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日 1行의 기적 - 무일푼 백수를 억대 연봉 CEO로 만든 실행의 힘
유근용 지음 / 비즈니스북스 / 2019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日 1行의 기적






삼성그룹에서 매년 찾는 자기계발 강의!

연 150회 강연, 네이버 자기계발 파워블로거

국내 최대 독서 카페 '어썸피플' 대표



실행력 갑 '초인 용쌤'이 알려주는

계획형 인간에서 동사형 인간으로 거듭나는 '인생 변화 프로젝트' 무일푼 백수를 억대 연봉 CEO로 만든 실행의 힘



책을 읽기 전까지는 저자에 대해 제대로 알지 못했지만

읽으면서 내내 이분의 다른 책들도 더 찾아 읽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게 했다.

사실 어렵지 않은 내용이고 자기계발서 좀 읽은 사람들이라면

낯설지 않은 내용들이어서 금방 다 읽을 수 있는 이 책~

하지만~!!! 절대 똑같은 책이 아니라는 느낌이 온다~!!!


교회에서 설교를 들을 때,

그저 책으로 공부하고 남에게 듣고 배운 것을 전달하는 것과

직접 겪고, 어려움을 극복한 후에 말씀하시는 내용은 완전 깊이가 다르다.

그리고 듣는 순간 알 수 있다.

자기계발서도 아마 비슷할 것 같다.

그래서 보통은 성공한 사람들에게 자기계발서를 내게 하는 것이고,

아이들이 잘 큰 경우에 그 엄마들에게 육아서를 쓰자고 제안하는 것이리라.

작가의 삶의 여정은 참 드라마틱하다.

"돈도 학벌도 없는 나도 했는데, 당신이라면 무조건 할 수 있다!"

책을 읽으면.. 절로 고개가 끄덕여질 만큼 참 어려운 인생길을 걸어온 작가다...




'머리 좋은 사람도 실행하는 사람을 못 이긴다.' 라고 저자는 글을 시작한다.

세 살 때 겪은 부모님의 이혼, 아버지의 재혼 이후 새어머니의 학대,

중고등학생 시절의 잦은 가출, 그리고 패싸움과 폭주.

툭하면 경찰서와 법원을 드나드는 문제아.

지방 전문대에 입학한 대학생이 되어서도 답이 없기는 마찬가지였던 인생.

전반부를 읽으면 놀라지 않을 수 없다.

때로 평탄하지 않은 인생을 살고 있다 생각한 적도 있지만

작가의 삶의 여정들 앞엔 전혀 명함도 내밀 수가 없었다.

그가 어쩜 이렇게 놀라운 성공의 인생을 살게 되었는지 궁금해지지 않는가?

전반부만 읽어도 책을 놓을 수가 없다.

앉은 자리에서 다 읽어내려갈 수 있는 책~

기억하고픈 부분들 표시해가며 읽느라 이틀이 걸리긴 했다~ :)




술에 몹시 취해 들어오시는 날에도, 밤중이나 새벽에 화장실에 가실 때

늘 책을 들고 가시던 아버지.

쉬는 시간엔 신문이든 잡지든, 늘 읽을 거리를 좋아하시는 어머니.

덕분에 자연스럽게 나의 가장 즐거운 여가는 책이었고

저자와는 다르게 나는 원래 책과 가까운 사람이었지만.

책을 제대로 읽고 있는가. 제대로 활용하고 있는가. 책의 진가를 맛보고 있는가...

전혀 그렇지 않다는 생각이 문득 들었다.

작가가 처음 제대로 읽고.. 또 변화하기 위해 책을 읽어내려가기 시작하고...

작가의 노하우들이 깨알같이 다 기록되어 있다.

"몸으로 익힌 지식만이 진짜 지식이 되어 나를 한 단계 성숙시킨다" 고.

그러니 방법을 비밀로 할 필요는 없는거다. 알아도 하는 사람이 많지 않으니까~!




작가가 슬럼프를 이기기 위해, 자신의 길을 지지 않기 위해

좋은 글들을 많이 기억해둔다고 했다.

나는 이 책에서 이 부분이 제일 인상적이었다.

"네가 먹이를 주는 늑대가 이기지."

부당한 상황.. 불합리한 진행들.. 뒷담화로 넘어가곤 하던 안타까운 기억들..

지금 내게 가장 필요한 멘토링이었던 것 같다.

내가 어떤 늑대에게 먹이를 주고 있는가~!




궁금한 모든 것들에 대해 열정적으로 공부하는 작가의 모습은 정말 존경스럽다.

전공이 약학인데도 뇌의 특성에 대해 내가 제대로 공부했었나 싶다.;;;

사람들이 오래 다녀 길이 생기듯

뇌도 신체를 통해 자극을 주면 특정 뇌세포 사이에 길, 시냅스가 생긴다고~!

읽은 책을 체화하는 길에 대해 무수히 고민하고 실행에 옮긴 이야기가 마음에 쏟아진다.

그리고 말한다. 직접 실행에 옮기라고~!

책을 읽다가 문득 한자 공부를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기도 했다~!

작가의 열정적인 모습에 감탄해서가 아닐까.




작가가 직접 실행에 옮긴 리트스도 소개한다.

읽으면서 내내 감탄하고.. 끄덕이고..

아이들이 조금만 더 크면 꼭 읽어보게 해야겠다고 생각한다.

이르면 청소년기에.. 아님 대학생 청년 시기에.. 꼭 읽었음 하는..

삶의 여정 중에.. 꼭 기억해두어야할 이야기들 가득이라고~ 권해주고 싶다~ %EB%AF%B8%EC%86%8C%20%EB%8F%99%EA%B8%80%EC%9D%B4




사실 나는 책에 밑줄 정도만 긋는 편이고..

기억하고픈 내용들은 따로 수첩에 적어두는 편이었는데..

작가가 책을 어떻게 활용하고.. 다이어리를 어떻게 기록했는지

빼곡한 이 글씨들을 보면서 다시 한 번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비범하게 성공하는 사람들은.. 정말 이유가 있구나~!

부동산은 내가 도전할 수 있는 영역이 아니라 그저 포기했었는데

책을 읽고.. 강의를 들으러가고.. 동영상을 찾아보고..

책을 어떻게 제대로 활용하고 필요한 것들을 얻어내는지 소개되어 있다.

실행만 한다면~!!!



지난 주 티비에서 성공한 리더로 소개된 연예인의 이야기와 비슷한 부분이 많아

더 기억에 남는다.

성공을 목표로 삼았더니 성공하고 나서 허무했다고.

목표를 어떻게 세울 것인가에 대해 고민하게 해주었는데

작가도 비슷한 이야기를 하고 있다.

삶의 목표를 어떻게 세울 것인가..

그리고 그 고민을 역시나 작가는 톨스토이에게서 찾았다고 이야기한다..


강의를 하고 다녀도 이 방법을 실제 실천하는 사람은 소수라고 이야기한다.

그 연예인도 자기 회사의 메뉴얼을 자신이 직접 다 세웠고 작성한 문서도 보여주면서

공개해도 아무 상관 없다고, 본다고 그대로 하는 사람은 없다고 자신만만해했다.

정말 우리 현실은.. 대부분의 평범한 사람인 우리는 그럴지도 모른다..ㅠㅠ


책을 읽으면서 내내 직접 실천할 수 있는 것들에 대해 고민했다.

하지만 일상을 직접 바꿀 수 있는 것들은 용기도 시간도 돈도.. 필요하다~!

운동을 예로 들면서 작가가 알려준 작은 팁들은 쉽게 적용할 수 있겠다 싶다.

할 수 있는 것들부터 하나씩 따라해보려고 한다.

매일 조금씩 힘을 내는 것이 정답이라는 작가의 말을 믿어보기로.

하루아침에 인생을 바꾸겠다는 욕심을 내려놓고

내가 제어할 수 있는 시간의 단위인 '하루'에 집중해보기로.

꾸준히 실행하는 사람에게 기회가 온다는 저자의 말에 완전히 공감하기에...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초인 유근용 2019-03-20 07:5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이 책의 저자입니다. 소중한 후기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