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자동차 주말여행 코스북 - 여행 계획 필요 없이 무작정 GO! ㅣ 주말여행 코스북
유연태 외 지음 / 길벗 / 2013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여행은 내게 언제나 행복한 설렘과 추억입니다.
1911년에 우리나라의 자동차 보유 대수는 황실용 2대와 총독부용 1대 등 총 3대뿐이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지금은 그야말로 자동차의 춘추전국시대라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자동차 문화가 대중화되어 있습니다. 오너드라이버들의 세상이 되었다고 할 수 있겠지요. 특히 주 5일제 근무나 주 5일제 수업 이후에는 가족 단위의 여행 코스가 더욱 활발하게 소개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저처럼 길치인 드라이버에게 계획 없이 무작정 떠난다는 여행은 상상을 할 수 없는 일이지요. 이번에 만난 길벗의 <자동차 주말여행 코스북>은 우리나라 방방곡곡 최고의 절경과 명소들을 자동차 로드로 소개해 주고 있는 도서라 더욱 반가웠습니다.

땅은 좁지만 지역마다 다른 볼거리와 먹거리로 풍성한 나라가 우리나라일 것입니다. 5명의 여행작가가 전국의 여행지를 취재하면서 발견한 대한민국 최고 절경 드라이브 장소를 496쪽이나 되는 분량 속에 빼꼭히 담아 놓았습니다. 예전에 가 보았던 곳, 평소에 가 보고 싶은 곳, 한 번 도 듣지 못 했던 아름다운 여행지까지 보는 것만으로도 마음 설레게 하는 책입니다.

무작정 떠나서 당일, 혹은 주말을 이용한 1박 2일과 2박 3일의 여행코스를 위한 코칭북으로
원하는 정보를 한눈에 찾을 수 있게 지역별 목차로 나누어 놓았습니다. 우리나라의 산, 해변, 공원, 사찰, 유적지 등이 이렇게 많고 아름다운지 새삼 느끼게 되더군요.

사계절 내내 여행을 만끽할 수 있게 계절별 목차의 분류로 지금 계절에 맞는 주말여행도 힘든 계획 없이 떠날 수 있게 안내해 줍니다.

연인들을 위한 로맨틱 데이트 코스를 알려주는 낭만 로드, 스트레스 한 번에 날려버리는 익사이팅 로드, 아이들과 함께 하면 좋은 역사 체험 로드, 최고의 먹거리를 위한 식도락 로드 등 목적별 자동차 코스가 있어요. 주말에 무작정 집을 나서서 이 차례를 보면서 선택하는 즐거움도 있을 것 같군요.

책 속에 소개된 여행 장소가 무려 450여 개에 달합니다.

이동 동선이 편리한 코스로 안내를 해 주고 있고요 여행 중에 놓치지 말아야 할 최고의 전망 지점까지 지도로 소개해 주고 있네요.


그 지역의 대표 맛 집과 숙소 정보도 나와 있고 가장 깨끗한 곳을 추천함은 물론 관광지의 맛 집, 펜션 할인쿠폰도 수록되어 있어 경제적인 여행이 될 수 있도록 세심한 배려를 해 놓았더라고요.
여행은 우리에게 예상치 못한 새로움과 느낌을 선사합니다. 하지만 선뜻 여행이란 타이틀을 걸고 떠나지 못 했던 것은 내 마음의 여유가 없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사전 준비와 계획에 전전하면서 진정한 여행의 의미를 잊고 있었던 건 아닐까? 하고 자문해 봅니다. 무겁고 힘든 여행이 아닌 진정한 힐링과 휴식을 주는 가이드를 만난 것 같아 즐거웠고 아련한 추억까지 생각나게 해 주는 도서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