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수학 6-2 (2024년용) 초등 신사고 우공비 (2024년)
홍범준.신사고수학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랜만에 우공비수학 다시 만났어요! %EB%AF%B8%EC%86%8C%20%EB%85%B8%EB%9E%80%EB%8F%99%EA%B8%80%EC%9D%B4



이미지 연상 학습 - 개념을 쉽게, 오래 기억하는

문제 해결력 강화 - 기본에서 실력까지 탄탄하게

서술형 완벽 대비 - 학교시험 100점 완성



벌써 초등 마지막 학기를 남겨두고 있어요!

고비고비 수학이 어려워지는 순간마다

역시 해답은 반복과 복습밖에 없더라구요~ㅎ

예습때부터 개념을 제대로 이해하고 탄탄하게~!

그럼 약한 부분들은 반복과 복습으로 실력을 키울 수 있더라구요.

작은 아이는 수학을 잘하긴 하는데 도형 파트도 약하고 서술형도 어려워했었어요.

그래서 심화문제는 패스할 때가 많았는데

예습을 꼼꼼히 한 다음 쎈으로 천천히 연습했더니

이젠 쎈 C단계 문제들도 잘 풀어내고 있답니다~

많은 아이들이 어렵게 느끼기 시작한다는 5학년 수학도 수월하게 잘 지나왔으니

이제 중학수학으로 가기 전 마지막 6학년 2학기도 잘 마무리해야겠어요~!!!

우공비 초등수학 오랜만에 만났는데 친숙한 카카오프렌즈와 함께라 

익숙하게 잘 공부했어요~!!!








본책과 시험비법책 두 권 구성으로 이뤄져 있어요~!

시험 비법책도 개념+확인문제, 단원평가 문제, 서술형 정복 문제 구성이라

본책을 하면서 병렬로 해도 좋고, 본책을 마무리한 후 복습으로 해도 좋아요.

저흰 주로 단원평가 전에 잘 활용하고 있어요!

카카오프렌즈 표지는 여전히 좋아하는 아들이네요~~~ %EC%82%AC%EB%9E%91%20%EC%97%AC%EC%9E%90







우공비 추천 공부계획표와 스스로 공부계획표 두 가지가 있어요!

원하는 대로 선택해서 계획성 있게 공부하면 좋겠네요!

단원별로 꼭 알아야 하는 핵심 개념과 용어를

공부 카드와 함께 재미있게 익힐 수 있어요!!!

공부 카드를 게임으로 활용하기에도 좋아요~! %EB%AF%B8%EC%86%8C%20%EB%8F%99%EA%B8%80%EC%9D%B4



6학년 2학기는 6개의 단원으로 이뤄져 있는데요~

예전 큰아이때보다 조금 더 깊이 있는 내용들로 채워진 것 같아요.

대신 중학수학과의 연계성은 높아진 것 같구요.

이제까지도 그랬지만 잘 공부해둬야 앞으로 공부가 편해지겠어요~ㅎㅎㅎ

어려워하는 도형 단원은 많이 반복해야할 것 같네요~!







단원 도입

이 단원에서 공부할 내용을 만화로 구성하고 있어 흥미를 높여요!

만화가 재밌어서 6단원 만화는 이미 다 읽었네요~ㅋㅋ;







개념 잡는 비법

교과서 개념과 원리를 이해한 후 문제를 통해 탄탄히 익힙니다!

연산으론 한 번 공부했던 부분인데도 실수가 있네요;

그래서 개념 공부는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은가봅니다~ㅎㅎ


이미지로 내용을 쉽게 파악할 수 있게 해주는 개념 설명이라

혼자 공부하는 아이들에게 좋은 교재, 우공비네요~! %EB%AF%B8%EC%86%8C%20%EB%85%B8%EB%9E%80%EB%8F%99%EA%B8%80%EC%9D%B4







실력 잡는 비법

익힘책과 학교 시험 문제를 집중적으로 풀어서 수학 실력을 키울 수 있어요!



개념 잡는 비법 부분은 문제는 어렵지 않아서 쉽게 잘 풀 수 있어요!

예습도 혼자서 잘 공부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네요~! :)

분수 나눗셈은 개념 이해를 잘 한 것 같아요!

심화 문제 연습만 잘 해보면 될 것 같아요~~~ ^-^







실력 잡는 비법에는 다양한 문제 유형이 있어요.

주목할 문제또또문제들은 학교 시험에서 자주 출제되는 문제와 유사한 문제를

많이 연습해볼 수 있게 도와줍니다~!







100점 문제는 학교 시험에서 100점을 받기 위해서 꼭 해결해야 하는 문제에요.

제공된 QR코드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100점 문제의 풀이 동영상을 무료로 학습할 수 있어요~!!! %EC%9B%83%EC%9D%8C%20%EB%85%B8%EB%9E%80%EB%8F%99%EA%B8%80%EC%9D%B4



분수 나눗셈 계산은 쉽지만 개념 이해는 꼼꼼히 하고 넘어가야 해요~!!!

마지막 개념까지 클리어!!!

분수 나눗셈은 어렵지 않대요~~~ ^-^







실력 잡는 비법 문제 중 오답이 나온 문제를 보면

문제를 제대로 이해하지 못한 경우가 많더라구요.

독해력, 문해력 키우는 것!!! 제일 큰 숙제입니다~~~







문제 해결 비법

단계별 문제 해결 순서를 익혀 문제 해결력과 사고력을 키울 수 있어요!

문제들은 어렵지 않지만 문제를 제대로 읽지 않아 실수들이 있었어요..ㅠㅠ

아직.. 반복과 복습.. 필요한가봅니다^^;;;


 




단원 평가는 1, 2회 두 회차 구성이라 좋아요!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풀면서 단원 마무리를 제대로 할 수 있지요~

쉬운 문제 틀리는 건 어떻게 고쳐야 할까요;;;

뭔가 패널티를 부과해야만 문제를 열심히 읽는 아들;;;

문제를 잘 읽고 이해하는 연습은.. 정말 많이 해야겠어요~~~


단원 평가 마지막 페이지는 깔끔하게 다 맞았어요~!ㅎ

이렇게 풀면 채점하기도 좋고~ㅋ 서로 기분좋은데 말이죠~ㅎㅎ







서술형 평가까지 완료했어요!

어려워하는 문제 유형은 늘 동일한 것 같네요;;;

QR코드 찍고 문제 풀이 동영상 도움을 받았어요!

이제껏은 동영상 도움 없이도 잘 풀었었는데 심화문제나 

서술형 문제 답을 써가는 과정은 도움이 필요하네요.

아직 완전 이해되지는 않은 것 같아 2학기 본격 심화할 때 

더 연습해야할 것 같긴 해요~ㅎ

그래도 1단원을 끝까지 다 마무리했다는데 의의를~ㅎㅎ

많이 칭찬해주고 2단원 공부에도 들어갔어요~!

꾸준히, 성실히의 힘을 믿으면서 우공비 수학과 함께 

2학기 예습 열공 화이팅입니다~!!! ^-^

































 [좋은책신사고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