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더버니, 어디서든 나를 잃지 마
에스더 김 지음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자 에스더 김 esther kim은 LA에서 태어나

도쿄에서 10대를 보낸 한국계 미국인 작가이다.

그래서 그녀는 본인 스스로

33%의 한국인, 33%의 미국인, 33%의 일본인이라고

느끼며 생활했다고 한다.

그 결과 한곳에 뿌리내리지 못하는 정체성의 혼란도 겪었지만

긍정적으로 보자면 코스모폴리탄의 유전자를

자연스레 배양할 수 있는 환경에서 성장했다.

모든 일에는 빛과 어둠이 있는 법!

그래서인지 작가만의 독특한 감수성이 반영된

사랑스러운 캐릭터 '에스더버니'는

섬세한 소녀스러움이 담겨 있고,

동서양 문화가 복합된 소녀의 미감을 보여준다.

 

에스더버니는 그 안에 이미 다양한

세부 캐릭터들도 창조되어 있다.

"귀여운 것을 좋아하고 패션과 문화에 열정적인 리본버니.

감성적이고 사려 깊으며 남의 눈치를 많이 보는 로즈버니,

워커홀릭에 스스로에게 부정적이고 엄격한 옐로우버니 등"

 

각 캐릭터가 등장하는 장마다 페이지 색깔도 다르고

매 페이지마다 저자의 깜찍한 에스더버니가

등장하니 소장용 혹은 선물용으로 그만인

너무나 사랑스러운 캐릭터 도서로 완성되었다.

 

책의 내용은 제목에 잘 나와 있다.

<에스더버니, 어디서든 나를 잃지 마>

다문화적 성장 배경을 지닌

작가가 본인의 분신 같은

에스더버니를 통해 자신의

마음 근육을 든든히 한 내용들이

실려 있다. '어디서든 나를 잃지 마...'

어디에서 누구와 부대끼며 살아가든

본인의 '나'다움을 잃지 않는 게

가장 중요하다.

 

"나 자신을 믿고

내가 나라는 것을 즐기고

내가 되고 싶은 것에 집중하고

나의 장점을 계속 키우고

내가 만족하기 위해 꾸미고

날 미워하지 말고

자기 자신에 투자하고

나만의 정원을 가꾸고

타인의 시선은 중요하지 않고

나를 위한 감사절을 만들고

나부터 사랑해주세요"

Q <에스더버니, 어디서든 나를 잃지 마>가 사람들에게

어떤 의미로 남길 바라나요? (Epilogue P 239)

저는 이 책이 당신을 미소 짓게 하거나

잊었던 자신의 일부를 기억하게 하고,

당신이 쓰러져 있을 때 용기를 주고,

당신이 외로움을 덜 느끼게 해주길 바라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