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라면 어떡할래? - 어린이가 만나는 45가지 곤란한 상황!
제니퍼 무어 말리노스 지음, 앤디 캐틀링 그림, 양승현 옮김 / 키움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린이가 만나는 45가지 곤란한 상황!

라면 어떡할래? [도서출판 키움]


허니에듀 밴드의 서평 이벤트를 통해서

초등 저학년 아이와 함께 읽기 좋은 책을 접하게 되었어요~


부모의 품을 떠나 학교생활, 또래관계 등

소소한 사회 생활을 하게 되는 우리 아이들~!!!

앞으로 더 다양한 여러 상황에 맞닥들이게 될 우리 아이에게

여러 상황에 대해 미리 생각하고 예행 연습 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주는 책이예요~ ^^



45가지의 실제 있을 법한 상황을 질문하고

그에 대한 예시 답안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차례를 보며~

몇몇 질문은 아이가 아니라 어른들에게도 필요한 Q&A 인 듯한 느낌도 들었어요~ ^^;


사실~ 이미 기정 사실화된 듯 정해져 있는 답안도 있겠지만

그것이 모두 정답인 것만은 아니기에~

책을 읽고 이야기 나누어 본다면~??

아이와 함께 생각하고 대화하고 이해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될 수 있을 거예요~



아이와 함께~ 이 책의 질문을 읽고

나라면??? 엄마라면???

함께 생각하고 대답하고 이유도 나눠보고~

그리고나서 다음 페이지에 있는 작가의 예시답안을 본 후

아이와 함께~ 더 이야기 나눠 볼 수 있는 구조로~

총 45가지 질문과 작가의 예시답안이 한 권 가득 구성되어 있는 책이랍니다.



각각 오른쪽 페이지에 질문~!!!

다음 장의 왼쪽 페이지에 작가님의 예시 답안!!!


가끔 아이의 엉뚱한 대답에 웃음도 살짝~ ㅋㅋㅋ

특히~

낯선 사람이 개를 잃어버렸다고 도와달라는 질문에???

울 아드님은~???

자기는 개를 무서워 하기 때문에 도와줄 수 없다는 대답을~~~ ㅋㅋㅋㅋ

o(^▽^)o


이 책을 읽고 이야기를 나눔으로써~

우리 아이에게 올바르다는 것에 대한 가치 인식은 물론~

생활하면서 맞닥뜨릴 수 있는 다양한 경우를 미리~

작가님의 예시를 통해!!!

좀 더 나은 선택을 할 수 있는 연습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는 것 같아서 좋았어요~ ^^


물론~ 받아들이는 아이들마다 조금의 차이는 있겠지만요~ ㅎㅎㅎ

저희 아이는???

왜 자꾸 묻느냐고 조금 귀찮아하기도 했어요~ ㅋㅋㅋㅋㅋ

45가지 질문을 한꺼번에~???

엄마가 좀 욕심 부린 탓~!!! ㅋㅋㅋ

급하지 않게 조금씩 천천히 나눠서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



출판사로부터 「나는 나라서 좋다」 감성노트도 함께 받았는데요~

우와~~~ ♡.♡


나에 대해 생각하고 정리할 수 있는 좋은 노트였어요~

중간에 있던 "엉뚱 고민 상담소" 덕분에

황당한 웃음이 빵~ 터지기도 했다지요~ ㅋㅋㅋ


나라면 어떡할 것인지??

나는 어떤 사람인지???


이번 책을 통해~~~

우리 아이의 속마음을 조금이나마 함께

나눌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