 활용해 문장을 만들어볼 수 있어요.

4. 어휘 늘리기에서는 직접 이 한자어가 들어간 어휘를 찾아보면서 독해력도 올릴 수 있습니다.

하나의 주제가 끝나고 나면 복습 놀이를 통해 공부했던 하나의 챕터의 어휘를 다시 점검해 볼 수 있고

한 권이 다 끝나고 나면 전체 복습을 통해서 이 교재에서 공부한 어휘들을 내가 잘 알고 있나 마지막으로 점검할 수 있어요.

복습 문제처럼 전체 복습에서도 다양한 문제들로 구성이 되어 있어서 아이들도 지루하지 않게 공부하겠어요.

총 4개의 주제로 30개의 한자어를 공부하고 총 360개로 확장해서 공부할 수 있는 이 교재.

마지막에 찾아보기 가나다를 통해 공부한 한자어가 몇 페이지에 나오는지 빠르게 찾을 수 있어요.


『초등 문해력 한자 어휘가 답! 』 1단계부터 3단계까지 조금씩 한자어의 수준을 올려가며 확장 학습도 단어부터 문장까지 실력을 키울 수 있는 교재.


요즘 한창 쓰기 싫어하는 저희 집 2호와 여름방학 동안 함께할 교재로 찜입니다 😁


[#협찬] [출판사를 통해 교재만을 지원받아 직접 사용한 후 솔직하게 작성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