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 브레이크 스페셜 - SBS 파워FM 최화정의 파워타임
김은선 지음 / 책만드는집 / 2009년 7월
평점 :
품절


 

처음 심리브레이크라는 책의 소개를 잠깐 보았을 때 심리학책인 줄 알았다.(최화정의 파워타임이라는 FM을 한번도 들어본 적이 없었으므로..) 평소에 심리학에 관심이 많았던지라 연애심리는 어떠할까라는 생각에 이 책을 접하게 되었다. 책을 피는 순간 이 책은 내 예상을 완전히 깨버렸다.아기자기하고 흥미로운 심리테스트들이 기다리고 있는게 아닌가! 여자라면 눈에 불을 키고 볼 수 밖에 없는게 심리테스트이다. 게다가 그게 연애심리테스트라면 금상첨화이다. 책을 피는 순간부터 끝까지 손에서 책을 놓을 수가 없었다. 내 성격과 똑같은 결과가 나올 때면 나도 모르는 사이에 감탄하고 고개를 끄덕이게 되었다. (아 물론 약간 틀린 듯한 결과들이 나오기도 했지만 그건 애교로..^^) 결과들을 백퍼센트 믿을 수는 없지만 그래도 조금이나마 나에 대해 많은 것을 알아갈 수 있었고 나라는 사람에 대해서 곰곰히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되었다.

나 혼자 하기에는 이 책이 아까워서 보충수업때문에 힘들어하는 친구들에게 이 책을 보여줬더니 역시 이 아이들도 눈에 불을 키고 열심히 읽었다. 또 같이 테스트 하면서 친구와 정말 잘 맞는 결과가 나올 때마다 서로 까르르 웃고 신기해했다.  어떻게 이런 테스트들을 만들 수 있었는지..?

 

지친 내 일상에 잠시나마 휴식과 웃음을 주었던 이 책이 참 고맙다. 연애 뿐만이 아니라 앞으로 나에게 닥쳐올 여러가지 상황들에 대해 조금이나마 더 지혜롭게 대처할 수 있을거같다.

 

최화정의 파워타임에서 아직 이 코너를 하고 있다면 앞으로 꼭 꼭 챙겨봐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