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택시 아프리카에 가다 시공주니어 문고 2단계 79
난부 가즈야 지음, 사토 아야 그림 / 시공주니어 / 2016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고양이 택시 아프리카에 가다

 

 

 

제목만으로도 흥미를 끄는 책이 있지요.

책을 읽어 가면서 문득 전편이 있다는 것을 알았지만

전편을 몰라도 흥미롭게 읽을 수 있는 책이랍니다. ^-^

고양이가 모는 택시는 어떤 택시일까요?

전편도 읽어보고 싶은 마음이 많이 생기게 하는 이번 책이랍니다. ㅎㅎㅎ

아직 우리 아이는 세계 나라들을 다루는 책을 많이 읽어보지 못했어요.

단편으로 관심 있는 나라들만 접해봤는데요..

이 책을 보면서 아프리카가 또 궁금해지네요.

이렇게 하나하나 시야가 넓어져 가는 것 같아요.

"꽃보다 청춘" 이번 편이 아프리카 나마비아를 다루고 있다지요.

아들과 함께 보면서 아프리카 이야기를 많이 해주고 싶어요.

그리고 아프리카 책도 보여줘야 할 것 같아요.

아이는 아마도.. 고롱고롱 고원을 아프리카 책에서 열심히 찾지 않을까 싶어요~ㅋㅋㅋ

 

 

작은 발로 날쌔게 달려 도시를 누비던 고양이 택시, 이번엔 아프리카로 간다!
종이 상자 밑바닥에 구멍을 뚫어, 고양이 운전사가 발로 달리는 택시가 있습니다.

요금은 1파운드. 고양이만 탈 수 있습니다. 고양이 택시니까요!

어른들에게는 터무니없이 들리겠지만, 아마 많은 어린이 독자들이 반가워할 것입니다.

《고양이 택시》는 저학년 어린이들에게 권하는 시공주니어 꾸러기 문고에서 가장 사랑받는 책 중 하나이기 때문입니다.

함께 사는 할아버지를 돕기 위해 고양이 택시 운전사로 나선 사랑스러운 톰의 이야기는

기발한 상상력과 귀여운 캐릭터로 십여 년째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그런 독자들의 사랑에 힘입어 탄생한 속편 《고양이 택시 아프리카에 가다》가 드디어 한국 어린이 독자들을 만납니다.

처음으로 가족이 된 랜스 할아버지를 돕기 위해 서툴지만 열심히 고양이 택시를 몰던 톰은

이제 익숙하고 안전한 동네를 벗어나 미지의 대륙으로 떠납니다.

《고양이 택시》를 기억하는 독자들이 성장한 것처럼, 더 넓은 세상으로 용기 있게 나아간 톰의 모험!

이 책은 독자들의 마음에 모험심과 호기심을 불러일으키기 충분합니다.

- 책소개 글 中에서

 

 

고양이 택시를 모는 톰이 어느 날 승객으로 만난 사람은 다름 아닌 톰의 아버지, 존 박사였어요~!

집으로 모셔 온 존 박사를 통해

톰은 아프리카 고롱고롱 고원의 숲, 원숭이 왕에게 초대를 받습니다.

새들에게서 인간 세상의 모든 일들을 이미 전해 듣고 있었다는 흥미로운 소식도 듣지요. 

 

 

 

"모험을 할 기회가 왔으면 잡아야지. 기회는 언제 또 올지 모르는 거란다.

모험을 하면, 되풀이되는 하루하루에서는 알 수 없는 경험을 얻을 수 있단다.

그리고 인생에서 가장 소중한 것은 모험이 끝난 뒤에 알게 되는 법이지."

 

모험을 망설이는 톰에게 아버지가 모험을 권하며 하는 이야기가 제게도 와 닿습니다.

늘 하던 것, 가던 곳, 먹는 것만 편해 하는 스타일이거든요. 저도, 저 닮은 아들도.ㅎㅎ

여행도 자주 못 해봤는데요..

간접 경험.. 책만큼 좋은 모험도 없지요~~~ ^^*

 

 

우여곡절 끝에 톰은 아프리카로 모험을 떠납니다.

톰을 돕기 위해 랜스 할아버지도 함께 나섰지요.

아프리카를 향해 가는 배에서부터 모험은 이미 시작됩니다.

뭐 하나 쉬운 일이 없네요~ :) 

만새기를 잡는 랜스 할아버지 모험은 그림으로 실감나게 와 닿습니다~~~ ^^

 

 

 

"이상한 일이다만, 넌 고양이인데 인간의 말뿐만 아니라 게의 말도 이해할 수 있나 보구나.

네 아버지가 모든 생물의 말을 연구하는 것처럼,

너한테도 다른 생물의 말을 이해하는 재능이 있는지 몰라."

재능~!!! 각각에게 주어진 재능을 빨리 캐치하는 것도 참 복된 일입니다.

아이들이 무엇을 좋아하는지, 무엇을 잘하는지.. 잘 알고 싶어요.. ^^

그래서 가급적이면 좋아하는 일을 잘하는 사람으로.. 그게 직업으로 연결될 수 있음 더 좋겠구요..

그렇게 행복하게 살 수 있도록 도와주고 싶네요. 그게 어떤 재능이라 하더라도 말입니다.. %EB%AF%B8%EC%86%8C%20%EB%8F%99%EA%B8%80%EC%9D%B4

 

 

책을 읽는 아이가 사뭇 진지합니다~ ^^

사실 평소엔 만화책을 훨~~~씬 더 많이 본답니다.. ㅎ

넘 만화책만 좋아하는 건 아닌지 걱정이 되곤 했는데요..

한국사를 어려워하지 않고 곧잘 기억하는 걸 보고.. 만화도 괜찮다 생각하기로 했습니다..ㅎㅎ

그리고 일단 재밌는 책은.. 만화든 이런 긴 글밥의 문고책이든

앉은 자리에서 다 읽어 버린답니다.. 그러니.. 좀 더 기다려줘도.. 괜찮을 것 같네요.. ^^

 

 

<고양이 택시 아프리카에 가다>

저도 읽으면서 그랬는데요.. 한 번 잡으면 놓을 수가 없어요..ㅎㅎㅎ

내용이 넘 궁금하거든요..

끝을 전혀 예측할 수 없는, 한장 한장 흥미진진한 이야기가 펼쳐 지는 고양이 택시 이야기..

아이도 한 번에 훅 다 읽어 버렸어요~ ^^*

 

 

하마 냄새는 어떤 냄새일까요?

하마냄새가 좋은 냄새라는데.. 궁금해지네요.

동물원에 갇힌 하마 말고 늘 티비에서만 보던 자연 속 하마들 자연스런 모습 말에요..ㅎㅎ

하마들의 도움으로 또 어려움 하나를 극복해가며 모험을 계속해 갑니다.. ^^

 

 

리카온을 만나는 장면입니다.

"저는 인간들을 좋아하지만, 가끔 무슨 생각을 하는지 알 수 없을 때도 있어요.

돈이라든가 보석이라든가, 없어도 될 것 같은 것들을 소중하게 여기거든요." 톰의 이야기입니다.

둘의 대화는 정말 생각이 많아지게 해요..

리카온을 격려하고 타일러주고, 인간의 어리석음을 직시하게 하는 톰의 글들은

작가가 우리 아이들에게 해주고 싶은 이야기인 것 같아요.

그리고 그 울림은 어른인 제게도 깊게 다가온답니다... %EB%AF%B8%EC%86%8C%20%EB%85%B8%EB%9E%80%EB%8F%99%EA%B8%80%EC%9D%B4

 

 

원숭이 왕을 만나면 모험이 마무리되는 걸까요? ^-^

어려움을 만날 때마다 펼쳐 보라는 아버지의 종이는 어떤 도움을 줄까요?

정말.. 모험 곳곳에 생각지도 못했던 이야기들이 숨어 있어요.. %EC%9B%83%EC%9D%8C%20%EB%85%B8%EB%9E%80%EB%8F%99%EA%B8%80%EC%9D%B4

 

 

 

원숭이 왕은 고양이 택시를 왜 초대했을까요?

모험은 뜻밖에 반가운 인물을 만나게 하지요.

그래서 모험은 늘 가치 있는 도전인가 봅니다. ^^

 

 

톰은 모험 후 인생에서 가장 소중한 것이 무엇인지 조금 알 것 같다네요.

우리에게 가장 소중한 것은 무엇일까요?

저도 고롱고롱 고원으로 떠나보고 싶어 지네요~ㅎㅎㅎ

 

 

책 앞 뒤에 아프리카 고롱고롱 고원으로 가는 지도가 표시되어 있었어요. :)

처음에 이야기를 읽지 않았을 때엔 지도를 그냥 넘겼는데

이야기를 다 읽고 난 후엔 하나하나 의미 있게 다가오네요~ㅎㅎㅎ

하마의 연못도, 메리씨를 만나게 된 마을도, 고롱고롱 고원 속 원숭이 나라도..

무엇보다 이야기를 축약한 듯 하나하나 숨겨졌던 그림의 의미들을

이야기를 읽고 보니 다 알 수 있게 되서 넘 신기하고 재밌었어요~%EC%82%AC%EB%9E%91%20%EC%97%AC%EC%9E%90

 

 

한 번도 가보지 않았던 곳, 한 번도 해보지 않았던 일을 해보는 것은

처음엔 막막하게 느껴지기도 하지요.

얼마 전 보았던 쿵푸팬더 3에서도 그런 이야기가 나오더라구요.

'늘 하던 것만 하면 더 성장할 수 없다..'는 뜻의 이야기였는데.. 완전 마음에 쏙 와닿더라구요.

아마도 처음 도전하는 일에서 아이들의 잠재 재능이 더 잘 발휘되는지도 모르겠어요.

거창한 모험이나 여행이 아니더라도

삶의 순간순간 실패를 많이 경험할 수 있도록, 스스로 해결해 보면서 깨달을 수 있도록

여유를 갖고 아이 옆에서 함께 해주어야겠다는 생각을 많이 하게 한 책이에요. ㅎㅎ

난생 처음 새로운 곳으로 모험을 떠나

진심으로 다른 사람들에게 귀를 기울이고 대화를 하면서 자신의 재능을 발견한 톰처럼

아이들이 모험할 수 있는 호기심을 잃지 않고 자라길 응원해 봅니다.

저랑 아이는.. 고양이택시 처음 책부터 좀 다시 사봐야겠어요~~~ %EB%AF%B8%EC%86%8C%20%EB%85%B8%EB%9E%80%EB%8F%99%EA%B8%80%EC%9D%B4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