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수준 수학 4-2 (2021년용) - 2015 개정 교육과정 새 교과서 반영 초등 최고수준 수학 (2021년)
최용준.영재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18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최고 수준 수학 4-2






초등 4학년 2학기가 되었네요~! ^^

이번 주 개학하고 본격적 학기가 이제 시작되었어요.

방학때 긴 시간이 있었어서 2학기 수학 예습은 한 바퀴 돌았어요~ㅎ

쉬운 개념 교재로 예습하면서 자신감을 많이 가졌어요~!

수학이 본격적으로 어려워지는 5학년 수학으로 가기 전

4학년부터는 심화 교재를 좀 챙겨서 해야겠다 싶어요.

아이 학교에서는 수학경시대회 문제가 수학익힘책 수준이라 어렵진 않아요.

중간, 기말도 없고 단원평가도 평이한 수준이라

학교 시험만 생각하면 고학년, 중학교 수학을 대비하기 어려워요~

서술형 문제, 심화 문제에 천천히 대비해가려구요.

문제와 친해지면서 자신감 키우기~!!!

최고 수준 수학과 함께합니다~!!!

 



#최고수준 #초등수학문제집 #초등수학경시대회대비






최고 수준 수학

꼼꼼풀이집과 함께합니다~!

채점하고 설명해주려면 정답집이 있어야해요~ㅋㅋ;

QR코드로 문제별 강의가 있어요~!!!

자기주도학습으로 혼자 공부하는 아이들에게 정말 딱 좋아요~!!!




4학년 2학기는 분수의 덧셈과 뺄셈으로 시작해요.

연산부터 꼼꼼히 예습을 했어서

분수 계산은 이제 자신있어 해요~! ^-^




최고 수준 수학은 모바일 학습이 가능해요~!!!

QR코드를 찍으면 쌍둥이문제오답노트앱도 사용할 수 있어요~!!!

오답노트를 따로 쓰지 않아도 돼서 아이들 넘 좋아할 듯요!ㅎ

쪽수별로 오답 문제를 선택해서

오답 문제의 쌍둥이 문제만 모은 PDF 파일 제작~!!!

상위권 실력 완성을 위한 비법이네요~!!!




고학년이 될수록 연산력도 중요하더라구요~!

방학때 예습할 때 기본 개념 교재와 연산 교재를 병행했어요.

그래서인지 분수, 소수 등 계산은 자신있어해요.

입으로 쫑알쫑알 소리내면서 계산하긴 하지만요~ㅎ

1, 2 단계 문제들은 잘 풀더라구요~

차근차근 해가면 될 것 같아요~!!! :)


Step 1 개념

핵심 개념, 심화 학습에 필요한 개념을 정리하고 확인할 수 있어요~!

상위 연계 개념을 미리 볼 수 있어 좋더라구요.

기본 문제들은 어렵지 않게 잘 풀었어요~!




대분수의 덧셈과 뺄셈은 대분수와 가분수를 오고 가는 연습이 필요해요.

이부분도 연산 연습을 해두어서 잘 할 수 있었어요~~~




활용, 세 분수의 계산 부분은 사실 다양한 유형 문제를 경험해보는 게 중요해요~!

문제는 어렵지 않은데 처음 보는 유형은 낯설어하더라구요.

문제 이해를 못해서 문제를 못 풀기도 하구요.

독해력도 키우면서 다양한 유형도 연습해보려해요~~~ :)



많은 분량을 한꺼번에 소화하기는 아직 어려움이 있어서

조금씩 풀고 있어요.

컨디션에 따라 하루 2~4페이지씩 해보려구요.

학기 시작되었으니 이제 본격적으로 열심히 해야죠~!

4학년 2학기 수학도 화이팅입니다~! ^-^


Step 2 유형

시험에서 자주 출제되는 문제 유형을 뽑아 예제로 풀어봅니다.

차근차근 풀이과정을 채워가면서 문제를 해결하게 되어 있어서

서술형 연습도 자연스레 되는 것 같아요.

같은 유형의 문제를 다시 푸는 방식이라 어렵지 않게 잘 풀 수 있어요~!!!

응용이 필요한 문제는 설명이 필요하긴 했지만 그래도 예습인데 잘 풀어서 흐뭇~!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접해볼 수 있어 넘 좋아요~!!!

창의 · 융합 문제도 학습할 수 있어요~!!!




이어 붙인 색 테이프 길이를 구하는 문제는

2학년때 시험에 나온 적 있었는데 반 아이들 몽땅 틀렸었어요~ㅋ

그 때는 분수가 아니고 자연수이긴 했는데

그림도 없이 문제만으로 이해하기엔 아이들에게 어려움이 있었거든요.

이 문제를 다시 보니 저는 신기했는데 아이는 기억에 없어 하네요~ㅋ

이제 4학년이 되어서인지 어렵지 않게 잘 풀긴 했어요.

근데.. 아마 여러 번 겹치게 하는 문제가 나오면

그림으로 다 표시해가며 하긴 할 것 같네요^^;;;




마지막 유형 부분은 경험해보지 않았던 문제들이라 좀 어려워했어요.

예제와 같은 방식의 문제는 잘 풀 수 있는데

한 번 더 응용해야 푸는 문제는 어려워하더라구요.

설명해주고 함께 다시 풀고 했었어요.

이런 오답 문제는 쌍둥이 문제로 다시 풀면서 자기 것으로 만들면 좋지요~!!!

혈액형 문제는 아직 다 이해가 안 된다네요.

부분을 알고 전체를 구하는 문제 연습을 많이 해야할 듯요~ㅎ




Step 3 심화, Step 4 최고수준은 아직 풀어보지 못했어요.

조금 겁을 내는 것 같긴 한데 하나씩 풀어가보려합니다.

심화 문제도 최고 수준과 함께~!!! 할 수 있어요~!!!




2~4단계는 문제 풀이 동영상이 제공되요~!!!

QR코드로 함께 할 수 있어 더 편해요.

이해가 어려운 문제는 QR코드로 문제풀이 GoGo~!!! ^-^




최고 수준 단계에서는 교내외 경시대회에 출제되는 높은 수준의 문제들을

선별해서 수록하고 있어요.

고대 경시 유형, 성대 경시 유형, 해법 경시 유형 다 만나볼 수 있어요~!!!

HME 주관이 천재교육이어서 경시대회 이해도가 높아요.

정답률 30% 이하 경시 유형은 QR코드로만 받을 수 있는 자료랍니다~!!!

경시대회 준비~ 신경향 문제 가득~! 최고 수준으로 충분해요~!!!




최고수준 생각하기까지~!!!

한 단원이 알차게 꾸며져 있어요~!

창의 · 융합 문제를 통해 수학과 타 교과의 실생활 지식, 기능, 경험을

수학과 연결 · 융합해서

새로운 지식, 기능, 경험을 생성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을 기를 수 있어요~

과학 좋아하는 아이라 수학과 과학 접목한 문제들 좋아해요~!

문제 풀다가 갑자기 연관 책들 찾아와서 읽기도 하구요~ㅎㅎㅎ


다양한 문제의 유형을 함께 풀 수 있어서 최고수준이면 심화 정복 가능~!!!

수학 공부를 깊이있게, 재미있게, 다양하게 할 수 있어 좋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