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마쿰라우데 스타트업 고등 수학 (상) 1854제 (2024년용) - 새교육과정 고등 숨마 스타트업 수학 (2024년)
김승훈.김광용 지음 / 이룸이앤비 / 2017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룸이앤비의 숨마쿰라우데 스타트업으로 고등 수학 선행에 들어갔습니다.


이미 친구들은 고등 수학을 나간 아이들이 많지만 중등 과정이 아직 끝나지 않았었고 중등 3학년 2학기 수학과 고등 수학이 연결되어서 조금 시기를 늦추고 이제 시작하네요.


숨마쿰라우데 스타트업 수학은 중등부터 쭉 이어서 공부했기 때문에

당연하게 선행 교재로 먼저 선택하게 되었어요.


한 개념씩 쉬운 문제로 매일매일 공부하자!라고 쓰여있는 숨마쿰라우데 스타트업 고등수학(상)은 중등 수학과 연결성이 보여서 거부감 없이 시작할 수 있었습니다.


이룸이앤비의 고등 수학 교재는 4가지로 볼 수 있어요.


저희가 선행 교재로 선택한 것은 바로 처음 시작이라고 할 수 있는 숨마쿰라우데 스타트업, 고등 수학의 스타트로 아주 적합한 교재입니다.


숨마쿰라우데 스타트업은 어떻게 공부해야 하는지 방법이 나와 있어요.


처음엔 고등 수학이라고 하면 어려울 것 같은 느낌이었지만 숨마쿰라우데 스타트업과 함께라면 개념을 쉽고 간단하게 익히고 매일 공부하는 습관도 잡을 수 있지요.


고등수학(상)의 개념들을 총 14개의 챕터로 나누고 14주간 공부할 수 있게 되어 있어요.

하지만 이것은 정해진 것이 아니니 자신의 속도에 따라 조금 빠르게 해도 늦춰서 해도 상관없겠지요?


1주 차에 공부할 개념은 바로 다항식의 연산입니다.


교과서처럼 학습목표가 나와 있어서 가볍게 읽어보고 공부를 시작해요.

공부를 잘하려면 교과서에 이런 학습목표들을 제일 먼저 읽고 어떻게 공부할지 계획을 세워야 한다고 생각해요.


그리고 고등학생이라고 달라질 것은 없겠죠.

내가 무엇을 공부할지 어떤 부분을 중점으로 공부할지 생각을 하면서 스스로 공부 계획을 세워봅니다.

매주 차의 맨 앞에는 어떤 개념을 공부할지 공부할 날짜와 반복학습에 알맞게 체크를 할 수 있어요.


한 단원의 맨 첫 장에는 단원별로 중요한 개념을 한눈에 볼 수 있게 정리가 되어 있어요.

개념 톡톡에서는 개념의 간단한 설명이 나와 있고

개념 노트를 통해 추가 설명을 표시해 놓았습니다.


뒤에서 다시 개념을 공부할 예정이라 간단한 설명으로 나와 있고 그 옆에는 핵심 개념을 통해서 앞으로 문제에서 공부할 개념을 숫자로 표시해 어떤 개념이 문제로 많이 구성되는지 중요도도 알 수 있어요.

앞 장에서 간단하게 정리된 개념들은 다시 한 개념 한 개념씩 다시 풀어서 설명이 되어 있어요.


핵심 개념에서는 그 개념에서 꼭 알아야 할 팁들이 나와 있어서 잘 읽어보고 문제로 다시 확인할 수 있네요.


특히나 고등 수학을 중등 수학과 연결해서 설명이 되어 있어서 중등 3학년 1학기의 수학을 공부한 아이라면 선행으로 미리 나가도 딱 좋겠지요?

핵심 개념을 공부하고 난 뒤에는 각 개념을 확실히 잡을 수 있도록 쉬운 문제로 구성되어 있어요.


쉬운 문제라고 해도 처음 시작하려면 막상 두려운 것이 사실이죠.


문제의 아래쪽에는 풀이 과정을 빈칸에 직접 숫자로 넣어보면서 문제해결능력을 키울 수가 있어요.

또 문제 옆에는 어떻게 문제를 풀어가야 할지 작은 메모들이 나와 있어서 고등 수학이라면 어렵다고만 느껴졌던 아이도 읽으면서 쉽게 문제를 풀 수 있었습니다.


쉬운 문제들만 나온 것이 아닌 학교 시험 맛보기 문제를 통해서 실제로 내신 시험에서 풀어볼 문제들도 나와 있네요.

문제를 풀 때 어떻게 풀어야 할지 key를 통해 문제의 풀이를 더 쉽게 익힐 수 있겠어요.


핵심 개념을 공부하고 문제까지 풀었다면 미니 리뷰 테스트를 통해서 시험에 출제되는 유형을 미리 접할 수 있어요.


쉽고 간단하게 공부했지만 시험 문제에 바로 대응할 수 있는 실력으로 쌓았으니 학교 시험을 본다고 생각하면서 실수하지 않게 조심하면서 문제를 풀어봐요.


혹시나 틀린 문제나 어려운 문제는 단원의 맨 앞장에 나왔던 핵심 개념 번호와 맞춰가며 다시 돌아가면서 개념을 확인해요.


미니 리뷰 테스트에서는 역시나 선생님이 옆에서 설명해 주는 것 같은 key 메모를 통해 쉽게 풀어갈 수 있습니다.


Up! 표시가 되어 있다면 좀 더 주의해서 문제를 풀어봐야겠네요 😊


어려운 고등 수학(상)도 스타트업과 함께 매일 조금씩 쉽게 공부한다면 14주 만에 공부 끝!

잘하는 아이들은 좀 더 속도를 올려서 빠르게 나가도 좋겠네요 ^^

공부가 다 끝나고 나면 숨마쿰라우데 스타트업 고등수학(상)의 정답 및 해설을 봐야겠지요.

간단하고 빠르게 핵심 개념 문제의 정답을 확인하면서 학교 시험 맛보기에서는 왜 풀이 과정이 전개되는지 확인하면서 답을 맞춰보아요.


빠르게 정답을 맞춰보지만 꼭 필요한 문제들의 정답은 또 자세하게.


고등 수학(상)을 빠르게 선행으로 매일 공부하는 수학 근육을 키우고 싶은 아이들.


또 어려운 고등 수학이라고 겁먹고 있는 아이들 바로 이 교재로 가볍게 시작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


[#협찬] [출판사를 통해 교재만을 지원받아 직접 사용한 후 솔직하게 작성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