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잘하는 사람들의 작은 습관 좋은 습관 시리즈 2
라이언 박 지음 / 좋은습관연구소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 잘하는 사람들의 작은 습관






영어를 잘하는 사람들의 10가지 특징

"영어는 예체능입니다"

영어는 매일 반복할 때 아주 조금씩 나아집니다.

매일 빼먹지 않고 연습할 수 있는 작은 습관을 만드세요.


영어를 아~~~주 잘하는 사람들을 제외하고는

우리 모두의 소원은 영어 능통자가 되는 것 아닐까요~ㅎㅎㅎ

제가 배울 땐 영어는 완전 외국어였고,

정말 열심히 study를 해야하는 거였어요.

그래서 더 멀어졌던 것도 같지만요~;;;ㅋ

독해와 듣기는 노력으로 극복이 되던데, 말하기는 영..ㅠㅠ

그렇게 어렵게 영어를 배웠던 우리 세대이기에

우리 아이들은 영어를 놀이처럼 접해주는 엄마표 영어를 많이들 시도하고 계시죠.

저는 그것도 참 어렵더라구요. 매일, 꾸준히 습관을 들여주는 게 쉽지 않았어요..

결국 두 개의 다른 언어로 받아들인 영어를 거부하는 현상이 심해서

저희 아이도 그냥.. 제가 했던 것처럼.. 완전 외국어로 어렵게 영어를 공부하고 있어요;;;


저자인 라이언선생님은 "영어 선생님들의 선생님"으로 잘 알려져 있어요.

'전국 중등영어교사 수업 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후

MBC, KBS, EBS, The Korea Times 등 다수의 매체에서 창의적인 수업 방법이 

소개되며 주목을 받기 시작하셨대요.

패션쇼를 응용한 영문법 공부, 미드 스토리를 활용한 영단어 학습, 

나 홀로 영어 학습자를 위한 영어 프로젝트 등

다양한 영어 학습 전략을 기획하고 집필하셨어요.

"습관은 반드시 실천할 때 만들어집니다" 라고 시작하는 이 책을 

하나하나 마음에 새기면서 읽어보길 추천해봅니다~!!! 







영어 공부 오해 9가지를 소개하며 이야기를 시작합니다.

우리가 흔히 잘 못 생각하고 있는 부분들이에요.

저는 영어를 study 해왔는데 작가는 영어는 learn 해야한다고 이야기해요.

책상에 앉아서 지식만 파헤치는 게 아니라

직접 부딪히고 경험하면서 습득하는 총체적인 활동이 바로 'learn' 이라고 말이지요.

그러니 처음부터 너무 앞만 보며 달리지도 말고

천천히 오랫동안 즐기면서 즐겁게 'learn' 하려고 하라고 말해줍니다.

당장 어떤 결과가 보여야만 할 것 같은 마음 급한 우리에게 

큰 울림이 되는 이야기에요~!!!


육아서를 정말 많이 읽었던 시절이 있었는데

그 때도 보면 책마다 자기 방법이 답이라고 이야기하는 분들이 많았어요.

하지만 결국 모두 다 다른 아이들을 키우고 있고

어쩌면 내 아이에 대한 전문가는 결국 나이기에, 답을 찾아가는 건 엄마인 나였는데

어쩌면 영어 공부도 마찬가지라는 생각이 들어요.

무조건 암기야~ 전화 영어가 대세지~ 미드를 봐야 영어가 늘지~

이것도 유행처럼 이슈되는 부분들이 바뀌는 걸 이미 경험하고 있지요.

여러 가지 방법을 다양하게 시도하다 보면 나에게 꼭 맞는 몇 가지의 공부법을 

파악하게 된다고,

이를 꾸준히 하다 보면 영어 공부 습관으로 발전시킬 수 있다고 이야기합니다.

'영어 공부에는 절대적인 정답이 없다'는 말이 오히려 와닿습니다~

다양한 방법들을 습관이 될 때까지~!!! 

영어 짝사랑, 극복 가능하네요~!!! 



  

본격적으로 소개하는 영어 공부 작은 습관 6가지

줄 그어가며 읽고~ 자주 실천해서 내 것으로 만들면 좋을 이야기들에요.

영어 학원에서는 보통 아이들에게 하루 30~50개의 단어를 외우게 하지만 

사실 이게 오히려 잊어버리기에 더 좋은 방법이란 걸 이젠 알고 있지요.

영어 단어집을 제대로 잘 사용하는 습관~! 배워두면 좋아요~!!! 

이 책은 중고등 아이들이 읽어도 좋을 책이네요~!!! 





영어 잘하는 비결을 물어보는 사람들에게 라이언 선생님은 항상 미드를 보라고 

조언하신대요.

사실 전 미드를 본 적도 없고 잘 모르기도 하지만

미드로 영어 공부했다는 이야기는 종종 들어왔어요.

어떤 미드부터 시작해야 하는지, 어떻게 공부해야 하는지,

그냥 보기만 하면 되는지 막막한 느낌이 드는 사람들에게 딱 맞는 조언들~!!! 

책에서 꼭 확인하시길요~~~ 





한 달 한 권 원서를 읽는 습관은.. 당장 실천해봐야겠다 생각했어요~ㅎ

드라마를 즐겨보지 않아서.. 미드보다 훨씬 제겐 더 다가오는 방법이네요.

만화책도 추천하신다니~ 더더욱 반가운 팁이었어요~! ^-^





미드는 스토리 파악을 중심으로 봐야 한다면

영화는 이야기 흐름을 알고 있기에 깊이 파고드는 학습을 할 수 있다고 추천합니다.

좋아하는 영화로 영어 공부하는 습관 5가지~!!!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멋진 방법이네요~!!! :)





습관들에 대해 소개하고 설명한 다음

마지막엔 만화 컷으로 이야기를 마무리하고 있어요.

요기 부분만 읽어도 핵심 내용은 파악할 수 있게 말이지요~! ㅎㅎㅎ





큰 소리로 따라 읽는 습관까지~!!!

책에서 소개한 작은 습관들은 결코 작지 않아요~!

하나씩 내것으로 만들어 습관을 실천으로 옮기는 게 중요하니

책을 덮었다면 이제 실전으로 들어가야 해요~!!!

아들도 읽어보라고 권해줬어요~! 

누구나 한 달 안에 영어 공부 습관을 만들 수 있도록

6가지 작은 습관, 그리고 그보다 더 작은 습관 42가지까지~!!! 

책과 함께 디테일한 그 습관들을 연습해보아요~~~

같이~ 이제~ 즐겁게 영어 공부를~ 

습관으로 연습해가길 시작해보려구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