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공비 일일사회 초등 5-2 우공비 일일사회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학기엔 좀 더 학교를 가나 했더니 

요즘 갑자기 확진자가 급 늘고 있어서..ㅠㅠ

오히려 더 조심해야하는 시기를 보내고 있네요.

온라인 수업으로 주로 진행을 하면서

제대로 이해는 하는지, 기억은 하는지..

수학, 영어 외에도 신경을 더 써야겠더라구요~!

5학년이라 사회, 과학도 놓칠 수 없지요~!!!

그래서 함께 하게 된 일일공부 시리즈~

일일사회와 함께합니다


 



 

하루 4쪽 30일 완성
우공비 일일사회


초등 사회 필수 개념 총망라
사회 탐구력을 완성하는 3단계 개념학습
사회 용어 학습 강화

 

4학년 2학기 지나오면서 사회 어렵다는 처음 했었어요.
단원평가 전에만 문제집으로 확인하곤 했었는데
사회도 문제집으로 확인을 해줘야겠다는 생각을 할 때 만난 일일사회~!!!
일일사회로 1학기부터 했었는데 완북했어요.ㅎㅎ
원래 수학, 영어 외에는 예습을 따로 하진 않았었거든요.
책을 많이 읽으면서 배경지식 쌓는 정도만 했었는데
일일사회는 분량이 많지 않고 설명이 쉽고 재밌어서 먼저 하고 싶다고 하더라구요~ㅎ

5학년 2학기는 한국사를 다루고 있어요.
한국사 만화부터 시작해서 요즘 한국사에 재미를 붙인 아들~ㅎㅎ
아이가 챙겨서 푸는 문제집이 되었네요~! 
사회도 이제 어렵지 않아요~!!! 
2학기 사회는 걱정없어요~ 




전체적인 흐름을 볼 수 있어요.
30일 완성 프로그램이구요~!
고조선부터 6 · 25 전쟁까지 한국사를 쭉 훑는 구성이에요~




한눈에 보는 한국사 연표로 시작하네요~
한국사는 전체적인 흐름을 잘 잡고 시작해야죠~
고조선, 삼국시대, 통일신라, 발해, 후삼국, 고려시대,
조선시대, 대한제국, 일제강점기, 대한민국까지~
우리 역사 한국사에 대해 제대로 배우고 잘 기억해야 해요~!!! ^-^




1일차 - 고조선의 건국과 발전
고조선의 건국 이야기에는 어떤 내용이 담겨 있는지 배웁니다~
자료를 눈으로 보면서 뻔(fun)친들과 설명을 읽으면
개념을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어요~! 
이제 사회 어렵지 않아요~~~ㅎ




설명 열심히 읽고 문제들 잘 풀었어요~
문제집이 재미있대요~! ㅎㅎㅎ
'용어확인', '개념이해', '자료이해', '결론도출', '실생활적용'의 
단계별 문제를 풀면서 개념을 완성할 수 있어요~
잘 이해했는지 확인 가능해요~! 




2일차 - 고구려, 백제, 신라의 성립과 발전
삼국을 세운 왕들과 발전 과정을 배워봅니다.
만화로 시작한 한국사~ 이제 깊이를 더할 차례네요~ :)




삼국 이야기 재미있게 배우고 개념 정리도 확실해 해요~!
보는 개념의 내용을 알차게 정리하고 부가 설명을 제공하고 있거든요.
이미지로 확인한 한국사 내용들을 깔끔한 도표와 함께 정리~
기억해야할 것들을 잊지 않도록~!!! 
잘 배우면 문제 풀기도 쉬워요~ :)




3일차 - 신라의 삼국 통일과 발해
신라의 삼국 통일 이야기와 발해에 대해 배워요.
특히 중국이 자기네 역사로 끌어들이려는 발해~ 
우리 아이들이 꼭 제대로 배워야하는 역사에요~!!! 
짧게 스치듯 공부하는 단원이라 아쉽다네요~ㅎ;




해동성국이라 불렸던 발해 문제들까지~
개념 공부 잘 해서~ 문제들 어렵지 않게 다 잘 풀었어요~! ^-^




4일차 - 고구려와 백제의 문화유산
일본과 관련된 부분도 있어서 백제 이야기에 관심이 많은 아이~
쫑알쫑알 얘기하면서 재미있게 공부했지요~




설명을 잘 읽어서 문제들은 어렵지 않게 잘 풀어요.
사회가 어렵지 않다는 걸 알게 해준 고마운 교재네요~! 




6일차 - 불국사와 석굴암
삼국시대는 불교와 관련된 문화유산들이 많아요.
불국사와 석굴암~ 아직 실제로 가 본 적 없어서 실사가 되움이 많이 되네요~ㅎ
설명 잘 읽고 문제들 잘 풀었어요~ ^-^
얼른 코로나 정상화되고.. 직접 가보고 싶어지네요~~~




8일차 - 거란의 침입
여긴 잘 모르는 이야기였어요.
구석구석 꼼꼼히 읽으면서 배우고 있어요~~~
서희의 담판 이야기가 인상적이었다는데 문제는 틀렸네요;;;ㅎ
이부분은 관련 책을 좀 더 읽어야겠어요~ㅎ;
공부하면서 더 채워야할 부분을 알게 돼서 좋아요~! 




12일차 - 조선의 건국
고려는 정말 조금만 다루는 것 같아요.
금방 점프하고 조선으로 넘어가더라구요~;
나머지는 중학교에서 배우냐고 물어보는 아들; 담에 또 배우겠죠?ㅎ
조선 건국 일화는 책에서 많이 접했어서 잘 알고 있어요~
실사와 그림을 함께 하는 설명~ 쉽게 이해할 수 있어요~! ^-^




15일차 - 임진왜란
우리 안타까운 역사지만 제대로 배워야 하지요.
조선이 어떻게 임진왜란을 극복해갔는지까지 배워요~!
'학익진전법'은 단어가 많이 낯설었나봐요.
글자를 틀리게 썼더라구요.ㅎ;
그래도 잘 기억하고 문제도 잘 풀었어요~ㅎ

일일사회 마무리하고나면 일일과학도 이어서 하겠다고~
스스로 계획도 세워보는 아들~ㅎㅎ
일일공부 시리즈로 온라인수업 시대 구멍을 잘 메꾸고 있어요~! 
 




아이가 꾸미고 싶은 대로~

하루하루 문제를 풀고 스티커로 꾸미는 재미~!

30일 공부습관 함께하기 딱 좋아요~ ^^

요건 일일독해 마무리한 공부습관표이구요, 일일사회는 진행중이에요~

스토리를 만들어가면서, 이야기를 쫑알거리면서 스티커 한꺼번에 붙이는 걸 

더 좋아하는 울 아들이라..ㅎㅎ 아직 일일사회는 많이 휑하네요~ㅎ;;;

공부습관표 완성하면 인증샷 남기고 치킨증정 이벤트에도 도전할 수 있으니

일일공부 챌린지는 쭉 계속됩니다~~~ 





일일어휘와 일일과학, 일일사회

그리고 수학은 쎈, 쎈연산~

이렇게 중요과목 모두 2학기를 대비하니 완전 든든하네요~!!! ^-^

 
우공비 일일공부 시리즈~!  
카카오프렌즈로 쉽게 설명하고 있고 하루 분량이 부담없어서
재미있게 사회, 과학도 공부할 수 있어요~!!! 
일일사회와 함께 5학년 사회도 꼼꼼히~
쉽고 재미있게 화이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