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권으로 계산 끝 8 - 문제풀이 속도와 정확성을 향상시키는 초등 연산 프로그램, 새 교육과정 반영 한 권으로 계산 끝 (넥서스에듀) 8
차길영 지음 / 넥서스에듀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 권으로 계산 끝






문제풀이 속도와 정확성을 향상시키는

초등 연산 프로그램


연산 실력을 사전에 파악하는 진단평가지 + 모바일 채점 제공

계산의 원리를 쉽게 알려주는 무료 동영상 강의 제공

자기주도학습의 습관을 키워주는 학습계획표 제공


초등 고학년이 되고 수학 내용이 어려워질수록

연산력이 정말 중요하더라구요~!!!

큰아이도 지금 시행착오를 겪으며 공부하고 있지만

기본 연산력을 튼튼하게 다져두면

개념학습이 저절로 되면서 심화 공부할 때도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어요~!!!

5학년 최대공약수, 최소공배수 부분은 사실 중학교 과정과도 밀접한 연관이 있어

정말 제대로 공부하고 넘어가야 해요~

4학년 과정은 분수와 소수 계산인데요~

이 부분은 잘 하고 있는 아이라 복습 차원에서 풀어보고 있구요~

다음에 5학년 과정 풀어보면 정말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아요~!!!

8주 목표였는데 아직 3일분이 남긴 했네요^^;;;

지난 번 분수학습 마치고, 이번엔 소수 연산 공부했어요~!

기본 연산은 잘하는 아이라서~ 쉽게 잘 풀었어요~~~

 







QR코드를 찍으면 모바일 진단평가가 가능해요~!!!

저는 아직 모바일 학습을 미루고 있는 편이라.. ^^;  그냥 학습 진행했어요.

무료 동영상 강의는 계산 원리 학습의 동영상 강의로

기본 개념 정리 및 이해를 도와준답니다~!!!

스스로 공부하는 아이들에게 정말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아요~!!!






5 자릿수가 같은 (소수) + (소수)

소수 한 자리 수 또는 두 자리 수의 덧셈을 공부합니다.

소수의 덧셈을 할 때는 같은 자리 수끼리 더해야 한다는 것만 잘 기억하면 돼요~!!! %EB%AF%B8%EC%86%8C%20%EB%85%B8%EB%9E%80%EB%8F%99%EA%B8%80%EC%9D%B4





자릿수가 같은 소수끼리 덧셈은 쉬워요~

올림에서 계산 실수가 있긴 했지만 대체적으로 안틀리고 잘 풀더라구요.

많이 연습하면서 속도도 빨라지고 있어요~!





6 자릿수가 다른 (소수) + (소수)

자릿수가 다른 소수의 덧셈은  소수의 끝자리 뒤에 0 이 있는 것으로 생각하고

자릿수를 맞추어 계산해야 해요.

소수점의 위치를 잘 확인하면 쉽게 할 수 있지요~! %EB%AF%B8%EC%86%8C%20%EB%8F%99%EA%B8%80%EC%9D%B4





세로셈으로 문제가 주어질 때는 잘 풀었는데

가로셈으로 문제가 있어서 세로셈으로 고치는 문제들에서

문제를 옮겨 쓰는 과정에서 실수가 있었네요~!

사실 본 시험에서 이렇게 틀리면 넘넘 아까운 일이잖아요~

이런 실수를 줄여야한다고~! 옮겨 쓸 때 다시 한 번 확인하라고 얘기해줬어요~ ㅎ





7 자릿수가 같은 (소수) - (소수)

소수 한 자리 수 또는 두 자리 수의 뺄셈은 같은 자리 수끼리 빼면 돼요.

이때 같은 자리 숫자끼리 뺄 수 없을 때는 바로 윗자리에서 10을 받아내림해요~!





자릿수가 같은 소수 뺄셈은 사실 자연수와 원리가 같기 때문에 어렵지 않아요.

원래 연산에서도 덧셈보다는 뺄셈을 좀 귀찮아라하는 아들이라^^;;;

받아내림에서 실수가 있긴 했지만~ 정답율이 많이 좋아졌어요~! %EB%AF%B8%EC%86%8C%20%EB%85%B8%EB%9E%80%EB%8F%99%EA%B8%80%EC%9D%B4





8 자릿수가 다른 (소수) - (소수)

자릿수가 다른 소수의 뺄셈에서는 덧셈과 마찬가지로

소수점 끝자리 뒤에 0 이 있는 것으로 생각하고 자릿수를 맞추어 빼면 돼요~! ^-^




하루에 한 두 개는 꼭 실수가 있네요;;;

받아내림을 하면서 표시를 해두지 않아서 틀리더라구요.

요즘은 받아내림하는 윗부분 쓰게 하는 연습을 하고 있어요~ㅎ





자릿수가 다른 소수의 뺄셈 하루 분량이랑 실력 체크 최종 점검만 남았어요~!

4주 완성 빡빡하다 생각했는데 몇 번의 변수만 없었음 가능했겠어요~ㅎㅎㅎ

잘 마무리하고 5학년 연산 들어가려구요~! %EC%82%AC%EB%9E%91%20%EC%97%AC%EC%9E%90




하루하루 끝내기로 한 학습 분량을 마치고 학습계획표에 체크하고 있어요~!

사실 이 부분 잘 활용하지 않는 아이인데

이번엔 어쩐 일인지 자기가 알아서 체크하더라구요.ㅎㅎㅎ

2주, 4주, 8주 완성 플랜이 각각 있는데 3군데 모두 표시하는 게 즐거운가봅니다~ㅋㅋ

완북이 얼마 남지 않았어요~! 



수학은 자신감이 제일 중요하다는데

연산력 튼튼히 해서 개념 튼튼~!

수학 자신감 키워 심화 문제까지 쭉쭉~!!!

한 권으로 계산 끝과 함께~!!!

고학년 수학도 잘해갈 수 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