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시간을 안아주고 싶어서
김상래 외 지음 / 멜라이트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마다 다른 이야기를 가진 지난 시절의 있다. 그것이 누군가에게는 추억이고, 다른 누군가에게는 상처일 수도 있고, 또 다른 누군가에게는 잠시 스쳐 지나간 바람과 같은 기억 한조각 일 수 있다. 그렇기에 이야기의 주인공은 다르다. 나의 옛 시절의 이야기 라고 해서 내가 꼭 주인공이 되지는 않는다. 이 책에서는 이 다름을 통해 각자의 이야기가 담겨있다. 길지 않은 호흡에 여러 이야기가 꾹꾹 눌러 담겨있어 읽는 내내 흥미로웠다. 주인공이 할머니였다가, 죽은 삼촌이었다가, 할아버지였다가 가까운 사람들에서 먼 사람들까지. 우리에게는 한 번 쯤은 있을 법한 이야기들이었다. 책을 읽으면서 오랜만에 나도 그 나이로 가서 내 주위에는 어떤 사람이 있었나 생각해본다.
지금의 시간이 먼훗날에 어떻게 기억될지는 아무도 모른다. 그래도 그땐 그랬었지 라고 빙긋 미소가 지어지는 일들이 제법 많아진 요즘이다. 그런 일상이 감사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