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살에 처음 만나는 서양 철학자들 - 청소년을 위한 진짜 쉬운 서양 철학 14살에 처음 만나는 철학자들
강성률 지음, 서은경 그림 / 북멘토(도서출판)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청소년을 위한 진짜 쉬운 서양 철학

14살에 처음 만나는 서양 철학자들



학자!!

그 단어만으로도 어렵게 느껴지지 않으세요?

저는 뭔가 묵직하고 부담스럽고 막연히 어렵게~ 그렇게 느껴지는데요~

우리 아이들은 어떠할까요???


더하면 더했지~ 덜하지는 않을 겁니다~ 아마도~ ^^;




그런 우리 아이들을 위한 진짜 쉽고 재미있는 서양 철학책이라기에~

우와~ 설렘 가득(?) 서평 이벤트에 응모했더랍니다~♥ ㅎㅎㅎ

https://band.us/band/56930810/post/6841


이 책을 읽고 나면~

유명한 서양 철학자들 중에서 최소한 이 책의 11명에 대해서는

제법 아는 척!! 할 수 있을 거예요~ (^_^)b


중학교 2학년 올라가는 우리 아이가 책을 펼쳐보더니~~~

"엄마, 유명한 철학자는 생각이랑 사색을 많이 해야하나봐~

그림들에~ 생각이랑 사색이 가득이네~" ㅋㅋㅋ


그러고보니~ 음~~~ ㅋㅋㅋㅋㅋ


이 책은 시리즈로 나오고 있는 책인데요.

(14살에 처음 만나는 시리즈)

다음에 다른 시리즈 책도 함 읽어봐야겠어요~ ^^


이 책은~ 철학자들의 딱딱한 이론 이야기만 나열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

이해하기 쉽게 풀어놓은 철학사상과 함께~

그들의 인간적인 모습도 일화를 통해서 엿볼 수 있어서

이야기 책처럼 술술~ 쉽게 읽히는 점이 맘에 들었습니다.




재미있는 일러스트와 그림 이미지, 이야기식 구성!!!

중간중간 소제목으로 중심 내용을 알려주고

어렵거나 이해가 필요한 부분에는 주석*이 달려있는데(사진상 연구색 체크부분)

이 주석*부분도 딱딱하지 않게 참~ 신경써서 넣어놨구나~ 하며 읽었답니다.


각 인물의 이야기가 끝난 후, 바로 끝, 다음 인물순이 아니라

해당 인물에 대한 정리도 있지않고 깔끔하게 마무리 정리된 후,

다음 인물로 넘어가게 되어 있어서 좋았습니다.

마무리정리파트에 해당 인물을 기억하고 이해하기 쉬운

인물 일러스트가 함께인 것도 역시 Good~!!!

(^▽^)b


이 책에서 다루고 있는 서양 철학자는 총 11명이구요~

그 명단은 위 차례 그림을 참고하세용~ ^^


이 11명 중에서 저희 아이는 박사 학위를 받지도 않았는데 교수가 된 니체가~

갠적으로 젤 부럽다네요~ ㅋㅋㅋ




하지만!!! "걸어다니는 종합병원" 이라서 그 사람 자체는 No No~!! ㅋㅋㅋ

다만!! 학위없이 교수가 된 그 자체만 부러울 뿐!!!이라고 합니당~ ㅋㅋㅋ

요즘 공부가 어렵고 귀찮고 그런 면이 쫌(?) 있는 듯~ ^^;

힘내자~!! 아자~아자~!!!


다른 학교보다 유독 짧은 겨울방학을 보내고 1월말에 바로 1학년 끝!!!

2월 한달을 봄방학으로 뒹굴뒹굴(?) 보내고 있는 예비중2 !!

엄마 욕심(?)이 반영되었지만 서평 이벤트 도서로

이 책을 접하게 되어서~

조금이나마~ 우리아이의 교양이 상승했을거라 생각되어요~ ㅎㅎㅎ


흔히~ 어렵다고 느껴질 철학을 그리 어렵지 않게 이야기하고 있는 듯이~

그당시 상황 설명과 인물 관련 일화 등으로 재미나게 읽을 수 있었기에~

저희 아이도 책에 대해 큰 거부감을 느끼지않고

술술술~ 잘 읽었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