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옆의 선생님! 완자 수학 5-2로 2학기 공부 밸런스 준비해 봅니다.
1학기에 비해 표지가 심플해졌고요. "수학 교육 선진화 방안에 맞춘 스토리텔링 수학"이라는 문구가 우선 시선을 끄네요.
초등 완자만의 학습 전략인 예습-진도-복습 시스템으로 올바르고 현명한 학습방법을 습관화시키는 학습서로 아이가 스스로 해 나갈 수 있다는 점이 가장 마음에 들어요.

그럼 완자 수학 5-2의 구성과 특장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살펴볼까요.


두툼한 완자 5-2를 펼쳐보면 이렇게 <본책 + 피드백 완자 + 시험대비 완자 + 정답 친해 >로 총 4권의 구성입니다.
처음으로 공부 계획표가 나옵니다. 일주일에 3번 36회 분량의 학습을 통해 교과서 내용을 완벽하게 이해하고 자연스럽게 규칙적인 공부 습관을 길러줍니다.
주간 공부 계획표와 '완성' 붙인 딱지를 활용하여 공부가 끝나고 나면 아이들이 스스로 붙이고 성취감과 즐거움을 동시에 느끼게 해 줍니다.

완자 공부 계획표 어플을 스마트 폰에 설치하고 아이 이름을 등록, 과목별 공부 스케줄도 관리해 줍니다.
이렇게 알람으로 공부할 과목과 쪽수를 알려주는 스마트한 학습법 또한 완자만의 장점이며 아이가 즐겁게 학습할 수 있는 계기를 준답니다.

5학년 2학기 수학의 차례가 나옵니다.
완자의 기본 학습 시스템은 예 진 복 이죠.
예진복 학습 시스템이란? 예습, 진도, 복습, 평가의 단계를 체계적이고 철저한 반복 학습을 통해 장기 기억을 높이는 효과적인 완자만의 자기 주도 학습 시스템입니다.



단원에 들어가기 전 이전에 배운 내용을 다시 한 번 짚어보는 수학 익힘책의 준비 학습 단계입니다.

그다음 앞으로 배울 단원의 내용을 수학동화로 읽어보는 코너가 나오죠. 재미있고 생생한 이야기를 통해 수학을 스토리텔링으로 알아보는 중요한 단계이지요.

개념을 정리하고 교과서와 익힘책의 기본 문제를 바탕으로 다시 한 번 더 개념을 탄탄하게 다지는 단계입니다. 무엇보다도 수학의 기초가 중요하니 만큼 개념은 반복으로 실력을 다지고 장기 기억을 쌓아 놓아야 하니까요.

더 보충이 필요한 내용은 완자샘 특강에서 자세한 설명이 친절하게 나와 있네요. 주의 깊게 보고 이해하는 연습이 필요하겠지요.

다양한 유형의 문제와 교과통합형 문제로 실력을 다지고
풀어 보며 익히기 ▶ 단계 밟아 익히기 ▶ 혼자서 익히기로 응용문제를 해결해 봅니다. 특히 혼자 익히기 문제에서 QR 코드 동영상이 제공되고 있어 스마트 폰으로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더군요.

서술형 문제는 1번을 풀어 보며 익힌 다음 2번은 혼자서 풀어 보는 형식으로 되어 있어요.
마지막으로 단원 평가로 공부한 내용을 진단하고 그 후에 피드백 완자로 자신의 실력에 맞게 복습을 진행합니다. 부족한 부분을 체크하여 완벽한 학습을 마칠 수 있도록 해 주니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요.



학교 시험에 잘 나오는 유형의 문제들로만 선별하여 중간 고사 예상문제 1회, 2회.
기말 고사 예상 문제 1회, 2회. 또 전범위 기출 문제로 최종 학교 평가 대비를 완벽하게 준비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교재 속 아이 수박씨 100시간 강좌 체험권도 필요할 때 적절히 꼭 활용하고 있습니다. 다른 분들도 놓치지 마시고 아이에게 필요한 강좌를 활용하면 좋겠어요.
3학년 때부터 시작한 초등완자~ 벌써 5학년 2학기로 접어드는군요.
스스로 공부하는 습관을 기르기 위해 스스로 공부 계획과 실천하는 결과가 무엇보다도 중요하다는 것을 느낍니다. 그런 점에서 완자의 예진복 시스템과 스마트한 학습법이 아이에게 잘 맞고 흥미 있게 학습할 수 있는 이유인것 같아요.
이제는 학습 시스템에 대한 익숙함도 있고 계획에 맞게 꾸준하게 노력하는 성실함으로 엄마가 말 하지 않아도 혼자서 고민하고 생각하며 공부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 고마운 마음이 듭니다.
항상 즐겁고 재미있게 공부하자는 결의를 하며 다가오는 2학기에도 힘찬 응원 보내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