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시 잭슨과 올림포스의 신 10 - 진정한 영웅 퍼시 잭슨과 올림포스의 신 10
릭 라이어던 지음, 이수현 옮김, 박용순 그림 / 한솔수북 / 2014년 3월
평점 :
절판


 

자신의 목숨을 구하기 위해 칼을 맞고 위험한 고비에 놓인 아나베스를 보기 위해 퍼시 잭슨이 플라자 호텔로 뛰어 가는 장면에서 이야기가 이어져 가요. 친구를 위해 기꺼이 자신의 목숨을 던지는 아나베스가 정말 멋진 친구라는 생각이 들어요. 다행히 심각하지 않다고 하니 안심이 되요.

독이 묻은 검이어서 신들의 음료인 넥타르로 상처를 소독하면 빠르게 회복하지요.

 

크로노스의 부하인 프로메테우스는 퍼시 잭슨을 찾아와 신들과의 전쟁에서 승산이 없으니 항복하라고 제안을 해요. 판도라의 항아리를 가지고 오는데 거기엔 오직 인간의 자식만이 풀어 줄 수 있는“희망”이 들어 있어요. 희망의 정령인 엘피스는 인류를 버리지 않았고 희망은 인간의 허락 없이는 절대 떠나지 않지요. 캠프 친구들이나 퍼시, 우리 독자들에게도 희망의 항아리는 큰 의미로 다가와요.

특히 판도라의 항아리는 어디에 두든 퍼시를 따라 다니며 퍼시의 마음이 가장 약해졌을 때 나타나 두껑을 열어 희망을 놓아 버리라고 유혹을 하는 힘을 지니고 있어요. 계속되는 어려움과 크로노스의 강력한 힘에 퍼시가 잘 대처할 지 걱정까지 되네요. 위험한 상황에 처할수록 악몽이 심해지고 꿈꾸는 횟수도 더 잦아지니까요.

 

퍼시의 열여섯 번째 생일은 점점 다가오고 크로노스 군대와 더욱 치열한 전쟁을 벌이고 있어요. 캠프 친구들과 퍼시는 서로 서로 도우고 협력하고 최선을 다 하는 중이에요. 하지만 워낙 크로노스의 군대의 수가 많고 힘 또한 커지고 있어 퍼시는 더욱 지혜를 짜 내야 하는 상황이죠. 전쟁에 참여하지 않은 신들까지 설득하게 되죠. 비록 힘들고 절망에 가까운 상황이라도 누구하나 포기하거나 희망을 버리지 않는다는 점을 우리 아이도 느꼈으리라 생각해요.

 

9편에서 레이첼은 부모님과 함께 휴가를 떠났지요. 하지만 무슨 이유에서인지 부모님과 원하지 않는 거래까지 하고 급하게 퍼시가 있는 뉴욕 맨해턴으로 서둘러 돌아 와요. 레이첼에게는 어떤 예시가 있었던 걸까 궁금했는데, 그 이유가 서서히 풀어져요.

그 과정에서 지금까지 캠프의 첩자가 누구였는지 드디어 밝혀지게 되요. 자신이 저지른 배신과 실수를 만회하기 위해 막강한 괴물 드라콘을 향해 돌진하다가 목숨을 잃고 말아요. 모두가 친구였기에 충격과 슬픔도 컸을 것 같아요.

제우스는 마리아 디 안젤로를 죽였고, 하데스는 마지막 오러클에게 저주를 내렸으며 아들이 악의 길로 빠진다는 걸 알고도 루크에게 등을 돌린 헤르메스, 아버지 하데스에게 맞서는 니코, 부모님마저 시간에 갇혀 움직이지 못하는 상태에 있고, 괴물 군대는 올림포스를 무너지기 직전에 있고 지금까지의 많은 친구들의 희생도 퍼시를 힘들게 하고 있어요.

하지만 퍼시는 아버지 포세이돈에게 도움을 청하고 그로버, 아나베스와 함께 마지막 힘을 모아 올림포스를 지키기 위해 크로노스와 맞서게 되요.

 

제우스와 티탄 군단의 대결, 포세이돈과 퍼시의 작전으로 크로노스를 물리칠 수 있을까요?

절체절명의 위기에 빠진 올림포스를 무사히 지킬 수 있을지 이야기가 궁금해져 쉴 새 없이 책을 일게 되었어요. 퍼시 잭슨의 완결판이라 기대감과 아쉬운 마음이 함께 들었기 때문이죠.

진정한 영웅의 수수께끼도 누구인지 알게 되고, 힘겨운 전쟁에서의 승리로 평화를 되찾는 결말을 알 수 있어요. 하지만 이 평화가 그리 길지는 않을 거라는 암시도 주면서 아쉬운 막을 내려요.

책을 읽으면서 작가인 릭 라이어던의 기상천외하고 풍부한 상상력에 감탄하였고 판타지의 세계에 빠져있는 느낌이 줄곧 들었어요. 신화의 재미와 상상력, 우정 등 모험을 좋아하는 아이들에게 많은 재미와 감동을 줄 것이라 생각이 되네요. 퍼시잭슨 시리즈의 영화도 기다려져요.

 

책에서 많은 신들이 등장해요. 사실 그리스 신들의 계보를 정확하게 모두 알기란 저 역시 어려워요. 하지만 9권의 마지막 부록편에 명쾌하게 알아 볼 수 있도록 실려있어요. 올림포스의 12신과 그 밖의 신, 인물에 관한 도움말이 나와 있어 아이가 정확히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었어요.

책을 참고하여 아이가 재미있게 올림포스의 12신에 대한 계보를 만들어 보았어요. 또 책에 등장하는 신과 괴물들에 대해서도 다시 한 번 알아보게 되어 흥미로웠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