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딤돌 중학연산 1-2 디딤돌 중학연산
디딤돌 수학연구회 지음 / 디딤돌 / 2020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기다리고 기다리던 중학연산 2학기 교재가 나왔어요~!!! 

 

부제처럼 정말 열심히 꾸준히 하다보면 

개념이 발견되는 디딤돌 중학연산~!!! 

연산으로 시작해서 개념을 튼튼히 잡아주는 기초 교재랍니다~!!! ^^


 

 

 

 

 


아이에게 맞는 중학연산을 찾지 못해 헤매다가 

디딤돌 중학연산을 1학년 2학기때 만났어요~!!! 

복습겸해서 1학기교재부터 시작해서 쭉~~~ 3학년까지 1학기 대수파트를 훑었어요~!

2학기 도형 부분은 어려워하지 않아서 혼자서 풀어왔는데

1학년 2학기도 잘 공부했는지 확인해보고 싶더라구요.

타연산교재를 풀어보긴 했었는데 부족함을 느끼던 차라

1-2는 복습이지만 공부하고 넘어가자고 풀어보기로 했어요~! %EC%82%AC%EB%9E%91%20%EC%97%AC%EC%9E%90







1 눈으로 이해되는 개념

2 손으로 익히는 개념

3 머리로 발견하는 개념 

 

 

이미지화된 그림들이 쏙쏙 이해를 돕고, 

반복적으로 연습하면서 손으로 익히고, 

연산을 풀어가면서 익혀지고 기억되는 개념까지~!!! 

중학 수학이 어렵게 느껴진다면 디딤돌 중학연산으로 

기초를 튼튼하게 채워보는 것 강추합니다~!!!

 

 

 


노란 박스 부분은 내가 발견한 개념 부분이에요!

문제 속에 숨겨져 있는 실전 개념들을 발견해 보는 부분이지요~! 

스스로 빈칸을 채우면서 개념 이해를 제대로 했는지 확인해보고,

오답 노트 정리할 때 같이 필기해두면 좋을 부분들이랍니다~!!! 

 

 

개념 설명은 이미지화해서 보여주고 있어요.

사실 긴 줄글의 설명을 꼼꼼히 잘 읽지 않는 아이들도 많고

나중에 오래 기억하기에도 어려움이 있지요.

이미지화해서 보여주는 개념은 이해도 쉽지만

시험전 복습하면서 또 기억용으로 보기에도 훨씬 더 좋아요~!!! 

 

 

 


 Test부분을 깔끔하게 다 맞았어요^^

1단원이 쉽기는 했지요~ㅎㅎㅎ

 

 

 


2단원은 위치 관계에 관한 문제들이었어요~!

정답을 쓰는 거 자체가 노가다라며;;;

엄청 투덜거리며 풀었던 단원이라 그런지 틀린 부분이 많았는데

고치면서 보면 다 아는 것들을 기호를 잘 못 썼더라구요;;;

확인해보고 넘어가길 잘했다 했다는~ㅎ;

 

 

 

 

 


3단원은 평행선에 관한 부분이었어요~

여긴 문제풀이하면서도 어려워하지 않았고~!

마지막 Test도 다 잘 풀었어요~

다 이렇게 쉽게 넘어가면 좋겠네요~ㅋㅋ

 

 

 


4단원은 작도와 합동 부분이었어요.

합동도 처음 할 때는 용어를 기억하지 못해서 많이 헤맸었는데요~

다시 풀어보니 이렇게 쉬운 부분을 왜 그랬을까 하네요~ㅎ

1학년 2학기는 정말 전혀 아무 도움없이 아이 혼자 공부했었는데

그래도 잘 이해하고 넘어간 것 같아 다행이다 했어요~ %EB%AF%B8%EC%86%8C%20%EB%85%B8%EB%9E%80%EB%8F%99%EA%B8%80%EC%9D%B4

 

 

 


5단원은 다각형의 성질 부분이었어요.

개념 이해를 했나 확인차 풀어보는 거라 좀 패스하기도 했어요^^;

 

무리한 선행보다는 현행을 꼼꼼하게 구멍없이 공부하기로 했기에

진도가 좀 느려도 괜찮다 했는데

아이는 아무래도 친구들이 공부하는 것을 보게 되니

진도에 스트레스를 받더라구요~

확인차 점검하는 부분으로 훑어보고 이제 2학년 교재로 넘어가서 공부하고 있어요~

연산도 2-2 교재가 출시되어 기쁜 마음으로 기다리고 있답니다~!!! 

개념이 발견되는 디딤돌 중학연산~!!! 

꼼꼼하게 개념을 이해하고~! 

내 것으로 만들어 기억하고~!!! 

기초를 튼튼히 다져 심화로 나갈 수 있게 해주는 디딤돌 중학연산~! 

쭉 함께 해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