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적 연애와 그 후의 일상
알랭 드 보통 지음, 김한영 옮김 / 은행나무 / 2016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결혼- 자신이 사랑한다고 주장하는 사람에게 가하는 대단히 기이하고 궁극적으로 불친절한 행위 (p.237)ㅋㅋㅋ 결혼한 사람들이면 고개를 끄덕였을 듯..

번역이 조금 아쉽다는 평이 많았고, 나도 그런 생각이었는데. 후반부는 괜찮았던..

 

결혼이란 무엇인가 ㅎㅎ

다른 사람에게 가끔 욕망을 느끼고 쾌락과 자유가 넘치는 환경에서 자라고, 나이트클럽과 여름철 공원의 땀과 흥분을 경험하고, 갈망과 욕망으로 가득찬 음악을 들으며 살던 사람이 종이 한장에 서명을 하는 즉시 외부로 향한 성적 관심을 모두 포기한다? (p.217)

결혼이라는 제도가 인간의 원래 본능을 우리 인간들이 잘 알기 때문에 본능에 충실할 수 없도록 만든 그런 제도인가ㅎ...우리 조상님들은,,,모르겠다..

 

보통님 책 읽으면서 결혼 생활에 대해 많이 생각해본 시간이 된 듯 하다.

개인적으로 혼자일때보다 분명 불편하고 신경써야 할 일들이 많은건 사실이나 아직까지는 결혼이 가져다 주는 좋은 점이 더 많은 듯 하다.

특히, 아이들이 생긴다는건 책임감과 육아의 고통보다 더 행복해진다는 것이다.

 

예전에 보통님의 뉴스의 시대에 이런 문구가 있었다.

 

우리는 조용하고 평온한 호텔에 그저 며칠 묵고 싶어 찾아가는게 아니다. 그보다는 ‘조용하고 평온한’ 사람이 되고 싶다는 더 큰 포부를 거들어줄 물리적 환경을 찾아 나서는 것이다.

=> 내가 보통님 책을 자꾸 찾는 이유도 여기에 있는 듯 하다. 그저 재밌는 책을 찾는게 아니다. 그보다는 지적이고 교양있는 사람으로 보이고 싶은 무언가를 찾은게 아닐까.. 보통님 책 가지고 다니면 그렇게 보여지지 않을까, 그렇게 될 수 있지 않을까 ㅎㅎ - Thanks Botton!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