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매쓰 Jump 5-2 - 유형 사고력 GO! 매쓰
최용준.김보미.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교과서 Go! 사고력 GO!



Go! 매쓰

Jump 유형 사고력



#초등 사고력수학 #유형별 사고력 #고매쓰



끝이 보이지 않는 코로나 시대를 살고 있는 요즘~

어느때보다 혼자 공부하는 힘이 중요한 것 같아요~!

등교 일수가 많지 않다보니 학교에서는 주로 시험이나 실험 등

직접 눈으로 보고 실행해야하는 것들이나 

성적을 위한 시험을 위한 시간으로 보내더라구요.

어려워지기 시작하고 포기하는 아이들이 나오기 시작한다는 5학년 수학~

아이가 제대로 잘 이해하고 있는지, 잘 공부하고 다음 단원으로 넘어가는지

어느 때보다 신경써서 봐주고 있어요~ㅎ


코로나 시대 온라인으로 수업을 받으면서, 또 어디 나갈 수 있는 곳도 없다보니

시간적으로 여유가 생겼어요.

5학년 수학을 연산과 쉬운 개념 교재로 예습을 시작해서 

유형교재로 복습을 하고 있어요.

예전엔 서술형이나 난이도가 높은 문제들은 패스하기도 했는데

이제 예비중을 앞두고 있으니 챙겨서 꼼꼼하게 다 풀고 넘어가야겠더라구요.

그러면서 수학도 독해력이 필요하고 사고력이 정말 중요하구나를 

많이 느끼게 됐어요~!!!

생각하는 힘~ 수학머리가 자라야 고학년 개념이 확장되는 수학 공부를 

잘 해갈 수 있겠다 싶었는데

마침 GO! 매쓰 라는 좋은 교재를 만나게 됐어요~! 

많은 문제를 풀어내는 게 중요한 게 아니라

소수의 문제라도 접해보지 않았던 유형의 문제들을 만나보면서

풀이 과정을 고민하고 해결해보면서 생각하는 힘을 키우는 수학 공부~! 

고매쓰와 함께 꾸준히 실력을 키워보려해요~!!! 

ogq_58146d74c399f-3 







5학년 2학기 수학에서 소수와 분수의 계산은 쉽게 잘 했는데

도형 부분을 많이 어려워했었어요~!

중등 수학이랑 직결되는 부분이라 그냥 넘길 수 없어 복습을 많이 한 것 같아요.

이제~ 사고력수학으로 생각하는 힘을 키워주고 마무리하려구요~!

무리한 선행보다 꼼꼼한 현행에 집중하자라고 생각해서

지금 딱 좋은 교재를 만난 것 같아요~!!! %EB%AF%B8%EC%86%8C%20%EB%85%B8%EB%9E%80%EB%8F%99%EA%B8%80%EC%9D%B4






1 수의 범위와 어림하기

요즘 형광펜 사용하는 재미가 있는 아들~ㅎㅎ

줄 그어가며 열심히 읽었네요~!

사실 여러 번 반복해 공부한 단원이라 잘 알고 있는 내용들이지만

개념을 정확하게 아는 건 정말 중요하죠~! ^-^







단원별 사고력 문제의 대표 유형을 뽑아서 알려주고 있어요~

창의 · 융합 문제들을 많이 다뤄볼 수 있어 좋아요~!

일단은.. 문제 수가 많지 않아 재미있게 잘 푸는 것 같아요~ㅎ







도형문제를 젤 어려워하는 아이인데 

이건 두 단원의 종합 문제와도 같아요~!

찐 수학 힘을 키우려면 이런 문제들을 많이 다뤄봐야 하는 거죠~!!!

"18 미만인 수" 를 쓰라는 문제에 '18 자신이 포함되지 않는 수'라고 썼더라구요.

포함되지 않는 것만 신경썼나봐요. 제일 중요한 조건을 꼭 써야한다고 알려줬어요~ㅎㅎ






조건에 맞는 수 만드는 문제는 경험해본 적 있는 유형이에요.

그런데 문제에서 주어진 조건을 꼼꼼하게 읽지 않아 실수가 잦더라구요.

이번에도 61 이하인 수를 물었을 때 두 자리 수만 생각해서 오답이 있었어요~!

그래도.. 문제집에서 실수하면 깨닫고 기억하고~!

그럼 실전에서는 정답을 잘 찾을 수 있을 거라 위로해봅니다~~~ %EB%AF%B8%EC%86%8C%20%EB%8F%99%EA%B8%80%EC%9D%B4







어림한 방법에 관한 문제들은 쉽게 잘 풀었어요~!

사고력을 요하는 문제이지만 마냥 어렵기만 한다면 

자신감을 잃을 수도 있다고 생각해요.

추론 문제 접근은 어렵지 않게~ 자신감 키워 심화 문제에도 도전할 수 있도록~!

 그게 좋은 것 같아요~^^







수직선에 나타낸 수의 범위 문제들도 잘 풀었어요~!

평소 행동은 느린 편인데 문제 읽을 땐 왜 이리 급한지;;;

밑에 작게 쓰여진 힌트 글자를 못 봐서 쓰는 순서를 거꾸로 했어요~ㅠㅠ

이런 건.. 연습해가면서 나아지리라.. 믿어봅니다~^^;







동전을 지폐로 바꾸는 문제는 다른 심화 교재에서 연습할 때 많이 어려워했었는데

계산 실수가 한 번 있긴 했지만 체크해주니 다시 풀어 잘 풀었어요~

연습한 보람이 있는 것 같아요~ㅎㅎㅎ







사고력 종합 평가 

1단원을 다 마무리하고 종합 평가 문제들을 풀었어요~!!!

단원 마무리 같은 거네요~

유형별 문제들을 잘 이해했는지 확인하고 넘어갈 수 있어요~!







틀린 문제들도 있긴 했지만 어렵다고 하진 않았어요~

계산 실수를 줄이는 연습.. 아마 꾸준히 해야하는 거 겠죠?^^;

1단원은 사실 다른 문제집에서 다루는 문제들은 비슷비슷했는데

고매쓰는 만나보지 못했던 유형의 문제들을 다룰 수 있어 좋았고

특히 사고력을 요하는 통합 문제들이 많아 좋았어요~!!! %EC%9B%83%EC%9D%8C%20%EB%85%B8%EB%9E%80%EB%8F%99%EA%B8%80%EC%9D%B4






말 그대로 교과 연계 + 사고력을 키워주는 좋은 학습서에요~!!!

GO! 매쓰와 함께 수학 생각하는 힘~!!! 

꾸준히 키우겠습니다~!!!






















이 글은 천재교육을 통해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