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능력 국어 독해 5단계 (5학년) - 초등 국어 독해와 어휘를 한 번에! 초능력 국어 독해 5
동아출판 편집부 지음 / 동아출판 / 201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 국어 독해와 어휘를 한 번에!

초능력 국어 독해


굳이 불수능에서 국어가 어려웠던 이야기를 하지 않아도,

모든 공부에서 독해력은 기본이랍니다~!

국어를 제일 싫어하는 작은 아이는 

수학도, 타 과목들도 문제 독해에서 어려움이 있을 때가 많아요.

계산은 간단한 수학 문제라도 일단 문제 해석을 제대로 해야 풀 수 있는 거니까요.

어렵다하니 자꾸 더 안하게 되고 더 싫어하는 과목으로 굳어지게 되더라구요.

그래서 평상시 공부에서 국어 독해 공부는 꼭 챙겨서 하게 되었어요~! 

초능력 국어 독해는 처음 만나본 교재인데

5학년 수준에 맞는 어휘력과 독해력 지문으로, 내용이 딱 맘에 들어요~!!!

한 권으로 초등 국어 독해와 어휘를 한 번에~!!! 

초능력 국어 독해와 함께 독해력을 키워보아요~!!! %EC%9B%83%EC%9D%8C%20%EB%85%B8%EB%9E%80%EB%8F%99%EA%B8%80%EC%9D%B4







초능력 국어 독해의 가장 큰 장점은 무료 스마트러닝이에요~!!!

동아출판 홈페이지 www.bookdonga.com 에 접속하거나

핸드폰이나 테블릿으로 교재 표지에 있는 QR코드를 찍으면

무료 스마트러닝에서 지문 분석 동영상 강의를 이용할 수 있어요~!!! 


초능력 국어 독해 5단계와 교과 연계표를 보니 

국어외에도 사회, 과학, 미술, 도덕, 체육까지 

모든 교과 공부에 필요한 독해, 어휘력을 키울 수 있어요~!!! 

문학, 사회, 과학, 예체능 모든 교과 연계 지문으로

교과 공부에 필요한 독해력 키우기 문제없어요~!!! %EC%82%AC%EB%9E%91%20%EC%97%AC%EC%9E%90

 




독해는 '讀 읽을 독, 解 풀 해', 즉 글을 읽어서 그 뜻을 이해한다는 말이에요.

독해력은 글을 읽는 능력을 뜻하지요.

독해력은 모든 공부의 기본이에요.

이젠 강조하지 않아도 독해력이 왜 중요한지 알지요.

그냥 책을 많이 읽는다고 생기는 독해력이 아니더라구요~~~

따로 독해력을 기르기 위해 노력해야함을.. 이제는 다 알지요~ ^-^





초능력 국어 독해는 하루 2개 지문을 독해, 6주 완성 코스에요~!

평소 긴 글을 읽기 싫어하는 우리 아이도

독해지문에 나온 이야기들은 잘 읽는 편이에요.

60개의 다양한 소재의 글을 재미있게 읽기도 하고

글의 주제 · 구조 · 표현 방법 · 배경 · 인물 파악 등 

다양한 유형의 독해 문제를 풀면서 중요 내용을 빠르고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어요.

공부하면서 자신감이 생기니 요즘은 투덜거리지 않고 잘 풀어요~ ^-^





6주차 전체 구성이에요~

사회/역사, 과학, 문학, 예술/인물/스포츠, 문학 구성에

한 주 마무리는 어휘 공부까지~

독해력과 어휘를 한 권으로 마무리~!!!

하루 4쪽이면 가능하니 부담없이 공부할 수 있고

타교과 공부까지 긴밀하게 연계되니 더 좋네요~! %EC%82%AC%EB%9E%91%20%EC%97%AC%EC%9E%90





1주차 공부 완료했어요~!

과학, 사회도 배우고 있는 부분이랑 밀접 연계되는 본문들이라

어렵지 않게 잘 읽고 풀었어요~ㅎ





하루 2개의 지문을 읽고 독해에 도전해요~!

왼쪽 페이지에는 날마다 새롭게 등장하는 어휘 퀴즈까지~!

헷갈리기 쉬운 어휘를 확인하는 건 독해력 키우기 기본이에요~~~





사회도 그닥 좋아하지 않는 과목이지만~

이미 알고 있는 부분이어서인지 독해력 문제들은 쉽게 잘 풀었어요~!





30초 요약 문제가 마지막에 있어요~!

본문을 제대로 읽었는지 독해 문제로 확인하고

글의 핵심 내용을 담은 요약 글을 완성해봅니다.

요약글을 스스로 쓰기엔 아직 어려운 아이들에게

전체를 요약하는 기술을 배울 수 있는 좋은 문제네요~!!! :)





과학은 젤 좋아하는 과목이라~ㅎ

문제도 쉽게 풀고~ 본문도 잘 이해하더라구요~

독해력에서 과학 지문 만나면 반가워해요~ㅎㅎㅎ





문학 글은 전체 글을 훑어주는 강의 도움을 많이 받아요~!!!

QR코드 활용하면 좋아요~!!! %EC%9B%83%EC%9D%8C%20%EB%85%B8%EB%9E%80%EB%8F%99%EA%B8%80%EC%9D%B4





본문은 어렵지 않았는데 문제 풀이는 어려워했어요.

본문에서 답을 찾을 수 없는 내용이라 더 그랬나봐요.

전체 내용을 이해하고 자신의 말로 풀어내는 연습을 더 해야겠어요~~~





예술 파트 지문은 사실 잘 만나기 어렵잖아요~~~

초능력 국어독해에서는 다양한 지문 구성으로 꼭 만날 수 있어 좋아요~! 

어휘 퀴즈도 다 잘 풀었어요~ ^^





염색 문제들도 잘 풀었어요~

일단 지문에 흥미를 가지고 잘 읽는 게 중요한데

지문 구성이 다양하고, 교과 연계 잘 되어 있어 넘 좋아요~! %EB%AF%B8%EC%86%8C%20%EB%85%B8%EB%9E%80%EB%8F%99%EA%B8%80%EC%9D%B4





문학 시 지문까지 다 잘 풀었어요~! 

뒷부분을 상상해서 쓰는 것도 잘 썼더라구요~

독해력 공부하면서 쓰는 문제들도 자신감 생기고 좋아요~! 





틀렸다고 표시했더니 맞게 잘 고쳤어요~

재미있는 시 문제까지~! 1주차 클리어했어요~! ㅎ





독해 속 어휘 마무리까지~!

다양하고 흥미로운 어휘 문제로 학습한 내용의 관련 어휘 실력까지 쌓아요~

문제들은 안 틀리고 다 잘 풀었어요~ㅎ


독해력과 어휘력을 한 번에~!

매일 공부하면서 독해 자신감을 키워요~!!!

초능력 국어독해 딱 맘에 드네요~!!! %EB%AF%B8%EC%86%8C%20%EB%85%B8%EB%9E%80%EB%8F%99%EA%B8%80%EC%9D%B4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