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일리언 유니버스 - UFO, 외계인, 외계 지적 생명체에 관한 모든 것
돈 링컨 지음, 김지선 옮김 / 컬처룩 / 2015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 무슨 발표를 하려는건지, 한참동안 바람잡던 NASA는 .. 지들이 발견한 것도 아니면서 화성에 물이 있네 어쩌네 하는 중대(?)발표를 얼마전에 했다.

2. 죽이는 우주배경 블록버스터 영화가 개봉한다고 떠들썩 했다. 이제는 나이든 티가 팍팍 나지만 아직 전성기 이미지를 아주 많이 유지하고 있는 맷데이먼이 주연한 마션 이라고 한다. 재미있겠다 싶어 책을 먼저 사 보려고 마음먹었다.

3. 21세기초 대한민국을 사는 중년남자가 음모론에 익숙한것이 당연한 것이라 우기는 나는..마션에 대해서 그리고 NASA의 발표에 대해 이리저리 인터넷 서핑을 하다가, NASA가 마션에 제작투자를 했다는 소식을 알게 되었다. (시바)

4. 이책. 외계인에 대해서 모든것이 다 개괄되어 있다. 회의론적이지만 신비주의자라고 해도 그다지 억울할거 같지도 않다. 그저 사실을 나열했기 때문에 그렇다고 할수 있지만, 구성과 전개의 리듬이 내 생체리듬과 일치하기도 한다. 특정 외계인의 나를 향한 그들만의 통신방법일지도 모른다.

5. 몇년 전 NASA는 무슨 땅콩같이 생긴 뭔가를 찾았다는 발표를 쌩 호들갑과 함께 함으로써, 나처럼 순진한 외계 지적생물 성애자들을 대실망에 빠뜨린 바 있다. 이번에도 마찬가지로 NASA의 발표에 나는 김이 팍 샜고, 영화 마션의 개봉과 연관된 다소 불순한 의도에 대한 짐작으로 불쾌하기까지 했다.

6. 왜! 나는 외계인이나 우주의 미지에 대한 호기심을 끊을 수 없는가? 잔잔한 흐름을 타고 그런 의문에 대한 고찰을 위한 다양한 배경을 이 책은 제공한다. 친절하고 상세하고 유머러스하고 광범위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