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념꿀꺽 수학 4-1 (2021년용) - 2015 개정 교육과정 개념꿀꺽 수학 (2021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19년 1월
평점 :
절판


개념꿀꺽 수학




4학년 새학기가 시작되었어요~! ^^

작은 아인 이번에 처음으로 남자선생님이 담임쌤이신데요~

아주 맘에 든다하네요~ㅎㅎㅎ

장난꾸러기 남자아이들 제어가 확실히 되니까 안심이 되나봐요~ㅋ

덕분에 학교 수업도 즐겁게 잘 참여하고 있어요~ ^-^


큰아이때 경험해보니 그전까진 수학을 따로 공부하지 않아도 어렵지 않지만

4학년 큰수가 나오면서부터 신경을 좀 써야 해요.

어렵지는 않아도 일단 나눗셈도 곱셈도 단위가, 숫자가 커지니까

어렵다 느껴지기도 하나봐요.

그리고 본격적으로 수학이 어려워지는 5학년에는

기초가 튼튼히 세워져 있지 않은 아이들은 심화 문제를 풀 수가 없지요.


수학강사님들 강의를 들으면

수학에서도 가장 강조하는 건 바로 개념이에요~!!!

문제를 많이 푸는 건 사실 아무 의미가 없지요.

하나라도 개념을 제대로 이해하고, 본인이 스스로 설명할 수 있다면

문제 푸는 건 시간문제일 뿐이니까요.


작지만 강한 개념서

꼭 필요한 개념만 담은 개념 꿀꺽~!!!

문제 수가 많지 않고 핵심 개념을 잘 설명하고 있어서

방학 중 예습용, 복습용으로 사용하거나

학기 중 개념만 다시 익히고 싶을 때 사용하면 좋아요~!!! %EC%82%AC%EB%9E%91%20%EC%97%AC%EC%9E%90






목차와 함께 학습계획이나 했던 기록을 남길 수 있게 되어 있어 좋네요~!

보통 이런 페이지가 따로 있는데

전체 흐름을 보면서 계획을 세워 공부하면 더 좋겠어요~!!! ^-^

계획표에 제시된 대로 공부하면 30일이면 완성할 수 있어요~!

방학때 예습용으로 진행하기 딱 좋은 사이즈네요~! ㅎㅎㅎ




1단원은 큰 수에 대한 이야기랍니다.

버블맵으로 개념 미리보기를 소개하네요~!!!

마인드맵으로 단원 총정리를 하는 문제집은 많은데

단원 미리보기 소개를 버블맵으로 하는 건 개념꿀꺽이 처음이에요~!!!

이 단원에서 배울 내용을 요약적으로,

분명하게 기억하면서 알아볼 수 있어 넘 좋네요~~~ %EC%9B%83%EC%9D%8C%20%EB%85%B8%EB%9E%80%EB%8F%99%EA%B8%80%EC%9D%B4




핵심 개념 맛보기

교과서 개념을 쉽게 익힐 수 있도록 자세히 설명하고 있어요~!

핵심 개념을 공부하고 잠깐 퀴즈로 확인한 뒤

오답 피하기에서 잘 틀리는 내용을 정리해주고 있답니다~!!!

문제 수가 많지 않아서 좋아하네요~ㅎㅎㅎ



개념마다 개념 동영상 강의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어요~!!!

혼자 공부하는 아이들에게 정말 좋은 강의랍니다~~~ %EB%AF%B8%EC%86%8C%20%EB%85%B8%EB%9E%80%EB%8F%99%EA%B8%80%EC%9D%B4




개념 익히기 문제들은

기본 문제와 쌍둥이 문제로 구성되어 있어요~

비슷한 문제 구성으로 틀리는 문제 확인용으로 쌍둥이 문제를 활용해도 좋을 것 같아요~!!!




숫자들이 커지는 4학년~

보드게임에서 열심히 계산하면서 땅사고 건물짓고 했던 게 도움이 되네요~ㅎㅎㅎ

예전에 큰아이때는 조 위 단위도 배웠던 것 같은데

생활에서 쓰이는 조 단위까지로 줄어들었네요~~~



방학때 우등생으로 예습을 했어서

쉽게 잘 풀었어요.

새학기 시작하고 3일째~ 요즘 진도 나가는 부분이라며 확인차 풀어보았어요~ :)





1단계 개념 다지기에요~!

앞에서 공부한 핵심 개념을 빈칸을 채워가면서 복습한 뒤

문제를 풀면서 개념을 익힐 수 있어요~!!!

보통 마인드맵이나 정리페이지로 간단히 넘어가는데

이렇게 빈칸을 스스로 채우면 개념을 제대로 익히는데 정말 좋아요~!!! %EC%82%AC%EB%9E%91%20%EC%97%AC%EC%9E%90




2단계 개념 트레이닝에서는

교과서, 익힘책의 다양하고 쉬운 문제를 풀면서

앞에서 배운 개념을 다시 한 번 확인해요~!!!

개념이 약한 아이들에겐 반복학습이 정말 도움이 될 것 같아요~!!!




핵심 개념 체크에서는 (메타인지 학습)

단원에서 배운 핵심적인 개념을 기억하고 있는지 정리해볼 수 있어요.

어렵지 않은 문제들이고, 복잡하지 않아서 지루하지 않게 풀 수 있겠어요~!!! ^-^



문제들도 내용들도 다 "개념" 위주의 문제집이랍니다~!!!

수학 기초가 필요한 아이들에게 정말 좋은 문제집이네요~

방학때 예습용으로 사용해야겠다 싶어요~ㅎ

핵심 개념 체크에서는 QR코드를 찍어 게임을 하면서

단원내용을 익힐 수 있어요~!!!

게임 좋아하는 요즘 아이들에게 딱이에요~!!! %EC%9B%83%EC%9D%8C%20%EB%85%B8%EB%9E%80%EB%8F%99%EA%B8%80%EC%9D%B4






4학년이 되면서 늘어난 학습량에 적응해가는 중이에요~ㅎ

수학은 곧잘 하는데 사실 제대로 개념을 이해하면서 푸나 싶을 때가 있었어요.

연산이 강한 아이라 이제껏은 그리 개념을 잘 알고 있는지 확인하지 않아도 그냥 해갔는데

이제 본격적인 수학 학습이 시작되는 고학년.. 4학년이라~

제때 딱 좋은 문제집을 잘 만난 것 같아요~!!! ^-^


핵심 개념 체크의 단답형 문제가 넘 잘 나와 있어서

단원마다 효과적으로 잘 이해하고 공부했는지 확인하면서

부족한 부분들 채워가려고 합니다~!!!

수학은 역시 천재교육~^^

작은아이랑 잘 맞는 교재라 더 믿음이 가고 좋아요~!

어렵지 않게~! 꾸준히~! 필수 개념들 오래 기억하면서~!!!

개념꿀꺽과 함께 4학년 수학도 화이팅입니다~!!! %EB%AF%B8%EC%86%8C%20%EB%85%B8%EB%9E%80%EB%8F%99%EA%B8%80%EC%9D%B4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