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그리스 로마 신화 1 : 신들의 대전쟁 ㅣ 만화로 읽는 초등 인문학
박시연 지음, 최우빈 그림, 김헌 감수 / 아울북 / 2023년 6월
평점 :
마법천차문 등 학습만화 시리즈물로 유명한 아울북에서
이번에 무려 그 유명한 "그리스 로마신화"가 개정판으로 출시됐습니다~!!
그리스 로마 신화는 등장인물도 많고 이름이 길고 복잡해서
아이가 잘 이해햘려나.. 하는 고민에 쉽게 아이에게 보여주지못했어요.
학습만화라 접근이 쉽다고는 하지만 그것도 내용을 어느 정도 이해해야 재밌는 거니깐요..
서양문화를 이해하기에 그리스 로마 신화는 필수적이라고 해요.
왜?! 그리스 로마 신화를 알고 읽어야할까?
“그리스 로마 신화는 여러 시대를 거쳐 오늘날까지 이어져 온 인류의 위대한 정신이자 지식의 창고,
상상력의 원천입니다. 우리가 세대를 뛰어넘어 그리스 로마 신화를 읽어야 하는 까닭이 바로 여기에 있지요.”
서울대학교 인문학연구원 HK연구 교수 김헌 네이버 검색에 따르면
전해지는 그리스 신화는 원대한 우주 창조를 비롯해 신들의 탄생, 영웅들에 대한 장중한, 때로 화려한 실로 다채로운 이야기를 포함하며, 그 사이에 많은 이전 이설을 허용하면서 큰 통일성을 유지하고 있다. 그것이 미친 영향에 대해서 살펴보면, 먼저 그리스 문화 그 자체가 모든 문화적 달성의 모태였다는 것을 지적할 수 있다.

회화 및 예술에서의 모티브를 신화전설에 두고 있고, 철학도 신화와 비판적 대결에서 형성되었다고 해요.
그리스 로마 신화는 서양의 문화를 이해하는 원천이고, 신과 영웅들의 다양한 모습을 통해 삶의 지혜를 배울 수 있는 인류 최고의 고전입니다. 또한 수천 년 동안 무한히 펼쳐진 상상력의 세계를 담고 있기도 합니다. 따라서 회화, 미술 등을 이해하기에 신들의 이야기를 배우고 알아야하고 철학과 서양 문화의 역사 등 깊숙한 부분을 이해하는데에 꼭 필요하다고 생각해요. 중요한 고전이지만 신화를 읽는 어린이들은 복잡하고 어렵게 느껴져 읽기 쉽지 않았어요.
<만화로 읽는 초등 인문학, 그리스 로마 신화>는 신들의 왕 제우스를 중심으로 올림포스 신이 신들이 어떻게 이 세계를 이끌었는지를 시간의 흐름에 따라 재미난 이야기 형식으로 꾸며졌어요. 신화에 대한 쉽고 재미난 해석으로 어린이들이 신화에 친근감을 느끼고, 신화를 제대로 이해할 수 있게 큰 도움을 줍니다.
엄마인 저도 그리스 로마 신화는 복잡하고 어려울 것 같아 읽어본 적이 없어서
많은 외화 영화들만 봐도 그 문화 속에 많이 녹아들어있지만 그런가보다.. 하고 넘어가는 경우가 많았거든요.
우리 아이는 하나를 보더라도 그 문화를 이해하는데에 도움이 되었으면 하고
그리스 로마 신화는 꼭 읽어봐야겠다 싶었는데 어려울 것 같아 늘 망설였던 그리스 로마 신화를 아울북으로 시작하게 되었어요.

그리스 로마 신화가 스토리와 내용도 재미있지만
만화와 캐릭터의 흡입력이 있어서 1학년이 한번에 읽기에 두꺼울 수도 있는데
앉은 자리에서 한권을 후딱 읽어낼 정도로 몰입해서 읽었어요.



초대형 고대 그리스로마신화 지도와 캐릭터 카드가 부록이고 개정판 초판한정으로 점보카드도 받을 수 있어요.
신 캐릭터 카드를 모으는 재미와 알게모르게 배우게되는 학습적 요소가 맘에 드네요!
한번 읽고 술술 내용을 이야기하길래 놀랬어요.
어려우려나 걱정했는데 첫 시작이 아울북 그리스로마 신화라서 아이가 더 흥미롭고 집중해서 읽을 수 있었던 것 같네요.
1권 읽고 다음권 사내라고 난리네요.
도서관 투어 좀 해야겠어요 ^^
출판사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체험하고 쓴 솔직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