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트쎈 초등 수학 5-2 (2021년용) 초등 라이트 쎈수학 (2021년)
홍범준.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20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수학이 쉬워지는 문제기본서 

라이트 쎈 5-2



이렇게나 긴 방학은 정말 처음 있는 일이에요~~~

온라인으로 학습을 하고 있지만 

어떻게 수업을 듣고 복습을 하느냐에 따라 

아이들마다 공부하고 받아들이는 정도 차이가 심해질 것 같아요.

학원을 다니지 않으니 집에서 더 꼼꼼하게 챙겨줘야겠어요~!!! 


저번 학기엔 개념쎈으로 예습을 시작했었는데요~

우리 아들은 새로 나온 문제집에 대한 호기심이 크더라구요~ㅋㅋ

교재 맨 뒤에 있는 신사고 초등 교재 라인업을 보더니

2학기 예습은 라이트쎈을 해보고 싶다고 골랐어요~! 

사실 저도 처음 접해보는 교재라 궁금하기도 하고~ 아이랑 맘이 통했네요~! 


동네 수학 학원에서 교재로 제일 많이 사용하는 문제집이 바로 인데요~!

A, B단계까지는 잘 풀어도 C단계 문제들은 어려워하는 아이들이 있죠.

그래서 저희도 쎈은 마지막 복습 교재로 활용했었는데요~

쎈보다 조금 쉬운~ 유형을 가볍게~ 라는 말에 예습으로 좋을 것 같아

조금은 더 자신감을 갖고~!!! 씩씩하게 풀어보기로 했어요~!!! 







타입별 라이트쎈 사용 설명서에요~!!! 

스스로 좋아하는 편은 아니지만^^;

그래도 매일 꾸준히 하고 있는 아이라서~ㅎㅎ

아마도 1번 유비무환형이 아닐까 싶어요~

예습용으로 이번엔 라이트쎈과 함께~! 수학 자신감을 키워보려구요~!!! 





차례를 보면서 아들이~ 5학년 2학기엔 쉬어가는 단원이 하나도 없다며 

하소연하네요~ㅋㅋ

그래도 어렵게 생각했던 5학년 1학기 수학도 잘 지나왔으니

2학기 수학도 차근차근 하면 된다고 격려해줬어요.

연산으로 분수의 곱셈과 소수의 곱셈은 연습해서 쉬워졌으니, 

나머지 단원들을 더 꼼꼼하게 예습해야할 것 같아요~! 





1단원은 수의 범위와 어림하기 입니다~! 

큰애때랑 비교하니 교과서 개정되고 많이 달라졌네요~!

차근차근 제대로 학습하고~ 깊이있게 다루는 느낌이에요.


A단계 개념쏙쏙

주제별로 교과서 개념을 알차게 정리하고 있어요~!!! 

이상과 이하초과와 미만은 처음에 개념을 제대로 잘 잡아야죠~! 

다행히 문제들은 잘 풀었어요.

개념 확인하는 문제들이 쉬워야 자신있게 다음 유형문제들도 풀 수 있어요~~~ ^-^





라쎈 콕! 에서는 주요 내용을 도식화해서 한눈에 정리해주고 있어요~! 

배운 내용들이 오래 기억에 남게 도와주네요!!!


B단계 유형팍팍

교과서, 익힘책, 각종 평가 문제를 총망라해서 유형을 체계적으로 세분화하고

3단계 난이도의 문제들로 구성되어 있어요~

풀이과정을 길게 쓰지는 않았지만^^;;;

다양한 문제들을 접하며 생각하는 힘을 키우고 있어요~! 





유형별로 문제들을 풀어봅니다~!

어떤 부분을 어려워하는지 알 수 있네요~

'집중공략', '꼭 나와요', '틀리기 쉬워요', '문제해결' 등

중요한 문제들을 틀렸을 땐 다시 한 번 풀어보고 스스로 설명해보게 했어요.

감으로 풀었는지 제대로 이해했는지 알 수 있지요~! :)



 

모두 몇 대인지 쓰라는 문제에 해당하는 기호들을 쓴다던지..

문제에서 요구하는 답을 쓰지 않아 틀릴 때가 있어요.

수학도.. 정말.. 독해력이 중요하네요~~~ㅎ





유형별로 정말 다양한 문제들을 만나볼 수 있어요~! 

문제집도 신상을 좋아하는 울 아들은~ㅋㅋ

라이트쎈부터 챙겨서 매일 풀고 있어요~! 잘 맞는 것 같아요~ ^-^





모두 구하라는데 하나를 빠뜨리거나,

몸무게를 쓰라는데 학생 이름을 쓴다거나.. 

이런 실수들이 많았어요~ㅠㅠ 

그래도 개념 이해를 못한 건 아니라 다행이랄까요~^^;

자꾸 연습하면 나아질 부분이라 스스로 수정하면서 기억하고 넘어갔어요~! 





올림과 버림을 공부했어요~! 

사실 그냥 올림과 버림을 하는 건 쉽지만 응용 문제들은 어려워하는 아이들이 많아요. 

개념 학습을 제대로 해야 하는 부분이에요~!!! 





처음엔 어떻게 풀어야하는지 감을 잡지 못해 많이 틀렸더라구요.

개념 부분 다시 읽어보고~ 확인하고~ 이해하고 풀었더니

스스로 맞는 답을 잘 찾아냈어요~~~ :)





난이도3보다 오히려 난이도2 문제들을 많이 틀렸어요~

문제를 풀고 답을 생각할 때 마무리까지 집중해야 해요~!

그래도 예습이고 처음인데~ 잘 풀고 있네요~ㅎㅎㅎ





반올림올림, 버림, 반올림을 활용하여 문제 해결하기

활용하는 문제들을 많이 접해봐야하는 부분이에요~!!!

라이트쎈은 어렵지 않은 문제들로 다양하게 접해볼 수 있어 좋아요~! 





반올림하여 어떤 수가 되는 수를 구하는 문제들은 

생각을 끝까지 잘 해야 해요~ㅎ

여기서 많이 헷갈려하더라구요~ 

연습~! 반복~! 해야죠~~~ ^-^





큰애때보다 이부분은 더 깊이있게 배우는 걸로 바뀐 것 같아요.

예전엔 가볍게 개념만 알고 지나갔던 것 같은데 말이죠~

5학년 수학을 제대로 잘 공부하면 중학수학에 정말 도움이 많이 되겠어요~! 





문제 수가 많은 편이었는데 매일 꾸준히 하더니 1단원을 끝냈어요.

유형별로 다양한 문제들을 접해보고 

자신감을 키울 수 있는 좋은 교재에요~!!! ^^*






서술형 평가 유형

서술형 문제이지만 풀이과정을 길게 쓰라고 하지 않으니 

패스하지 않고 잘 풀었더라구요~ㅎㅎㅎ

반올림해서 십의 자리까지 나타내면 200이 되는 수를 구하는 문제를 틀렸는데

다시 차근차근 서브 문제 풀어가면서 풀어서 맞게 잘 풀었어요.

요 문제들 연습이 필요하네요~~~





원래 단원 평가는 학교 진도 나갈 때 단원평가 보기 전에 한다고 패스하는데

이 문제집은 단원평가가 마지막 부분에 있다며~ 알고 있는 아들~ㅋ

미리 쭉 훑어봤더라구요~ㅎㅎㅎ

마무리 GOGO에서는 B단계에서 공부한 유형별 문제를 재구성해서

단원별로 마무리하는 공부를 할 수 있어요~

예습할 때 여기까지 깔끔하게 마무리하니 좋네요~ 





권말부록으로 <단원평가>가 시험지처럼 세로로 길게 제공되고 있어요~! 

평가에 자주 풀제되는 문제를 풀어볼 수 있어

학교 단원평가에 대비하기 좋겠어요~! 


한눈에 이해하기 쉬운 개념학습으로 개념 이해를 튼튼히~!

기본+유형 집중 학습으로 실력을 키울 수 있어요~! 

다양한 형태의 문제들을 접하면서

문제 해결력을 키우고, 수학 자신감도 키울 수 있는~

5학년 2학기 수학은 라이트쎈과 함께 화이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