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 하루 빅터 연산 5A - 초등 5 수준 초등 빅터 연산
최용준.천재교육 편집부 지음 / 천재교육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빅 터 연 산


5A 똑똑한 하루

 

 

 

 

 


#초등연산 #초등수학문제집 #빅터연산 #선행학습 

#초등연산문제집 #자기주도학습 #빅데이터


작은 아이가 벌써 5학년이 됐어요~!!! 

큰애때 경험으로 돌아보면 

공약수, 최대공약수, 공배수, 최소공배수, 통분과 약분 등 새로 쏟아지는 개념들에

5학년때 처음으로 수학이 어렵다는 이야기를 했었어요.

그래서 오히려 저학년때도 안했었던 연산을 5학년때 시작했던 기억이 나요.

새로운 개념들을 배울 땐 개념 이해가 중요하고.

그리고 그 개념이 손으로 익혀질 때까지 반복 연습이 중요하더라구요~! 

겨울방학이 시작되면서 예습을 시작했는데

처음엔 5학년 수학 넘 어렵다며 투덜댔는데

지금은 공약수, 공배수는 쉽게 구해요~ㅎ

통분과 약분을 연습하고 있는데 이것도 처음에 비해 실력이 많이 늘었어요~! 

학기중에 또 복습과 심화를 반복하면서 익숙해진 문제유형들을 공부하면 될 것 같아요~

처음 보는 문제 유형이 낯설어 어려워하는 아이라

예습이 꼭 필요하답니다~!!! 

빅터연산은 스스로 공부하기 좋은 연산교재라

예습으로 시작해서 학기중인 지금도 꾸준히 잘 풀고 있어요~!!!



5A 과정은 초등 5학년 1학기에 해당됩니다~!

1학기 수학 중 연산이 집중적으로 필요한 부분들을 골고루 다루고 있어요.

그러고보니 5학년 1학기는 거의 연산이 다 필요하네요~!!! 


빅터연산은 교과연계가 잘 되어 있어서 더 좋아요~!!!

그리고, 요즘 아이들이 좋아하는 모바일 러닝~!!!

QR코드를 찍으면 무제한 연산 Test가 제공되어 엄마가 좋지요~ㅎㅎㅎ

지루한 걸 싫어하는 아이라면 다양한 컨텐츠로 호기심을 자극하는

빅터연산으로 아이 흥미를 끌어보는 것~ 추천합니다~!!! 

 

 




연산력이 필요한 단원들로 엮어져 있는 빅터연산~!!!

자기주도학습으로 스스로의 힘을 키워가는 아이들에게 정말 좋은 교재에요~!

하루 분량이 작아서 거뜬히 하기에도 좋구요~!

기계적인 문제 풀이만 반복하는 연산문제집을 지겨워하는 아이들에게도 딱 좋아요~!!!

다양한 컨텐츠의 문제 유형들이라 지루할 틈이 없거든요~​

초등만 있는 줄 알았는데 중등도 있었네요~! 궁금해지네요~ %EB%AF%B8%EC%86%8C%20%EB%8F%99%EA%B8%80%EC%9D%B4

 

 



5학년 수학은 정말 중요해요~!!! 

연산도 한 권 이상 해보면 좋을 것 같아요~! 

고학년으로 올라갈수록 시간이 없어서 연산문제집을 풀 수 없을 거라 생각했는데

오히려 연산력이 더 중요하게 느껴지더라구요.

특히 계산 문제들이 많은 단원들이 많아 

연산력을 키우면 문제해결에 자신감이 늘게 되고

수학을 잘한다고 스스로 자신감이 붙으면 심화 문제도 정복할 수 있어요~!!! 

 

 

 


빅터 연산의 Smart 기능~!!!

연산학습의 마무리는 QR코드 연산 Test~!

QR코드를 찍으면 모바일 러닝을 시작할 수 있어요~!!!

사실 아직 스마트폰이 없는 아이라 가급적 노출을 줄이고 싶지만

유용한 컨텐츠의 학습을 활용하는 측면에선 정말 좋더라구요~!

천재교육 아이디로 로그인하면 학습 이력도 저장되어 연계 학습도 되구요.

앞서 가는 아이라면 모바일 러닝으로 재미있게~!!! 




단원의 시작은 만화와 함께~!

만화가 궁금해서 연산 문제집을 빨리 풀어보고 싶기도 하대요~ㅎㅎ





개념 & 원리 탄탄

연산의 원리를 쉽고 재미있게 확실히 이해하도록~!

원리 이해를 돕는 문제로 쉽고 확실하게 기본기를 다질 수 있어요~! %EB%AF%B8%EC%86%8C%20%EB%85%B8%EB%9E%80%EB%8F%99%EA%B8%80%EC%9D%B4




자연수의 혼합 계산은 

개념 문제집부터 연산과 함께 순서를 잘 익히고 나면 계산하기는 쉬워요.

실수가 있긴 했지만 어려워하진 않아요~ㅎ





문제만 반복 제공하는 기계식 연산은 

저희 아이처럼 지루한 걸 싫어하는 남자아이들에겐 안되죠~!!! 

빅터연산은 하루 분량이 적절하고, 구성이 다양해서 좋아요.

오른쪽 페이지는 날마다 다양한 컨텐츠로 바뀌는 문제들이라 재미있어요.

연산하면서 배우는 타교과 내용도 있어 알차게 학습할 수 있어요~!!!



곱셈과 나눗셈이 섞여 있는 식도 순서가 중요하죠.

계산 결과 순서대로 답을 쓰면 수수께끼 문제가 완성돼요.

"세상에서 가장 쉬운 숫자는?" 이란 질문이었는데

답이 "십구만(190000)" 이었어요~ㅎㅎㅎ;

몇 개는 문장에서 빠진 글자로 유추해서 답을 찾기도 했다는..ㅋㅋ;;;




집중해서 푼 문제들은 다 잘 풀었어요~

곱셈과 나눗셈은 숫자가 커지면 복잡해지기도 하는데 실수는 많이 줄었네요~~~




같은 유형의 문제를 찾아보기 힘들 만큼

다양한 컨텐츠의 문제를 담고 있어요~! 

불필요하게 어렵게 꼬아놓은 문제들이 아니라

명확하면서도 생각할 수 있는 문제들로 구성되어 있어 흥미를 끌어요~! 

문제만 반복 나열하는 연산을 싫어하는 아이들에게 추천해주고 싶어요~! :)

 



게임보다 더 쉽고 재미있게~ 연산과 친해질 수 있어요~!!! 

마치 게임 화면과도 같은 문제들도 있어요~! ^-^





집중 연산은 마치 단원 평가 같은 느낌이 드나봐요~ㅋ

학기중 단원평가 보기 전에 풀겠다고 아껴두었어요~ㅎㅎㅎ;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골고루 접해볼 수 있어 좋아요~!!!

집중 연산을 시험처럼 시간을 정해두고 풀어보면

연산을 더 빠르고 정확하게 푸는 연습을 할 수 있어요~! %EC%82%AC%EB%9E%91%20%EC%97%AC%EC%9E%90

 

 

 

공약수와 최대공약수의 관계 개념 부분을 읽어보니

개념서보다 쉬운 설명이 쏙쏙 눈에 들어오네요~! 

요 부분은 중등 내용과도 직접 연결되니~ 정말 잘 이해하고 기억해야 해요~!!! 




타 연산문제집들에선 다루지 않은 부분이었어요~! 

세 수의 최대공약수와 최소공배수를 구하는 건 기억할 부분이 또 추가되죠~! 

이 부분을 다루지 않길래 말해주면 오히려 헷갈릴까봐 그냥 넘어갔었는데

학기중에 제대로 복습할 때는 여기도 해야겠어요~!!! 

미리 공부해두면 예비중등 예습할 때 정말 도움 많이 될 듯요~!!! %EC%9B%83%EC%9D%8C%20%EB%85%B8%EB%9E%80%EB%8F%99%EA%B8%80%EC%9D%B4




큰애때를 기억해보면 중등 문제집에서 본 것 같은데

빅터에선 이미 다루고 있네요~!!! 

아무래도 알아두면 계산할 때 편리한 팁이라 말로는 아이에게 설명했었거든요.

이렇게 정리된 부분을 읽고 문제를 풀면 

제대로 이해하고 오래 기억할 수 있을 것 같아요~!!! %EC%82%AC%EB%9E%91%20%EC%97%AC%EC%9E%90




사실 문제집에 직접 풀어도 되지만 

형이 연습장을 이용하는 걸 보면서 그게 좋아보였나봐요~ㅎㅎ

숫자를 크게 쓰는 편이라 많은 공간을 필요로 하지만~ㅋ

열심히 연습한 흔적들이 보이네요~ㅎㅎㅎ

 

 

빅터연산과 같은 천재교육의 다양한 좋은 교재와 교육 정보들은 

천재교육 공식 카페 튠맘에서 확인하실 수 있어요~!

얼마 남지 않은 겨울방학도, 새학기도 열공 화이팅입니다~!!! ^^

https://cafe.naver.com/tunemom

 

 

쉽고 재미있는 연산 + 교과 연계 학습 + 모바일 추가 학습

빅터연산과 함께 재미있는 수학 공부~!!!!

꾸준히 쭉~!!! 열심히 화이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