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수학 마스터 유형 β(베타) 중학 수학 2-2 (2024년용) - 중학 수학의 첫 유형 학습 중학 수학 마스터 (2024년)
EBS(한국교육방송공사) 편집부 지음 / 한국교육방송공사(중고등)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코로나 시대가 끝나고 일상으로 돌아와 제대로 보낸 첫 학기가 아니었나 싶어요.

제대로된 첫 성적을 받게 되는 학기라 나름 긴장도 많이 했었는데

작은 아이라 그런지 큰 기대가 없었어서^^;;; 괜찮은 성적이었다 위로합니다..ㅎㅎ

아직 집에서 혼자 공부하고 있는 수학인데

킬러 문제 하나 틀리고 다 맞았어요! ^^

1학기 수학은 어려워하던 부분이 많아서 무한 반복했더니 도움이 됐나봅니다.

사실 아이가 어릴 때부터 도형파트를 어려워했어서

도형부분이 집중적으로 나오는 중학교 수학 2학기 파트를 어떻게 헤쳐나가야하나..

초등때부터 고민을 많이 했었거든요.

집중력도 긴 편이 아니라 여러 아이에게 집중할 수 없는 학원도 답이 아닌 것 같고..

그래서 그냥 예습과 복습을 단순 무한반복했어요..^^;

연산과 제일 쉬운 교재로 예습을 시작하면서 자신감을 키워 주고!

학기중엔 다양한 유형교재와 심화 교재로 반복했어요.

사실 오래 기억하는 능력이 좋은 편은 아닌 것 같아서 무리한 선행은 하지 않았구요..

한 한기에서 일 년 정도의 예습과 복습을 병행했는데

아직까진 구멍없이 잘 해가고 있는 것 같아요.. :)

고등 큰 아이를 겪어보니 중학 성적은 아무 것도 아니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지만..

그래도 기초가 탄탄하지 않으면 더 어렵게 될 테니..

이제껏 그래 온 것처럼 매일의 학습이 쌓여서 실력으로 키워져가길 바래봅니다.

2학기 수학은 특히나 아이가 자신없어하는 도형 파트라

벌써 몇 권의 쉬운 교재들을 다뤘지만 아직도 어려운 유형 문제가 나오면

처음 접하는 문제를 보는 듯 낯설어하더라구요;;;

짧은 여름방학 아이는 중3 수학을 걱정하지만 전 일단 2학기 수학 탄탄히 하기에 목표를 두고 있어요!







수학 마스터 유형 β

중학 수학의 첫 유형 학습

EBS 교재들을 많이 만나보진 못했어요;;;

초등땐 여러 교재들을 접해보곤 했었는데

중등이 되고는 주로 아이 학교의 출판사 교재들로 공부를 했었거든요.

EBS 강의와 교재가 좋은 건 이미 알고 있었으니!!!

좋은 기회에 만나게 되어 넘 반가웠어요! ^-^

#EBS교재 #중학수학문제집 #수학마스터

내일부터 EBS 프리미엄 강의들이 무료로 제공된다는 반가운 소식이 있었죠!!!

혼자 공부하면서 어려운 부분들을 아직은 제가 설명해줄 수 있었는데

갈수록 난이도가 올라가는데 저도 살짝 긴장했거든요..ㅎㅎ;

방학때 좋은 강의들 제대로 활용해보기로 했어요!!!

유형 어려운 문제들은 정말 강의가 유용하게 도움될 것 같아요! ^^

강좌 - https://bit.ly/3LihhCk








수학 마스터 교재의 난이도별 활용을 살펴볼 수 있었어요!

연산, 개념, 유형, 고난도 순의 난이도를 확인할 수 있어요.

쉬운 교재들은 몇 권 공부했어서.. 유형으로 만나보았는데 딱 좋은 선택이었네요 :)

교재 - https://bit.ly/3J8xDve

EBS 교재 사이트 - https://book.ebs.co.kr/







삼각형의 성질에서 확률까지!

초등수학과 중등수학이 연결되듯이

중등과 고등도 내용이 직접 연결되고

제대로 기초가 쌓이지 않으면 갈수록 더 어려워지죠.

차근차근 기초 개념부터 확실히 공부하고, 유형공부로 다지기!!!

어떻게 보면 수학이 제일 요령을 피울 수 없는 과목이 아닌가 싶네요.

대신 열심히 한 만큼 결과로도 보답이 되는 과목!이니 최선을 다해봐야죠!ㅎㅎ







삼각형의 성질

이등변삼각형의 성질, 직각삼각형의 성질, 삼각형의 외심, 삼각형의 내심

사실 이미 알고 있는 내용들이 많아요. 초등때 배운 부분들이 기초가 되거든요.

어렵지 않은 내용들이지만 특히 내심과 외심처럼 처음 접하는 개념들은

개념을 확실히 기억하지 않으면 어려운 유형 문제들은 풀 수 없게 돼버려요.

개념은, 특히 수학에서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은 것 같아요!







소단원 개념 정리와 확인 문제

소단원별 한눈에 보이는 개념 정리와 개념 확인 문제들이에요.

개념에 대한 이해도를 확인할 수 있도록 개념 익힘 문제들로 구성되어 있어요.

틀리는 문제를 보면 어떤 부분이 약한지, 이해가 부족한지 알 수 있어요!

그럼 또 반복하고 기억하고! 그렇게 복습했어요..ㅎㅎ







소단원 유형 익히기

소단원별 교과서와 기출 문제로 구성한 개념별, 문제 형테별 유형 문제들이에요.

해당 유형의 기본 문제부터 대표 문제, 응용 문제까지

다양한 형태와 난이도를 조절한 문제로 구성해서

실전 능력을 키울 수 있어요!

어떤 개념을 이해 못했는지 바로 확인 가능해서 더 좋아요! ^-^







소단원별로도 개념 정리가 잘 되어 있어요.

무조건 외우라고 강요하는 개념이 아니라 친절한 설명과 함께라 더 좋더라구요!

유형 익히기에도 유형별로 필요한 핵심 개념을 정리해주고 있지요.

혼자서도 잘 공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개념 이해 부분이 젤 큰 장점같네요, 이 교재의!







중단원 핵심유형 테스트

중요 유형의 반복 학습과 이해 정도를 파악할 수 있는 테스트에요!

중단원별로 중요 유형을 한 번 더 학습하고 정리할 수 있또록

단원 테스트 형태로 제시하고 있어서 학교 시험 대비하기 좋게 되어 있어요!

중간, 기말 시험 전에 활용하기 좋겠어요!

저흰 방학때 다 풀어볼 예정이긴 합니다..ㅎㅎ







아직 학원 도움없이 공부를 하고 있다보니 정답도 중요하더라구요.

어렵지 않은 부분은 바로 채점으로 확인 가능한 빠른 정답과

모르는 부분을 설명해 줄 때 정말 도움이 되는 친절한 정답과 풀이!ㅎㅎ

혼공하는 아이들의 좋은 친구랍니다.. ^^*

길지 않은 여름방학 정신 바짝 차리고! 계획을 잘 세워 시간을 보내야겠다고

엄마는 열심히 다짐하고 있어요..ㅎㅎㅎ

좋은 강의까지 무료로 제공된다니! 내일부터 바로 EBS 강의들과 함께!

2학기 수학도 탄탄하게 기초부터 유형까지!

실력을 잘 쌓아가야겠습니다!!!








[교재를 증정 받아 객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