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쎈 초등 수학 5-2 (2021년용) 초등 쎈수학 (2021년)
홍범준.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9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코로나로 비상상황이 길어지고 있는 요즘~

온라인 학습 시대에 혼자 공부하는 힘을 키워야 해요~!

처음엔 EBS 선생님들 수업도 재밌다던 아이가

이런 수업이 길어지니 집중을 못하고 지루하다는 얘기를 하더라구요.ㅠㅠ

코로나시대 혼자 공부하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학습 중간층이 없어졌다는 얘기를 많이 하죠.

지난 학기 한 번씩 등교할 때 시험을 몰아서 보곤 했었는데

수학 단원평가를 보고 나서 실제로 성적이 낮다며

남아서 나머지 공부를 한 아이들이 생각보다 많다는 얘기를 아이가 했었어요.

온라인 수업시대 딱 하나 장점은 오가는 시간이 줄어 

아이에게 시간 여유가 생겼다는 거에요~

그래서 수학도 다른 과목도 평소 공부 분량을 좀 늘렸어요.

단원평가 전에만 공부하던 국어, 사회, 과학도 매일 공부하고 있고

수학도 문제집을 좀 더 풀게 되네요~

2학기도 우공비와 함께~!!! 

지난 학기부터 함께 했는데 아이가 넘 좋아하게된 일일공부 시리즈와 

수학 = 쎈 이면 2학기도 걱정없어요~!!! 

혼자 공부하는 힘~ 제대로 된 공부 습관~ 키워가야겠어요~!!! 



 




유형으로 꽉! 수학 잡는 ~

쎈 수학과 함께 이번 주에 1학기 복습을 끝마쳤어요~!

사실 수학 학원을 아직 안가도 되겠다고 생각하게 된 계기가 바로 쎈이었어요~!

주위 학원에서 교재로 사용하는 문제집을 알아보니 이 젤 많더라구요.

집에서 공부하면 약한 부분도 알게 되고

엄마가 함께 하니 집중적으로 취약 부분 복습도 가능해서 

굳이 학원을 가지 않아도 된다고 생각했고~ 아직은 괜찮은 것 같아요~ㅎ

연산과 개념, 유형문제집으로 한 번 공부하고 나서

쎈으로 복습할 땐 어려워했던 부분을 중점적으로 공부했어요~~~

큰아이와 달리 작은 아이는 연산은 빠르고 정확한데

도형문제에 너무 약해요..ㅠㅠ

다행인 건 규칙과 대응도 많이 어려워했었는데

연습과 복습을 통해 자신이 많이 생겼다는 거에요~ㅎ

형 문제집 보면서 중등 수학 어려울 것 같다며 미리 겁먹고 있는데

차근차근 쎈과 함께 도형도 어려워하지 않도록 실력을 키워야겠어요~! :)




은 유형서이지만 개념 설명이 정말 충실해서 좋아요~!

A, B, C단계로 단계별 문제들 구성~!!!

교과서, 익힘책, 시험대비까지 완벽~!!!

단계별 다양한 유형의 문제들을 풀어보면서 문제해결력을 키워요~

저희 아인 복습용으로 공부해서 A단계는 패스하고 B, C단계 중점적으로~

부족한 부분을 집중적으로 실력을 키우려고 해요~! 





자연수의 혼합 계산은 어려워하지 않아서

단원 마무리로 복습했어요~!

식 세우고 계산하고~ 어렵지 않게 마무리 복습하고 패스~ ^-^





약수와 배수도 단원 마무리와 함께 복습 완료~

사실 이 부분은 중학 수학이랑 직결되서 꼼꼼하게 공부해야 하는데

예습때 연산이랑 같이 했더니 걱정없이 잘 하더라구요~ㅎ





규칙과 대응은 서술형문제를 어려워해서

이 부분을 집중적으로 복습했지요~

많이 복습하면서 익숙해지니 문제들도 잘 푸네요~ㅎ





젤 힘들어하는 단원이 바로 이 다각형의 둘레와 넓이였어요.

그래서 여긴 꼼꼼하게 복습~!

2학기도 도형을 젤 어려워해서~ 차근차근 꼼꼼하게 공부하면서

기초를 쌓아야 그 다음 공부도 잘 할 수 있어요~!

다른 개념도 마찬가지지만 도형은 기초위에 차근차근 쌓아가는 거라서 

1힉기부터 제대로~ 꼼꼼하게 복습했어요~ 





처음 접하는 유형 문제들은 어김없이 틀리더라구요~;

그래서 다양한 유형 꼼꼼하게 공부~! 필요해요~!!!





도형은 B단계부터 꼼꼼하게~

많이 연습하니 이젠 두려워하진 않아요~ㅎ





다양한 유형의 도형 넓이 구하는 문제들을 풀면서

제가 늘 생각이 넓어지는 거라고 강조하고 있지요~ㅎㅎ





다각형의 넓이 구하는 다양한 문제들은 

중학 도형 문제와도 연결되어 있어 정말 잘 공부해야 해요. 

서술형 평가, 통합교과 문제들도 이제 패스하지 않고 잘 풀어봅니다~ :)



C단계 응용 도전하기 문제도 풀었지요~

오답이 있긴 했지만 많이 늘었답니다~ㅎㅎ

C단계는 문제 풀이 동영상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단원 마무리까지 해야 끝이 나죠~

이미 학교 단원평가는 시험을 다 봤지만 말이죠~ㅎㅎ





다각형의 둘레와 넓이는 이렇게 마무으리~!ㅎㅎ

이젠 도형도 어렵지 않아요~! 

 




5학년 2학기는 수의 범위와 어림하기로 시작해서

분수와 소수 곱셈은 연산으로 연습을 하니 어렵지 않았어요~

합동과 대칭, 직육면체를 좀 신경써서 공부하면 될 것 같네요~ㅎ


사회와 과학은 학습단으로 함께 하면서

일일사회, 일일과학으로 예습부터 하고 있어서 걱정 없지요~


온라인 학습시대 혼자 공부하는 힘을 꽉~

수학은 쎈과 함께~

스스로 공부하는 힘을 키워 실력을 쑥쑥 키워 보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